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4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화이트 감성의 가성비수랭쿨러 COOLMAX AID W240 ARGB 사용기

 

PC를 조립할때 CPU 쿨러로 공랭식을 선택할 것인가, 일체형 수랭식을 선택할 것인가 고민을 많이 해 봤을 것이다. 최신에 출시되는 CPU들의 전력 소비량이 많이면서 100% 풀로드에서 70도가 넘어가며, 어떤 모델에 따라서는 90도를 오르락내리락 하면서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external_image

 

더욱이 언락된 CPU 경우에는 안정적인 구동을 위하여 공냉식보다는 수랭식이 냉각 성능, 화려한 튜닝 효과를 고려해 봤을때 선택의 이유가 더 많을 것이다. 마이크로닉스 COOLMAX AID W240 ARGB 수랭 쿨러는 다나와 최저가로 6만 초반대의 합리적인 가격의 2열 일체형 수랭 쿨러로 이제 막 수랭 쿨러에 입문하고자 하는 유저들을 위한 쿨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external_image

 

COOLMAX AID W240 ARGB 수랭 쿨러는 블랙 색상이라고 생각할 분들이 많겠지만 불행(?)하게도 깔끔한 느낌의 하얀 화이트 색상의 버전이다. 3열보다 라디에이터가 작은 2열 수랭 쿨러로써 넓고 큰 PC 케이스가 아니더라도 일반 미들타워 정도만 돼도 쉽게 설치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INTEL, AMD CPU를 모두 지원하면서도 6만원 초반대의 착하디 착한 가격은 공랭 쿨러 사용자들을 생각을 바꾸게 하기에 충분하다. 삼성화재 생산물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향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정책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어 안심이 된다. 

 

또한 3년 무상 보증을 제공하여 시스템 구축시 3년 안에 발생하는 이상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정해진 AS를 받을 수 있게 된다.

 

 

external_image

 

박스를 열어보면 화이트 컬러의 쿨러가 보이며 스크래치를 방지하기 위해서 비닐로 다시 포장되어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쿨러 본체에서 가장 부피가 큰 것은 알루미늄 재질로 만든 라디에이터이다. 274x120x27mm의 크기로 확실히 3열 수랭 쿨러에서 제공하는 것보다 작아 협소한 PC 케이스 내에서 손쉽게 설치가

가능하다. 

 

튜브는 슬리빙 프로텍션을 통해 튜브를 보호하고 있으며, 완벽하게 마감처리된 고급스러운 형태를 반영구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또한 튜브와 라디에이터 연결부는 고무튜브로 깔끔하게 마감하여 혹시나 있을 누수에 대비하고 있는 모습이다. 반대쪽 워터 블럭에도 라디에이터와 동일한 튼튼한 고무튜브 마감으로 수랭 쿨러에서 가장 큰 문제가 되는 누수를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있는 믿음직한 디자인이다.

 

이음부는 전혀 빈틈이 발견되지 않아 누수로 인한 쇼트와 화재 걱정이 있으며 PC 구동을 안정적으로 유지, 극대화시킨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워터 블럭의 수로 또한 고무튜브로 촘촘하게 마감되어 누수에 대한 걱정이 없다. 

 

워터 블럭은 물방울 패턴 디자인을 적용하여 형형색색 미려한 컬러로 눈을 자극한다. 46mm 높이, 69mm 지름의 원형 디자인은 본체 화이트 컬러와 잘 어울리면서도 PC 내부의 분위기를 한껏 살려주는 RGB 라이팅 효과는 보면 볼수록 매력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CPU를 장착하면 1:1로 맞닿는 베이스는 열전도율이 뛰어난 구리재질로 바닥면을 매끈하게 래핑 처리하였다. 

 

 

external_image

 

연결 케이블 펌프용 3핀 커넥터, RGB 라이팅을 위한 케이블이 측면에 위치하여 120mm 냉각팬과 쉽게 연결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CPU 쿨러 케이블과 120mm 냉각팬 케이블을 이어주는 3가지 타입의 케이블이 제공되는데 사진에서 왼쪽부터 3 in 1 PWM 케이블, 4핀 to IDE 케이블, aRGB 5V Sync 케이블로 메인보드에서 

지원하는 헤더에 따라 적절한 것을 선택하여 사용하면 된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INTEL, AMD CPU에 설치할때 필요한 백플레이트, 브래킷, 스터드, 스프링너트, 브래킷 고정나사, 플라스틱 와셔, 스탠드 오프 등 각종 나사류를 비닐에 포장하여 제공하고 있다. 보기에도 정말 많은 종류의 구성품이 제공되지만 CPU 제조사와 CPU 소켓에 따라 사용하는 부속품을 정해져 있기 때문에 막상 설치할때 보면 혼란하지 않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알루미늄 재질의 라디에이터에 설치하는 120mm 냉각팬도 본체와 동일한 화이트 색상으로 만들어졌다. 연결 커넥터는 자동 속도 조절 기능의 4핀 PWM 타입으로 메인보드에 직접 연결이 가능한 형태이다. 또한 3핀 헤더 케이블 적용으로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RGB Sync 프로그램과 연동되어 다양한 RGB 라이팅 효과를 추가할 수 있다. 

 

- 최대 풍량 : 65.5CFM

- 최대풍속 : 1600±10% RPM(100%) / 800±200 RPM (25%)

- 최대 풍압 : 1.89mm-H20

 

냉각팬은 총 9개의 블레이드(날개)를 구성되어 있으며 최대풍속 1600±10%RPM 속도까지 지원한다. 

 

 

external_image

 

 

팬을 라디에이터에 장착할때 사용하는 4곳에는 진동 방지용 러버 패드가 앞뒤로 적용되어 있다. 

수랭쿨러 작동시 강력한 힘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고정나사 4개를 이용하여 고정해야 소음이나 

구동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COOLMAX AID W240 ARGB 수랭쿨러 설치하는 방법과 순서는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다. 

 

- 워터블럭에 브래킷 설치 

- CPU 타입에 맞게 백플레이트 작업

- 라이에이터에 120mm 냉각팬 고정

- 워터블력 CPU에 고정 

- 라디에이터 PC 케이스에 설치

 

먼저 워터 블럭에 브래킷을 설치할때 주의할 것은 INTEL, AMD CPU 브래킷이 다르다는 것이다. 

AMC CPU 브래킷이 더 작고, 중앙부가 움푹 들어가 있어서 눈에 잘 띈다. 동봉된 나사 4개로 좌우 2개씩 나사를 이용하여 고정해 주면 되는데, 나사를 체결하는 연결부가 플라스틱 재질이라 너무 과하게 힘을 주면 깨질 수 있다는 점이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백플레이트는 메인보드 뒤쪽에서 넣어 워터 블럭을 고정하는 역할을 한다. 설치 전에 미리 작업을 해두어야 하는 부속품으로 INTEL CPU 일 경우에는 일자형 홈이 위로, AMD CPU 일 경우에는 

일자형 홈이 아래 방향으로 오도록 하여 장착해야 하는데 이 부분이 설명서 상에는 나오지 않기 

때문에 위, 아래를 바꿔 장착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AMD CPU에 설치할 예정이므로 백플레이트의 일자형 홈이 오목하게 위로 튀어 올라온 방향으로 

고정해야 한다. 백플레이트 끝부분의 2개의 구멍 중 바깥쪽으로 고무와셔를 넣고 롱스터드 나사와 체결하여 작업을 완료한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워터 블럭과 백플레이트 연결 준비 작업이 끝나면 120mm 팬 2개를 라디에이터 위에 고정해준다. 필요한 준비물은 팬을 관통하는 긴 나사 4개가 필요하며 총 8개의 나사를 이용하여 라디에이터 위에 고정한다. 

 

여기서도 한가지 주의할 것은 워터 블럭이 좌우측 어느 방향으로 향할지를 먼저 결정하고 팬 연결 케이블의 아래 방향으로 올 수 있게 장착해야 한다는 것이다. 120mm 팬을 장착한 라디에이터는 

PC 케이스 상단에 동봉된 나사를 이용하여 고정해 주면 된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워터 블럭을 장착하는 순서와 방법은 주의가 필요하다. 

 

이미 작업을 해놓은 AMD CPU용 백플라이트를 메인보드 뒤쪽에서 꽂아 넣는다. 그러면 뽀족한 부분이 메인보드 CPU 소켓부 앞쪽으로 올라오게 되며, 앞쪽에서 다시한번 고무 와셔를 끼우고 스탠드오프를 돌려 넣어 스프링 너트를 고정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한다. 

 

워터 블럭을 올리기 전에 써멀 구리스를 CPU 표면에 넓게 다량 도포해 준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마지막으로 스탠드 오프를 장착한 다음에는 워터 블럭의 브래킷 구멍을 맞춰 CPU 위에 올리고,

하드웨어(금속) 와셔를 다시 올리고, 스프링 너트로 최종 고정한다. 스프링 너트를 끝까지 돌려 넣으면 워터블럭이 움직이지 않을 정도로 튼튼하게 고정된다. 스프링 너트 고정은 십자 드라이버가 아닌 일자 드라이버가 필요하다.

 

 

external_image

 

워터 블럭 고정까지 마쳤으면 원형의 워터 블럭에 부착되어 있는 파란색 보호필름을 제거해 준다.

 

 

 

external_image

 

전원 케이블 연결은 2가지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 메인보드에서 지원하는 AURA SYNC, MYSTIC LIGHT, RGB FUSION, POLYCHROME와 같은 싱크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5V ADDR RGB 헤더를 지원해야 한다.

 

미지원 사용자들은 4핀 케이블을 이용하여 연결할 수 있으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다. 먼저 워터 블럭의 3핀 커넥터는 메인보드의 CPU FAN 헤더에 연결하고, 워터 블럭과 2개의 120mm 팬은 3 in 1 PWM 케이블로 이어준다.

 

최종적으로 이렇게 이은 3핀 커넥터는 메인보드에 있는 여분의 CPU FAN / CHA(Chassis) FAN 헤더에 꽂아주면 된다. +5V aRGB 헤더가 없는 사용자들도 4핀 to IDE 케이블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연결 작업을 마칠 수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워터 블럭, 120mm 팬 전원선을 연결하여 전원을 인가하면 부드럽게 작동한다. 워터 블럭과 냉각팬이 동시에 작동하며 냉각팬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에는 케이블 연결이 잘못된 경우이므로 점검하여 다시 연결해야 한다. 

 

워터 블럭 상단의 물방울 패턴이 완성되고 사라지는  RGB Sync가 눈을 자극하며, 컬러풀한 색상이 보면 볼수록 이쁘다는 느낌이 든다. 

 

 

 

external_image

 

정리하면 메인보드에 +5V ADDR 헤더가 있으면 메인보드 사에서 제공하는 SYNC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지만 4핀 IDE 케이블로 연결하는 경우에는 쿨러 차제에서 제공하는 RGB 라이팅 효과 1가지만 계속해서 변화하는 것만 볼 수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RGB Sync로 연동하지 않더라도 화려한 컬러의 레인보우 RGB 효과를 지원하여 튜닝 효과로는 크게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외부에서 케이스 내부의 RGB 효과를 볼 수 있는 투명한 사이드 패널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ARGB 효과를 구현하는 컨트롤러로 따로 구입하여 연결해주면 된다. 

 

메인보드에서 +5V ADDR 헤더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해서 메인보드 자체를 바꿀 필요는 없다. RGB 라이팅 효과의 색상 변화는 첨부한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external_image

 

성능 테스트는 얼티메이크 AEROCOOL Cylon 4 공랭식 쿨러와 진행하였다. 공랭식 쿨러와 비교하여 AMD 라이젠 3600 CPU 온도를 아이들, 풀로드 상태에서 얼마나 낮추어 줄지 자세하게 살펴보자.

 

 

external_image

 

공랭식 쿨러와 수랭식 쿨러를 장착한 직후에 메인보드 모니터링 메뉴에서 체크한 CPU 온도는

44도로 동일하다.

 

 

external_image

 

▶ 얼티메이크 AEROCOOL Cylon 4 Tctl/Tdie 온도

- 아이들 37.8도 / 풀로드 79도

 

▶ COOLMAX AID W240 ARGB Tctl/Tdie 온도

- 아이들 34.8도 / 풀로드 75.4도

 

HWiNFO64로 측정한 CPU 온도는 위와 같으며 아이들 온도차는 3도, 풀로드 온도차는 3.6도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 CPU 센서를 통한 온도 측정치이며 메인보드에서 측정한 하단의 온도와 비교해보면 대략적으로 수랭 쿨러를 통해 낮출 수 있는 온도가 3~4도에서 사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AIDA64에서 측정한 온도도 HWiNFO64에서 측정한 온도와 거의 비슷하다. 소프트웨어를 통한 측정치는 이 정도이며, 그러면 케이스 내에서 측정한 온도와 소음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자.

 

 

 

external_image

 

 

시스템 대기 상태(유휴 모드)에서는 워터 블럭 온도가 28.2도로 매우 낮은 편이며, 소음은 48.3dB로 케이스 내의 다양한 팬까지 구동한 상태라는 것을 감안하면 낮은 편이다.

 

 

external_image

 

 

이번에는 100% 풀로 가동했을때의 워터 블럭 온도는 30.7도까지 올라가며, 소음은 50.2dB로 높아졌다. 실제로 케이스 내의 팬이 구동하는 소리를 들어보면 COOLMAX AID W240 ARGB 쿨러와 연결된 2개의 120mm 팬의 동작음이 체감상으로도 많이 커지는 것을 알 수 있었다.

 

 

 

external_image

 

마이크로닉스에서 유통하는 C​OOLMAX AID W240 ARGB 수랭쿨러는 6만원 초반대의 초가성비의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다. 블랙/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이 쿨러는 블랙은 5만원대인 것을 감안하면 화이트 감성에 분명 특별한 점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수랭식 쿨러가 6만원대 하면 모두가 놀라는 반응을 보이는 것이 공랭식 쿨러도 이만한 가격대의 제품이 있기 때문이다. 온도를 최소 3도, 최대 6도까지 낮출 수 있는 쿨링 성능에서 차이를 보이는데 굳이 비슷한 가격대의 공랭식 쿨러를 사용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물론 수랭식 쿨러는 누수로 인한 PC 부품의 치명적 손상이 단점이긴 하지만 각 제조사와 유통사는 피해 보상 정책을 실시하고 있으므로 소비자 과실이 아니라면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 화이트 감성의 가성비 좋은 수랭쿨러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며 설치하는 방법이나 전원을 인가하여 구동하는 과정까지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처음 사용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장착, 구동,

사용할 수 있다. 

 

수랭식 쿨러는 일단 바꾸기가 어렵지만 일단 설치해 놓고 보면 뛰어난 쿨링 성능과 화려한 튜닝 효과는 공랭식 쿨러에서는 결코 경험할 수 없는 매력을 연출한다. 특히 +5V ADDR 헤더를 지원하는 메인보드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메인보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RGB SYNC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효과를 연동시켜 더욱 화려하게 시스템을 꾸밀 수 있다. 10만원 이하에서 이만한 성능의 수랭 쿨러는 찾기 쉽지 않으며 화이트 색상은 블랙 천지의 PC 케이스 내에서 화려함과 깔끔함으로 더 빛나게 해줄 것이다.

 

COOLMAX AID W240 ARGB 쿨러 보러가기

http://prod.danawa.com/info/?pcode=11780842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1. No Image

    ABKO NCORE 씨마스터 강화유리 케이스 사용 ...

           이번에는 ABKO NCORE 씨마스터 강화유리 케이스 사용 후기를 올립니다.   ABKO NCORE 씨마스터 강화유리 케이스는 기본으로 팬컨트롤러 및 140mm 팬이 탑재되었으며,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과 조립 편의성이 고려된 제품입니다. 가격도 3만원대로 강화...
    Date2020.08.03 Category필드테스트 Byuntitled Views51 Votes0
    Read More
  2. 잘만 N5 MF PC케이스 사용 후기

           이번에는 잘만 N5 MF PC케이스 사용 후기를 올립니다.   잘만 N5 MF PC케이스는 원활한 공기순환 설계 및 화장성과 조입의 편의성에 신경쓴 케이스입니다. 또한 시스템팬에 RGB LED가 달려있어 밋밋한 케이스에 포인트를준 PC케이스입니다.       1. 택...
    Date2020.08.03 Category필드테스트 Byuntitled Views50 Votes0
    Read More
  3. HDRi 로 차별화된 색감? 27인치 모니터 벤큐...

      모니터를 살 때 어떤걸 보시나요?     우선 크기를 보실텐데, 작업도 하고, 한 눈에 봐야하는 FPS 게임(발로란트, 배틀그라운드 등) 과   ​ 책상 사이즈에 따라 27인치 모니터를 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 물론 32인치 모니터도 커서 플스게임이나 넓은 ...
    Date2020.08.03 Category디스플레이 By블랙의게임앤라이프 Views57 Votes0
    Read More
  4. SX-FI 서라운드와 고음질. 크리에이티브 아...

      사운드블래스터로 인지도 높은 크리에이티브의 코드리스 이어폰, '아웃라이어 골드(OUTLIER GOLD)'에 대한 글입니다. 아웃라이어 골드는 5.6mm 그래핀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블루투스 5.0 그리고 aptX, AAC, SBC 코덱을 통한 무선 사운드를 청취할...
    Date2020.08.03 Category필드테스트 Byla2837 Views44 Votes0
    Read More
  5. 주사율 180Hz 게이밍 모니터 오리온탑싱크 ...

      모니터의 빠른 발전은 게이밍이라는 특별하고도 사용자 요구가 많은 분야에서부터 진행된 것 같습니다. 일반 모니터는 어느 정도 기본 기술만 있으면 만들지만 게이밍 모니터는 게이밍에 특화된 기능을 정교하게 설계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고급 기술들이 ...
    Date2020.08.03 Category필드테스트 By놀자남자 Views44 Votes0
    Read More
  6. No Image

    컴퓨터파워서플라이 안정적이고 가성비 높은...

    ▷ "가성비 좋다고 할 때 그 가격 기준이 뭐냐?" 다나와에서 옵션 선택을 하고서 가격 비교를 하면서 설명을 할 때 종종 듣는 질문인데 파워서플라이 선택을 처음에 하느냐 나중에 하느냐에 따라서 성능은 고정이지만 비용 반영은 달라지기 때문에 항상 변하는...
    Date2020.08.03 CategoryPC By낯선곳에대한동경 Views68 Votes0
    Read More
  7. 괴물같은 성능의 트라이밴드 와이파이 공유...

      무선 와이파이 차세대 규격인 WIFI6을 지원하는 유무선공유기들이 최근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넷기어에서도 기존의 RAX80 / RAX40 모델에 이어 WIFI6 공유기 끝판왕급이라고 할 수 있는 트라이밴드(TRI-BAND) RAX200를 내놓아 또 한번 기술력...
    Date2020.08.03 Category필드테스트 By놀자남자 Views108 Votes0
    Read More
  8. No Image

    휴대용살균기로 마우스, 안경 등 살균의 일...

      UV를 말하면 유세윤과 뮤지의 대표곡을 떠올리는 분들도 많겠지만 태양계의 일원이고 기본 교육을 받았다면 자외선(UltraViolet rays)의 약호로 화학작용과 살균작용 그리고 체내 비타민D를 합성해주는 기능을 무엇보다 먼저 떠올리는 것이 맞습니다.      ...
    Date2020.08.03 Category기타 Byxdust Views42 Votes0
    Read More
  9. No Image

    실속형 1인 방송용 가성비 마이크 맥스틸 MC...

            MAXTILL MC-300 콘덴서 마이크 제품 간략 소개       맥스틸(MAXTILL)은 2011년에 설립되어 2013년 게이밍 기어를 본격적으로 유통하기 시작하며  소비자들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회사이다.  국산 회사로써 자체 R&D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서  ...
    Date2020.08.03 Category필드테스트 ByChacom Views42 Votes0
    Read More
  10. 600W 컴퓨터 파워 추천, 에너맥스 MAXPRO II...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에너맥스 MAXPRO II EMP600AGT-C 80Plus Standard 230V EU로 현재 다나와 검색 오픈마켓 최저가로는 48,000원의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에너맥스 MAXPRO II EMP600AGT-C 80Plus Standard 230V EU는 정격 600W 파워에 80PLUS ...
    Date2020.08.02 Category필드테스트 By나유타 Views49 Votes0
    Read More
  11. No Image

    화이트 감성의 가성비수랭쿨러 COOLMAX AID ...

    화이트 감성의 가성비수랭쿨러 COOLMAX AID W240 ARGB 사용기   PC를 조립할때 CPU 쿨러로 공랭식을 선택할 것인가, 일체형 수랭식을 선택할 것인가 고민을 많이 해 봤을 것이다. 최신에 출시되는 CPU들의 전력 소비량이 많이면서 100% 풀로드에서 70도가 넘어...
    Date2020.08.02 Category필드테스트 By선버드 Views44 Votes0
    Read More
  12. [똑똑한 리뷰씨] 개인방송에 꼭 필요한 외장...

    글 / 사진 : 서원준 (news@toktoknews.com)     * 본 체험기는 쿨앤조이와 컴스빌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개인 방송은 2008년쯤부터 꾸준히 시청해 왔다. 그래서 필자는 개인방송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편이었다. 그런데 몇 년 전...
    Date2020.08.02 Category필드테스트 By꽃사슴녹용 Views54 Votes0
    Read More
  13. No Image

    저렴하고 깔끔한 RGB 컴퓨터케이스 추천!! ...

       
    Date2020.08.01 Category필드테스트 ByLavely Views37 Votes0
    Read More
  14. No Image

    광색영역 지원 180hz 모니터,오리온탑싱크 ...

     안녕하세요. 게이밍 모니터가 보급화되면서 단순히 144hz FHD 해상도 모니터는 제품 경쟁력이 없으며, 게이밍 모니터 제조사는 144hz 넘는 165h~240hz와 넓은 색영역을 지원하여 색감까지 고려한 고급 게이밍 모니터로 제품의 경쟁력을 끌어 올리는 추세인데...
    Date2020.08.01 Category필드테스트 By크림치즈s Views44 Votes0
    Read More
  15. 연식의 한계를 보여준 잘만 S3 풀 아크릴 컴...

    [잘만 S3 풀 아크릴] ▶ 안녕하세요. 까끔씩 리뷰하는 남자 까리남 인사드립니다. 오늘 살펴볼 제품은 잘만 S3 풀 아크릴 미들타워 케이스 입니다. 출시한지 1년 8개월이 지난 연식이 조금 오래된 케이스입니다.2020년도에 출시한 케이스와 비교해도 뒤떨어지지...
    Date2020.08.01 Category필드테스트 ByHJYS Views50 Votes0
    Read More
  16. No Image

    마이크론 P5, 국민 NVMe SSD가 될 수 있을까?

      마이크론에서 P1 NVMe SSD의 고성능 버전인 P5 NVMe SSD를 출시하여, 오늘은 P5 NVMe SSD를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생각해보니 P1이 출시된 지 1년 반이 넘었는데, 이제야 고성능 버전이 나온 건 사실은 좀 늦은 감이 있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긴 합니...
    Date2020.08.01 Category필드테스트 By다르타냥 Views76 Votes0
    Read More
  17. GeIL EVO-X II AMD RGB 3200MHz 메모리 리뷰

      GEIL의 주력 메모리 라인업인 EVO 라인업은 수년동안 내실을 다져오며 2020년 하반기에 EVO-X II 메모리 라인업을 선보이며 마더보드의 ARGB LED 솔루션에 대응하는 기능과 마더보드의 지원 클럭이 늘어남에 따라 JEDEC 3200MHz 정규클럭을 지원하는 램을 ...
    Date2020.07.31 Category필드테스트 ByDivenire5908 Views81 Votes0
    Read More
  18. 라이젠 4세대 대비를 위한 CPU와 메인보드 ...

        < 1. 사용할 제품 >     이번에 사용해 볼 제품은 AMD 최신 CPU 라이젠3-3세대 3300X (마티스)와 고성능 B550 칩셋이 탑재 된 메인보드 ASUS TUF Gaming B550M-PLUS STCOM 입니다. ASUS TUF Gaming B550M+라이젠 3 3300X 구성은 CPU 대비 메인보드 성능이...
    Date2020.07.31 Category필드테스트 By진사사마 Views67 Votes0
    Read More
  19. 마이크로닉스 CPK-1 큰글씨 한글키보드

        이번에 살펴볼 키보드는 일반적인 멤브레인 방식으로 초보자및어르신에게 조금 이라도 키보드을 편할게 사용할수있는 마이크로닉스 CPK-1 큰글씨 한글키보드로 특징을 살펴 보면 자판 한글 크기가 크게했고 꼭 필요한 일정 자판의 영문 표기을 한글로 표...
    Date2020.07.31 Category필드테스트 By동고동락 Views49 Votes0
    Read More
  20. 라이젠 3300X 메인보드 추천, ASUS B550 PLU...

                                                                                                                    [동영상 링크: https://tv.naver.com/v/15032911 ]                                                                            [동영...
    Date2020.07.31 Category필드테스트 Byenow Views64 Votes0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625 Next
/ 1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