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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GeForce RTX 에디터스 데이: GeForce Experience

 

본 페이지에서는 GeForce RTX 에디터스 데이에서 공개되었던 프리젠테이션의 슬라이드 이미지와 더불어 부연설명을 첨언하는 형태로 GeForce Experience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NVIDIA는 GeForce Experience를 통해서 그간 게이머에게 독창적인 기능들을 제공해 왔습니다.

 

▲ 먼저 새롭게 전달할 수 있는 소식은, 22개의 새로운 게임이 하이라이트나 안셀 혹은 두 기능 모두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 특히 출시를 앞두고 있는 대규모 FPS 게임, 배틀필드 V는 하이라이트 및 안셀 기능을 포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새롭게 제공되는 안셀 RTX는 기존 안셀보다 더욱 확장된 기능으로 무장했는데, 레이 트레이싱이 적용된 캡쳐나 AI를 통한 업스케일링, 그리고 새로운 필터를 적용함으로써 나만의 스크린샷을 완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특히 안셀 레이 트레이싱을 이용하면,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보다 더 많은 빛반사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에 따라서 이런 기능은 더욱 생동감 있고 특별한 느낌의 스크린샷을 생성할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 안셀은 이미 수백 개의 게임에 적용되어 있으며, 새롭게 추가된 안셀 기능 중 일부는 별도의 SDK를 설치하지 않더라도 바로 적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안셀 AI 업스케일링은 DLSS와 흡사한 구조를 취하고 있는데, 1080p 안셀 스크린샷으로 촬영된 이미지를 NVIDIA DGX를 통해 네트워크 훈련을 시킨 후, 8K 수준의 고해상도 사진으로 변환해줍니다.

 

 

▲ 새로운 안셀 필터 중에는 배경 합성이 가능한 그린스크린이나 스티커, 레터박스를 추가하는 등의 조작이 가능합니다.

 

▲ 안셀은 이미 200개 이상의 타이틀에 적용되어 있으며, 더 많은 게임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 3D 그래픽이 더욱 현실적으로 보이기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시해야 하는 것은 다름 아닌 "빛"입니다. 레이 트레이싱으로 이어지는 빛에 관한 연구는 지난 수십 년동안 지속되어 왔고, 오늘날 GeForce RTX 20 시리즈에서 새롭게 정의한 GPU를 통해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 영화에서 레이 트레이싱 기술은 시각 효과를 위해 이미 하나의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는 기술입니다. 하지만 일련의 효과 적용을 위해서는 많은 컴퓨팅 파워를 요구하며, 이미 렌더링된 화상을 필름이나 디지털 파일로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실시간 적용과는 거리가 멉니다.

 

▲ 그래픽 표현에 있어 레이 트레이싱은 성배에 견줄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 쉐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에서 RTX 기술을 적용한 스크린샷 예시가 있습니다. 현재는 OFF 상태입니다.

 

▲ 쉐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에 RTX 기술을 활성화한 상태입니다. 그림자의 표현이 빛의 경로와 강도에 따라 자연스럽게 적용되었습니다.

 

 

 

 

 

▲ 레이 트레이싱은 의외로 독특한 분야에도 활용될 수 있는데, 바로 VR 환경에서의 사운드입니다. 레이 트레이싱을 적용해 빛의 방향과 세기를 세밀하게 포착하는 것이 가능하다면, 동일한 원리를 소리에도 적용하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 이러한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VR 환경에서의 오디오에 접목시켰을 때, 파스칼 카드 대비 6배 이상 향상된 성능을 얻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NVIDIA는 GeForce RTX 20 시리즈를 통해 그래픽 카드를 재정의했고, 새롭게 확립된 그래픽 카드의 개념은 다양한 분야의 요소들을 하나의 카드 속에 접목시키는 것이 가능하게끔 해주었습니다.

 

 

리뷰 목차

  • profile
    WeisseLuchs 2018-09-14
    정말 대단하네요. 잘 봤습니다.
    남은 리뷰들도 기대하겠습니다 :))
  • profile
    -쉐도우 2018-09-14
    거대한 다이 ㄷ. 2070이 깡성능만으로는 1080에 어떨련지 하고 있는게 아쉽네요. 980ti--1070옆글을 해봤던 사람이라 더더욱이요.

    결국 게임사가 저런 기술들을 사용을 과연 할 것인지가 문젠데, 소니와 마소의 새로운 콘솔쪽은 또 암드랑 쎄쎄세하고 있으니 말이죠.
  • profile
    Xeolite 2018-09-15
    벤치를 기대합니다아앗!!
  • profile
    ZerothS 2018-09-15
    간만에 보는 즐거워지는 글입니다 ㅠㅠ
    벤치 기대합니다!
  • profile
    루니크 2018-09-15
    크기는 비슷하군요.
    성능 기대되네요.
  • profile
    반달의눈 2018-09-15
    제가 위의 글을 다 읽어보진않았는데..
    레이트레이싱 기술 적용하면 프레임 반토막나면 안하느니 못할것같은데..
    그리고 실시간 레이트레이싱기술이든 가짜로 흉내낸 레이트레이싱기술이든 어떤 기술이든간에.. 그냥 사람눈에만 최대한 리얼하게만 보이면 짱이라고 생각되여..
    영화에 주인공이 CG건 진짜 사람이건간에 관객눈에는 리얼하게만 보이면 되듯이..
    근데 게임은 프레임이 있으니깐여..
  • profile
    민트유리 2018-09-18
    60라인도 빨리 좀 나오면 좋는데 2019년이라니 ㅠ
  • profile
    족제비 2018-09-18
    성능이 궁급합니다 ㅎㅎ 남은 리뷰 기대하겠습니다.
  • profile
    러브유 2018-09-18
    개인적으로 기존과 비교와 디자인은 다소 아쉽지만, 소음만큼은 크게 개선되었을 것으로 보이네요 -ㅅ-
  • profile
    팟피몬 2018-09-18
    레퍼가 투팬을 달고 나오다니 신기하네요 ㄷㄷ
  • profile
    폭풍의용자 2018-09-19
    이렇게 매력적인 디자인이라니... 디자인 하나만 봐도 뽐뿌가 확 오네요 ㄷㄷ...
  • profile
    소원하는자 2018-10-07
    RTC형태로 작동가능하다는건데... 지금 OS부터와 괴를 달리하는대요..ㄷㄷ 그리고 스마트계열도도 순수한 RTC는 포기하고 가는 추세인데...

    단순작업에서는 가능하지만 여러가지 작업을 동시에 하는 멀티 테스킹 환경에서 과연 그래픽코어가 RTC성능을 내주실지 관건입니다.

    하드웨어 안되면 그냥 이제 작동도 안되는 시대가 오는건가요? ㅋㅋ 하드웨어 구려도 조금 딜레이있게 사용할수 있는 상용컴퓨터에서 말이죠 ㅋ
  • profile
    thebest 2018-10-15
    래퍼런스인데 팬이 두개라서 그런지 gtx 시리즈 보다는 발열이 조금 있을것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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