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XGS-PG.jpg

 

PG.jpg

클로브릴 트위터엑스박스 포럼 사이트에서 밝힌 바로는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의 자회사인 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가 현재 게임개발부서 및 구조에 관련하여

 

궁금하다는 요청이 늘어나서 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의 요약 보고서를 작성하였다고 합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루머이며, 해당 스튜디오를 어느 정도나마 이해를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보고 요약을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의 개발인력은 무려 300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 HQ + 2nd 스튜디오 세인트 알반스 하우스)

 

(현재 링크드인 기준으로는 개발인력이 302명으로 확인되었습니다)

 

①-1.  스튜디오 헤드(디렉터) : Gavin Raeburn(게빈 레이번) 

 

①-2. 포르자 레이싱 프랜차이즈 & 페이블(리부트) 부사장 : Alan Hartman

[앨런 하츠만, Turn 10 스튜디오의 스튜디오 헤드(디렉터)]

 

② 포르자 호라이즌 시리즈 개발팀

게임 디렉터 : 마이크 브라운

게임 개발팀 인원 : 150명

개발 시작일 : 포르자 호라이즌 4가 출시된 직후 시작되었기 때문에 2018년 10월경이 시작일로 볼 가능성이 유력함.

중간에, 포르자 호라이즌 4의 2개 대형확장팩(포춘 아일랜드, 레고 스피드 챔피언쉽)이 있으므로, 전체적인 개발시기는 2019년 여름 무렵 정도로 보임

게임 개발엔진 : 포르자 테크엔진

게임 개발간격 : 포르자 호라이즌 시리즈 전체의 개발 기간은 모두 2년 미만이었음. 현재 여러 가지 다양한 요인 때문에 그 이상을 가질 것임

[COVID-19 시국 상황, 페이블(리부트) 개발팀 구축, 일반적으로 차기 포르자 호라이즌 작품을 위한 더 많은 개발 시간이 필요, 

현재는 포르자 호라이즌 4가 잘 진행되고 있는 중이므로 서두를 필요가 없음]

게임 개발진행 : 개발 진행중(중반)

 

③ 페이블(리부트) 개발팀

게임 디렉터 : 랄프 폴턴(엑스박스 E3 2014에서부터 단골로 직접 나와서 포르자 호라이즌 전체 게임소개로 알려진 개발진 인물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유명했으나,

현재 페이블(리부트) 개발팀을 지휘하게 된 것으로 보임)

게임 개발팀 인원 : 120명

개발 시작일 : 2018년 초(사전 제작)

게임 개발엔진 : 커스텀 엔진(대학원 프로그래머 위치 설명 기반 엔진으로서, 커스텀 포르자 테크엔진일 가능성이 있음)

게임 개발장르 : 오픈 월드 액션 RPG

게임 개발진행 : 개발 초기 - 중반 단계

게임 개발장소 : 2019/07/16년에 설립한 St. Albans House(세인트 알반트 하우스)

 

④ 포르자 호라이즌 4 라이브 서비스 지원팀

서비스 지원팀 주요 업무 : 페이블(리부트) & 차기 포르자 호라이즌 작품 개발 영향의 최소화 및 포르자 호라이즌 4 관련 리소스 전담 지원 업무 

서비스 지원팀 개요 : 랄프 폴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언급(현재 라이브 서비스 지원팀은 포르자 호라이즌 4의 업데이트

관련 서비스 지원을 담당하고 있으며, 차기 포르자 호라이즌 및 페이블(리부트)의 개발인력 리소스 전환을 방지하고 있음)

서비스 지원팀 인원(추정) : 20 ~ 30명 정도 

서비스 지원팀 실적 : 현재까지 새로운 모드, 이벤트, 자동차 및 기타 컨텐츠 포함한 34개의 월간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출시함

서비스 지원팀 매출 : 포르자 호라이즌 4가 엑스박스 원(X 포함) 세대 동안 가장 성공적인 엑스박스 대표 독점작 프랜차이즈로서 게임 출시 이후

2400만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게임플레이를 즐겨함.

 

⑤ 포르자 레이싱 프랜차이즈 기술 공유팀(Turn 10 스튜디오 & 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 개발사 공유)

공유팀 시작 : 2019년 4월부터 시작(링크드인 이력을 통해서 공개된 내용 "포르자 레이싱 프랜차이즈 및 페이블(리부트)의 전반에 걸친 새로운 기술공유팀 구축 시작"

내용)

공유팀 공통 : 라이센스, 커뮤니티, 마케팅, 관리 등등 여러가지 많은 팀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모든 스튜디오에 해당함

 

⑥ 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 위치

스튜디오 위치 : 공통으로 영국의 레밍턴 파에 위치함(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 본부 / 2nd 세인트 알반스 하우스 스튜디오)

스튜디오 공유 : 2019년 6월(기술 공유 관점에서 매우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음. 두 개발 스튜디오 모두 긴밀하게 협력함으로써 얻는 장점 확인)

 

List of Articles
대표 게임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플레이웨어즈 전체 게시판 이용규칙 33 file JesuaR 2015.05.27 33530 13
소개 방송 및 유튜브 영상 링크 제재 관련 안내 6 JesuaR 2017.02.01 10735 5
소개 플웨즈 스팀그룹 가입 안내 및 신청 1182 JesuaR 2015.08.11 87478 162
소개 [XB콘솔]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 Circle of Life 게임개발사 및 프랜... newfile 블레이더영혼 14:19 18 0
소개 [XB콘솔]엑스박스 시리즈 콘솔(X|S)의 기술 혁신 및 업계 표준 결합 ... file 블레이더영혼 2021.05.15 39 0
소개 [XB콘솔]닌자 시어리, 신규 오디오 녹음 관련 트윗 공개 file 블레이더영혼 2021.05.14 43 0
소개 [XB콘솔]스타필드, 러시아 사이트를 통해서 게임 내 실행이미지 유출 ... 1 file 블레이더영혼 2021.05.14 43 0
소개 [XB콘솔]마인크래프트, 드래곤 길들이기 DLC 출시 트레일러 발표 file 블레이더영혼 2021.05.12 61 0
소개 [XB콘솔]디스아너드, 1시간 분량의 새로운 제작과정 다큐멘터리 영상 ... file 블레이더영혼 2021.05.12 50 0
소개 엠브레이서 그룹, THQ 노르딕 및 앰플라이어 게임 인베스트 AB 각 자... file 블레이더영혼 2021.05.12 49 0
소개 [XB콘솔]343 인더스트리, 헤일로 인피니트 트레일러의 제작 과정 요약... file 블레이더영혼 2021.05.10 54 0
소개 [XB콘솔]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 미발표 게임신작 타이틀에 대한 시... file 블레이더영혼 2021.05.10 54 0
소개 [XB콘솔]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의 차세대 게임 엔진 인포그래픽 소개 file 블레이더영혼 2021.05.10 60 0
소개 [XB콘솔]닌자 시어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헬블레이드 2 : 세누아... file 블레이더영혼 2021.05.03 87 0
소개 [XB콘솔]컴펄션 게임즈, 3명 신규 게임개발진 영입 관련 트윗 발견. file 블레이더영혼 2021.05.03 68 0
소개 [XB콘솔-루머]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 게임개발부서 및 구조 관련에 ... file 블레이더영혼 2021.04.28 78 0
소개 [XB콘솔]닌자 시어리, 3명 신규 개발진 채용 소개 트윗 발표 file 블레이더영혼 2021.04.27 76 0
소개 [XB콘솔]닌자 시어리, 새로운 모션 캡쳐 스테이지 테스트 현장 공개 file 블레이더영혼 2021.04.25 78 0
소개 [XB콘솔-루머]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 다양한 멀티 게임 개발 프로젝... file 블레이더영혼 2021.04.25 77 0
소개 [XB콘솔]닌자 시어리, '우리의 사명'이라는 2가지 문구가 로고에 적힌... file 블레이더영혼 2021.04.23 85 0
질문 la noire 한글패치 스팀/락스테 소셜클럽 업데이트 되고 적용이 안됩... file 방수수 2021.04.22 136 0
소개 [XB콘솔]전임 SIE 벤드 스튜디오 리드 리크루터가 엑스박스 게임 스튜... file 블레이더영혼 2021.04.21 94 0
소개 [XB콘솔]엑스박스 시리즈 콘솔(X|S)의 다이렉트 머신러닝(DirectML) ... file 블레이더영혼 2021.04.20 91 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7750 Next
/ 7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