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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으로 출시한 ASUS 게이밍헤드셋 모델인만큼 

잘모르시는 분들계신다면 언제나 질문해주세요

 

초강추) 신형 ASUS ROG DELTA RGB 게이밍 헤드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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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US 의 오디오 시작

By. Sound START on 

XONAR DX EAX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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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년동안 하드웨어의 길을 걸어온 ASUS는 실제로 멀티미디어와

사운드 섹션 사운드하드웨어 칩셋 연구등 포지션으로도 다각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20년이상을 연구한 오디오 전문 브랜드인 크리에이티브사와 경쟁이될만큼

ASUS역시 10여년의 훌륭한 기술을통해 오디오카드를 제조하고 있으며, 

(GX2.5기반의 EAX HD 5.0)기술

그리고 ASIO2.0기술 더하여, 다양한 사운드칩셋 제조사와 융합되고있는데요

실질적으로 오디오카드, 사운드카드를 경합한 하이엔드 모델까지 출시합니다.

초기 XONAR DX 모델로 시작하여, 지금의 STX모델 그리고 U7 MK 모델까지

다양한 라인업 생성을 하고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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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년전 출시한 초기 게이밍 사운드 모델 XONAR DX (EAX5.0) 모델 

ASIO2.0 1ms 버퍼/ EAX HD 5.0 / GX2.5기반의 이펙션지원/

RMAA - 전체평가 엑셀런트급

 

초기 구형 모델 DX 사운드카드만해도, ASUS 자사의 힘의 발판으로

최신 게임들에 대응하는 EAX기술은 기본 RMAA평가역시

오디오카드 입문자급이상의 테크놀로지를 선사하면서

C사와 경쟁하기 딱좋은 사운드카드를 만들어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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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후에도 오디오에서 프리미엄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출시하는 매 시즌의 라인업들마다, 상당한 평가를 이루며

방송유저와, 프로게이밍구단, 게임매니아들에게

상당한 인지도를 보여주고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ROG DELTA역시

이름에 걸맞게 삼각주를 뜻하는 이어패드폼을 탑재하였고

기존의 외부로 돌출되어야만했던 사운드카드를

헤드폰에 내장함으로, ps4, xbox, pc, 노트북, 스마트폰, tv셋탑박스까지

모두 호환하는 호환성과, 사운드이펙션에 힘을 가한녀석입니다.

 

 

 ROG DELTA SPEC.

1. 커넥터 유형 - C타입 USB 유형 / PC, Mac, PS4, Nintendo Switch, USB Type-C 휴대폰 지원

2. ESS 9218 쿼드 DAC칩 / 최신형 텐실리카 USB 코어 ALC4042H (24비트 96kHz 지원)

3. 아날로그 디지탈 컨버터 97dBA SNR / 디지탈아날로그 컨버터 110dBA SNR 1.6v 마이크로폰 

4. 50mm 네오디뮴 드라이버유닛

5. 임피던스 32 Ohms

6. 주파수 응답 20Hz-40kHz

7. 마이크 - 노이즈억제가능(소프트웨어) / 단방향, 분리 가능(감도 - 40dB/ 100Hz-10kHz)

8. 헤드폰부 풀사이즈 스타일 / 인조가죽형 폼 또는 직물형 천소개

9. ASUS 아우라 싱크지원 및 ARMOURY 프로그램제공 / 펌웨어관리툴 제공

10. 케이블 1.5m + 1m

11. 게임방송을 진행할경우, (번들소프트웨어를 통한 이펙터 적용한 사운드가 시청자들에게들림) 

12. 무게 360g  / 기술기능 아우라싱크를 통합하는 RG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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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NBO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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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US 게이밍 라인업의 헤드셋은 처음접해봅니다.

실박스크기는 좀 큰편이었습니다.

아마도 헤드셋의 배송이 진행될때 안전요소를 키핑해주는

역할이라 그런듯싶습니다. ASUS답게 박스도 은근간지가납니다.

 

 

■ PACK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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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키지구성으로는

- ASUS ROG DELTA 1대 USB2.0 C타입지원(금도금처리) 고무형 1.5m

- 영문구성 설명서

- 제거 장착 가능한 고음질 마이크 1개

USB케이블 1개 (C타입에서 -> 일반 USB변환케이블) 직물형 금도금처리 1.2m

- 천패드 1쌍 제공

 

사운드카드와 DAC (코어)가 내장된 프라임형 헤드셋답게

호환성을 대폭증진시킨모습입니다.

PS4,XBOX,PC 노트북 스마트폰등 다양한 호환성을위해

금도금처리된 C타입 전원플러그를 갖고있으며

PC나 노트북을 위해 변환케이블까지 갖고있습니다.

케이블은 내구성증가를 위해 

융통성있게 추가케이블엔 금도금처리는 물론 

직물형으로 케이블 외적부분을 채택하게되었습니다.

 

 

 

■ 외형 - 뭐이리 간지가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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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스펙답다라는느낌.ㄷ 물씬풍깁니다.

블랙톤과, 실버톤으로 치장하여 어쩌면 고급 다크한 테마를 갖고있습니다.

ASUS 스럽다라는 의미, 그렇게 게이밍의 모습을 지향하고있습니다.

스펙상 RGB가 구비되어있기때문에, 전원인가시 훨씬더 매력적인 외형을 자랑해줍니다.

근데 아시다시피 ASUS 디자인은 너무고급져 다소 노티를 벗을수는없는거아시죠.

그래도이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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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이조절의 여유분역시

머리가 엄청나게 빅 킹대두사람들도 착용할수있도록

되게 넓직하고 장프레임을 유지하는데요,

실로, 63모자를 쓰는 저도 100%가아닌 80%만으로도

큰유격없이 장착되었습니다. 다시한번말하지만

63모자 80% 길이상태입니다. 참고해주세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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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R 표기는 프레임 안쪽면에 큼직한 두터운 스타워즈형 폰트로 기입되어져있고

ASUS로고는 그위에 새겨넣어져있는데, 감성을 자극하네요.

프레임과 프레임 사이 조립상태는 마감도가 마찰없는편이며

조립재형은 오리지널 PVC타입이아닌 합성고무와 PVC를 통한 믹스타입이라

되게  단단하더라구요

하지만, 나사선은 알게모르게 오래 착용하면 녹이올라오지않을까 고려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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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단 헤드밴드는 마찰이 존재하는 , 인조가죽형으로 보입니다. (섬유형 단백질가죽)

그러나냄새는 가죽냄새가납니다.ㄷ잉?

그러면서도 밴드는 반으로 접힐기세로엄청잘휘어지도록 구성하고있었습니다.

헤드밴드상부분엔 ROG 를 포인트로 주어 음향메커니즘 향까지 전달캐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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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드는 특유 ASUS의 프라임헤드셋 시리즈답게, 삼각형 모습을 지향하고있으면서

이름도 그래서 델타죠..

내부에 ASUS 로고를 기입했습니다.

로고가있는 비추는 그릴커버는 스판형태로 늘어나며 

패드는 기본 2개를 제공합니다.

천패드와, 인조가죽패드, 

천패드는 여름에 사용되는 이유로 활용가능한데요

머리카락과같은 이물감이 조금 들러붙지만은..

여름철이나 더운장소 답답함을 해소화할려는 부분으로목적을 두고있고,

인조가죽패드는 착용시 타이트하게 착용되어 음이 새지않도록 

음색 잡아주는 역할을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기본제공되는 인조가죽형 패드가 착용시 더괜찮은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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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무빙 섹션은 자유스러움을 많이 가지고있지만,

DELTA 모델은 자유스러움에 마이크를 입가에 가져갈때생기는 

미끄럼방지 역할,  외부보호를 위해 철재나 PVC가아닌 

부 자바라형태와 +외부 고무합성소재를이용해 제조한모습입니다

세심하지만, 그래서인지 자유스럽고, 디자인성 및 마감도까지 괜찮더라구요

 

 

 

 

 

■ 고성능 ESS9218 쿼드 DAC칩과 / 최신형 사운드 코어 ALC4042H 칩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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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보드 테넌스 제조 집적도는 상당히 깔끔합니다.

기존 ASUS 사운드카드가 보여준 상태처럼말입니다.

부품과 칩의 장착이 되게 말끔합니다.

소규모라도 직접 보드는 항상 블랙(열에 강하고 납부의 내구성을 강하게)

구성하는 타입의 소형보드를 활용하여 제조하네요.보기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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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장DAC은 LG G6 스마트폰에 내장되어지는 

ESS 9218 고성능 쿼드DAC과 동일칩을 가용 / 사용하였습니다. 

이 쿼드DAC은 사운드포지션에서 앰프증폭이 강할수록 생겨지는 

외곡 음신호이나, 신호불안정화를 특정 마찰계수성으로 외곡신호를 억제시킨  고성능DAC칩입니다  

음, 어쩌면 2년전 그렇죠 2016년도 한획을 그은 가성비 DAC칩으로 불리울수도있습니다. 

 실제 쿼드 DAC은 4개의 DAC칩이아닌 1개의 칩셋안에 병렬처리되는 상황으로

앰프필터의 역할에서 음원의 명확성을 최대한살리려 튜닝된 칩입니다.

 음향 제품군에 자주사용되고 활용되며, 높은 가치를지닌 칩인만큼

ASUS에서도 역시 발빠르게 채키하였네요.

거기다 ALC4042H 사운드칩셋을 가용하여,

마이크녹음시 잡음해소력과, 기초적으로 호환성을 높인 단계

더진입해, 전원의 안전성까지 고려되어 만들어낸칩입니다.

둘녀석의 만남은 단연, 이상한게아닌, 되게 독특할수밖에없으며

사운드포지션에 있어 고성능 DAC장비와

오디오카드 칩을 헤드셋에 우겨 넣었다보시면될듯하네요

 

ALC4042규격

Tensilica USB Audio Core inside

Digital-to-Analog Converter with 110dBA SNR

Analog-to-Digital Converter with 97dBA SNR

Stereo digital microphone and analog microphone inputs

Power management and enhanced power saving

Single digital power supply from 1.6v to 3.6v.

Small Package : QFN48 6mmx6mm, CSP28  4mmx3.5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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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 헤드셋유닛과 결합되어진 케이블 라인버스들의 숄더링은

상당히 깨끗합니다. 더구나 숄더가 떨어져나갈것을 대비해서

납볼의 두께도 상당히 원형을 유지했고, 더구나 플라스틱본딩으로

밴딩을 처리하여 안전규격이상으로 상당히 마감도가좋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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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폼 패드 개폐상태]

유닛50mm를 탑재하고있는데, 그릴은 메탈형이긴하지만

페인팅처리하여 땀이나 이물감에의한 녹방지를 구성하고있습니다.

거기다 비늘의 뜯겨짐이나 유격에의한 비늘막 에러(사운드 벨런스트러짐을억제시키기위해)

산소진입구간을 1개가 아닌 3개의 홀을 채택한것을 알수있습니다.

실제로 벨런스트러짐은 산소진입상태가 엄청나게 좋지못할때생기는데

마감도까지 신경쓴모습이 참아름다운 ASUS군요

근데 이런걸 기획하는정도면 왠만한 엔지니어스펙 은아닌데말입니다.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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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를 지원하는 게이밍헤드셋으로도 활용가치가있지만,

일반적 스마트폰에서 게임을 많이하는 유저를위해 (호환성에대한  실속을 위해서) 

커넥터는 C타입으로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요즘 많이사용하는 갤XX 스마트폰

C타입에 장착되어 배그할때 좋을껍니다.

저는 구형 스마트폰을 쓰고있는데, 

OTG케이블로 연결이되며,

사운드 출력도 끊김없이 엄청 풍부하게 (앰프력 볼륨도가 좋습니다)잘나옵니다.

즉!

ASUS 헤드셋유닛 ->쿼드DAC 칩 -> 케이블 -> 스마트폰

이렇게 연결되니,

중간에 마치 DAC칩을 활용하여 사운드를 듣는그런 감각으로 이해하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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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측 본체에 버튼은 2개가있습니다.

1개의 버튼은 RGB를 끄고 켜는 기능을 하며,

아래 1개는 볼륨컨트롤인데, 이게 원형으로 스핀되는게아닌

마치 반스핀 버튼처럼 위로 올리면 다시 재자리로 복원되는방식입니다.

볼륨컨트롤방식으로 1회씩올리면 게이지 5퍼센트씩 올라가며

지속 방향을 유지하면 쭉 오르는 방식입니다.

일단 편해요

 

 

 

■ 아우라 싱크와 연동되는 ROG DELTA RG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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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GB의 포지션답게

ASUS 아우라 싱크를 지원하는 전제품과

융통성있게호환이됩니다. 

 

 

 

■ 소프트웨어 소개(펌웨어 관리, 사운드이펙터관리,RGB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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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C칩덕분에, 최대 24비트 96kHz까지 서포팅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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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US 헤드셋모델답게, 소프트웨어의 경계선과

유닛의 특성 그리고 사운드임펙트를 생각하여,

구형 기술인 EAX는 단연 제외시켰습니다.

 

 

아래 프로그램은 ARMOURY 2 로써 기존의 버그를 많이잡은 버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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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로는 다양하게 만지고 놀수있습니다.

뭐랄까, 사운드오디오 믹서를 만지는 느낌인데요

기초적으로 보면 프리셋에 게이밍과관련된 요소를 갖는데

각기 게임에대한 프리셋은아니지만, 

전체를 포함한 게임타입에대한 응답력을 위한 부분입니다.

아마도 음향메커니즘을 자랑스럽게 듣고계신 사운드매니아라면

진짜 만족할만한 기능들일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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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GB 설정도 진행할수있는데,

각기의 아우라싱크제품과 연동하고 싱크하여

RGB 컬러와, 움직임 동기화를 할수도있습니다.

 

 

 

 

■ 높은 마이크 퀄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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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의 기술중 퍼펙트 보이스만 켜서 사용하는게 아주 좋더라구요

퍼펙트 보이스는 15cm거리 유지되는 입과의 마이크 거리만의 소리만

캐치하고 나머지 잡음요소가될 주위환경 사운드를 억제시키는 기능인데

이 소형 헤드셋 마이크에 채택되어져있습니다.

잡음해소력이 강하지만서두, 원래 지니고있는 보이스컬러그대로

외곡없이 녹음이 되는것도 상당히괜찮더라구요
 

 

■ ROG DELTA 음원 사운드 플레이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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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은톤의 사운드를 갖고있는 모델로,

주파수영역이 20Hz-40kHz을 갖는 유닛특성을갖고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몰라도 비 이펙터 중심에서도 분리력이 상당히 준수합니다.

하물며, 다양한사운드가 뚜렷한데.

아마도 잔향감의 돌출을 억제시켜놓은 부분때문인듯싶습니다.

헤드이어컵의 넓은 크기에 귀가 완전히 진입되어

이주홀(귀홀)이 유닛과 거리감이 짧습니다.그것도 한몫하는것같구요

그래서 사운드가 깊은것아닌, 앞으로 약간 돌출된느낌이라 뚜렷하면서

LIVE EQ스럽게 기본적인 음향반향이잡혀져있어

되게 사운드반응도도 빠릿해보이면서 흐느적거림없이 타이트하게 탄탄하면서 좋아요

특징적으로 게이지에서는 분명 7K수준부터 아래로 내려가져있지만,

실제로 ROG DELTA로 음원을 감상해보면, 전혀 그렇지도않습니다.

물론 그래서일지도모르지만, 보컬영역은 악기보다는 백킹되어져있습니다.

악기들이 서로 뒤섞혀서 나타내는 조화롭다라는의미보다는

하나하나의 악기가 되게 선명하다라는느낌입니다.

더구나 번들 소프트웨어의 기능중 보이스클리어티를 이용하면

보이스역시 뚜렷하게 만들수있는 부분이있어 보다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는게

의미가좋더라구요, 

 

키야..좋다.

이음하나하나의 분리력..

더구나 소프트웨어를 이펙터를 준상태에서

방송이나 녹화를하면 그 사운드이펙터가 청음자에게도 들리더라구요..^^

 

 

■ 착용감 - 답답하지않으면서 귀를 슬그머니덮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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쿼드DAC과 사운드카드까지 겸미한 360그람의 무게로 치장했지만, 

실제 착용시 무게는 그다지 전혀 묵직하지않습니다.

귀사이즈를 오버하여 장착되는 풀사이즈타입이면서도 귀를 꽉 감싸기보다는

지긋히누르면서도 헤드밴드가 머리압을 생성하는듯싶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착용시 부담없는 무게중심을 갖고있었습니다.

더구나 앞서말한것과같이 사운드를 감상해도, 전체적 사운드가

유닛과 귀의 거리가 밀접하게 짧고, 그래서인지 소리의 밀도도 많이 촘촘하구요

제 주관에서는 확실히 무게가 묵직하지않는것이 불편한점도없이 만족스러웠습니다.

 

 

 

■ K사의 HyperX시리즈 ALPHA모델과의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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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녀석다 아무 이펙터가없는 상황에서 설명을 하자면요..

 로그 델타 모델은,  저역 튜닝에있어 어색하거나, 

강한힘은 갖지않는  되게 네츄럴하게 자리잡은 사운드포지션이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플랫함을 보여주기위하여, 적당선의 고역을 구성하고있는데요

드럼사운드중 스네어사운드를 관찰해보면, 입자의 소리가 적당히 디테일지만,

귀를 찌르지않는 부분, 거기다 한곳으로 치우침없는 사운드임에는틀림없습니다.

그만큼 영역대를 튜닝하여 사운드를 뚜렷하게 하는목적이아닌,

잔향감을 억제시켜놓으면서도, 유닛에 음향 튜닝보다는 "음분리도"에 

신경을 많이쓴 모습입니다.

더구나 전체적인 사운드가 귀와 되게 가까이 존재하는 느낌이강합니다.

그래서 모든 소리가 되게 선명하게 들리는타입으로,

사소한 소리도 쉽게 귀가 포착할수있는 영역의 유닛을 갖는듯보이구요 

저역대가 출력해줄수있는 부분은 단단하게 들리는게 특성이지만,

그단단함성은 전혀 나쁘지않는 퉁퉁거리는소리가아닌, 

팝팝팝 하는 명확성까지 갖는 저역대의 단단한소리입니다. 

그럼에도 귀와 거리가 밀접해, 소리들이 다소 가까이 우람한면도 있습니다. 

이는 보컬녹음용 전문 프로급 헤드폰에서도 가끔 보여주는 모습으로써,

해당 청음자가 사운드에 중독 또는 지속적으로 듣고있을때 음분리 생성에에따라

피로감을 많이 억제시켜주는 부분으로도 해석이됩니다.

즉 모니터링헤드폰 이라고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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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를 갖고놀때, 아주좋은 타입의 출력상황으로 볼수도있겠구요

아마도 그리하여 소리를 가지고놀수있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듯 싶습니다.

반면 알파 헤드셋의경우는 이미 게임과밀접하게 튜닝된 소리가 나오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고역대가 극고역대를 갖고있는 타입에 챔버특성을 비롯하여

이미 튜닝이 먹어진 소리입니다. 

찰싹찰싹 튜닝이 고르게 된 소리를 갖고있는타입으로써

고역의 명료도를 많이 생성하고있기때문에 소프트웨어가 그래서 없는듯싶습니다.

물론 사운드 튜닝목적에선 클라우드2가 이를 보완하고있긴합니다.

알파의 모델은 공간감과, 잔향감이 생성화되어 특성화된 모델이라고 보시면되겠구요

그래서 알파의 헤드셋전반은 fps게임에서 광활한 부분들 표현에 능하겠고,

로그 델타모델은 사운드전반을 귀과 가까이들리게함으로써,

선명도에 치중할수있는 음 분리도에 신경을 많이쓴 모습입니다.

서로다른 각기 모습을 보여주고있는 부분으로 해석을 할수있습니다.

 

결정적으로보면, 알파는 잔향감과 공간감으로인해 적포착을하는타입으로,

넓은 지역의 게임을 하지않아도, 소극적인 사운드를 넓은 장면으로 만들어주는사운드입니다.

반면 로그 델타모델은 사운드 분리도를 생성하여 적을 포착하는 부분으로 보면되겠습니다.

물론, 이게좋다 저게좋다라고는 절대할수없는 부분이있습니다.

이유라면, 둘다 사운드포지션에있어 상당히 괜찮은 두모델이고 출력 사운드이기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EQ를 자주만지기때문에, ROG 델타모델에 시선이 갑니다.

개인적인 소관에서말입니다.

 

또한 이펙터를 지원하는 로그델타녀석은

일단 프리셋설정에따라 (소프트웨어로 이펙터를 적용함에따라) 

분리도가 감미된소리에 + 전체적인 방향감각이 생성이 되며

물론 볼륨게이지가 높게 생성되기때문에, 그진가가 급격하게 

올라오는것일수도있겠다 봅니다. 

말그대로 이펙터를 적용하게되면  쿼드 DAC을 대폭활용할수있는소리입니다.

출력이 강해집니다. 파워가 좋아지며 저역발판대역시 

풍부하게 들어가져 이펙터를 주지않은 상황보다 월등히

타격감과, 펀치력이 높아집니다. 

그러면서도 그 저역대가 밀도감이촘촘해지면서, 사운드가나타나기에

귀와가까워지는 상황에, 분리도와 밀도감 그리고 볼륨감까지 상승 업스케일됩니다.

전체적 사운드가 명확해지면서도, 박력감이 높아지는 부분이있습니다. 

즉 소형 오디오카드를 먹고있는 로그 델타 로 청음할경우  기본 음장보다는

이펙터 프리셋을 적용후 소리를 꼭들어보시라 말씀드리고싶네요..

꼭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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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로그델타 헤드셋으로의 게이밍 플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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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밍에서 주력적인건, 볼륨감도(앰프력)가 높은데도

디스토션같은 외곡형태가 없이, 명확합니다.

이펙터를 적용(fps프리셋)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가 되게 자연스럽습니다.

많이들 사용해보았던 저가형 게이밍헤드셋에서 나타나는

가상서라운드의 소리라면, 너무 울림의 덩치가 크고해서

가상서라운드소리때문에 입체감이 오히려상실되지만..

로그 델타헤드셋출력상황은 전혀 그런느낌이 아닙니다.전혀요

소리전반의 울타리가 광범위한 장면으로써,

퀄리티로써 고역대가 높지않는데도 자연스럽게 명확합니다.

어쩌면 제주관표현에서보면 넓은 사운드 반향을갖다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는 되게 자연스럽습니다.

아마 출력가능한 넓은 주파수범위와, 쿼드DAC, 그리고

주력적인 잔향 감감쇠가 분리력에따른 사운드의 입체감을 

적당히만 생성해주고, 나머지부분은 고 저역분포도를통해

사운드를 퀄리티를 마무리해주는느낌입니다.  

 

음향은 진짜 말로표현이 안되는 그런게있습니다.

경험...을 해봐야합니다.

로그 델타 사운드의 기억도 많이되고(이펙터에따른 특성이있습니다) 

사운드 감성 진솔하게 잡혀있습니다.

 

 

다양한 게임을 즐기면참조가됩니다.

특히 fps게임뿐아니라, 레이싱게임이나

fps게임내에서의 전차사운드등

이런부분을 보면, 비교적 자체 유닛튜닝보다는

사운드를듣는 귀고막에 대한 응답을 위해 

소리의 명확성에  힘을 가한 사운드로써

분명히 발판은 어색함을 추구하는 튜닝성이 전혀아닌, 

보다 이질감을 억세시키고 뚜렷함을 지탱하는

자연스러움 사운드로 해석할수가있었습니다.

 

 

 

- 결과적 에이수스 로그델타는 사운드 분리도와 착용감이 주력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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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US 사운드 담당 엔지니어는 넷상 조사해도 누군지안나오더라구요ㄷ

확실한건 이정도 포지션의 사운드는 아마 의뢰를 통해 제조한 유닛과

사운드특성일 가능성이 농후해보입니다.

게이밍 헤드셋이라고 칭하기엔 

너무 전문오디오 엔지니어제조 느낌의 사운드입니다 (전문오디오 제조헤드폰급)입니다.

솔찍히 최신 ASUS 사운드 좀 어느정도일지 많이 궁금했습니다.

사진상에서 어떨까 되게 궁금했는데, 그 여력은 사운드가 말해주더라구요

하우징의경우 ASUS엔지니어가 직접 발벗고 뛰어 제조한듯싶습니다.

의뢰역시 듣는귀가 상향하는만큼 나오는거라, 

포지션을 잡은 제조엔지니어가 상당히 기술력이좋아보입니다.

또한 디자인에있어 ASUS의 연혁이 뽑내주는 부분을보면 

확실히 디자인을 제외한 사운드성향은 다른엔지니어손을탄것같습니다.

정말 궁금하네요, 누가만들었는지.ㄷ 

기존 XONAR 시리즈와  비교안될정도로 많이 .. 그것도 아주많이 좋아졌더라구요

소프트웨어라든지, 전반적인 사운드포지션쪽

기본적인 공장도상태 *플랫 소리형태도 엄청훌륭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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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US는 하드웨어계에서 디자인상받을만합니다.

사운드에서도 많이 각광받고있는데, 의미가있네요

물론 신형 ROG DELTA 포지션이 해외에서도 상당히 괜찮은 평가를 받고있더군요

기존에 출시한 묵직한 헤드폰들보다는 무게의 안정화 패치!,

사운드적 효소도 쿼드DAC이라는 모티브를 갖는부분에서보면 

아마 게임을 미치광이처럼 좋아하면서도 20만원대 메이져 헤드폰으로만 

음악감상하는 지인에게 추천해줘도 전혀욕안먹을껏같습니다. 

이거듣고 별로다라고생각하면 진짜 절교..를..ㅋㅋ

여튼진짜 강추천할만한 모델임에는 틀림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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