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522 추천 수 5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 . 제품 소개 및 특징

 

게이밍 컴퓨터 하드웨어 브랜드 중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을 꼽으라면 아마도 Dell의 Alienware라고 하는 이들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노트북을 포함해 메인보드와 그래픽 카드, 모니터, 게이밍 기어에서의 명성을 따져본다면 단연 ASUS Republic of Gamer의 인지도가 더 넓을 것으로 보입니다. 수만 가지의 조합이 가능한 데스크톱 하드웨어에서 ASUS ROG는 하나의 결속력 있는 조합과 프레임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게이머와 오버클러커, 컴퓨터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도 메리트가 있는 게이밍 브랜드입니다. ASUS Republic of Gamer 브랜드는 2006년 출시된 이후 블랙 & 레드 컬러의 배색과 고유의 로고를 아이덴티티로 삼고 있으며, 현재 출시 중인 제품들까지도 이러한 색상을 그대로 적용하고 있어 한 눈에도 알아보기 쉽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런데 전자 제품 이외의 영역을 넘어섰을 때에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브랜드이기도 하기 때문에 많은 게이머들이 게임룸 인테리어를 위해 관련 소품을 활용하거나 데칼을 사용하는 등의 노력으로 부족한 부분을 대체해왔습니다.

 

그런데 게이밍 체어가 게이밍 룸의 머스트 헤브 아이템이 된 이후, ROG 게이머들의 고심은 깊어졌습니다. 인조 가죽 재질에 굴곡까지 있는 게이밍 체어에 커스터마이징을 적용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고, 기존 장소와 잘 어울리지 않을 수도 있다는 아쉬움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ROG를 선호하는 게이머들의 니즈는 분명해 보였고 게이밍 기어 및 가구 전문 업체인 제닉스 크리에이티브가 앞장서서 ASUS ROG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게이밍 체어를 출시하기에 이릅니다. 2017년 11월 출시된 XENICS ARENA-ZERO ASUS ROG BLESS 게이밍 체어는 엔트리 급인 XENICS ARENA-ZERO 게이밍 체어를 바탕으로 ROG 시그니처 마크를 심플하게 배치하고, 블랙 톤을 중심으로 한 심플한 디자인을 갖춤으로써 ASUS ROG 게이밍 체어를 기다리던 많은 게이머들에게 컬트적인 인기를 끌었었습니다. 이에 힘입어 출시된 것이 AKRacing ROG GOD BLESS 게이밍 체어로, AKRacing 특유의 카본 패턴 가죽과 레이싱 버킷 시트, 고성능 팔걸이와 틸트 및 각도 조절 레버 등을 적용한 프리미엄 스펙으로 출시돼 고품격 ROG 게이밍 체어를 원하는 이들에게 환영받았습니다. 그런데 두 제품 모두 ASUS ROG 하면 떠오르는 블랙 & 레드보다는 블랙 톤을 중심으로 하고 있었으므로 기존 게이밍 룸을 블랙 & 레드로 꾸며놓은 사용자들에게는 2%의 아쉬움으로 작용할 수도 있었을 텐데, 전작보다 더욱 ROG 감성을 더한 XENICS ARENA ASUS KRATUS 게이밍 체어라면 얘기가 다를 것입니다.

 

XENICS ARENA ASUS KRATUS 게이밍 체어는 제닉스 자체적인 게이밍 체어 라인업 중 엔트리 바로 위 단계인 ARENA TYPE-4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이밍 체어로, ROG 특유의 블랙 & 레드 테마를 적극적으로 사용함은 물론 이전작들보다 더욱 많은 시그니처 로고를 각인해 이것은 ROG 팬이 높게 평가. 라고 할 만큼의 강렬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게이밍 체어와 함께 매칭을 이루고 있는 데스크, ARENA ROG 메탈그라운드 데스크 1200/1500도 함께 주목할만한 제품입니다. 작년에 프리뷰로 소개(링크 바로가기)해드린 적 있는 XENICS ARENA DESK 1200 / 1500의 베리에이션 제품인 ARENA ROG 메탈그라운드 데스크 1200/1500는 동일한 구성에 ROG 로고를 고품질로 인쇄해놓은 것이 특징입니다. 새로운 XENICS ARENA ASUS KRATUS 게이밍 체어 & ARENA ROG 메탈그라운드 데스크 1500를 함께 사용하면 어떨지, 힘겨운 조립 끝에 완성된 프리뷰를 통해 직접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XENICS ARENA ASUS KRATUS 게이밍 체어

 

이번 프리뷰는 세트라고 할 수 있는 두 제품 특성상 하나의 프리뷰를 통해 두 제품을 설명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설명에 있어서 다소 혼선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각 제품별로 최대한 구분이 가도록 단락을 나눠놓았습니다. 그리고 ARENA ROG 메탈그라운드 데스크 1500의 오리지널인 XENICS ARENA DESK 1200 / 1500은 이미 리뷰를 통해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 만큼 신제품인 XENICS ARENA ASUS KRATUS 게이밍 체어를 중점적으로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XENICS ARENA TYPE-4(링크 바로가기)의 부분 변경 모델인 XENICS ARENA ASUS KRATUS 게이밍 체어는 앞서 출시된 엔트리 급 라인업인 XENICS ARENA-ZERO ASUS ROG BLESS와 프리미엄 급 라인업인 AKRacing ROG GOD BLESS 게이밍 체어의 중간 단계에 위치한 XENICS ARENA ASUS KRATUS 게이밍 체어는 가격과 성능 면에서는 중간에 해당하지만, 디자인적 완성도와 ASUS ROG의 아이덴티티를 해석한 수준에서는 두 제품을 앞서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커버만 교체한 제품이 아니라 XENCIS ARENA TYPE-4 대비 하부 시트의 폭이 좀 더 넓어지고, 시트 포스트와 5방향 풋, 숄더 부분의 홀 유무 등에서 차이를 보이며 작은 부분 하나하나에서 한국인 체형에 맞게 개선된 점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스티치나 패턴, 표면 재질 등에서는 큰 변화가 적용되지 않았으므로 컬러의 배치와 로고의 유무에서 차이가 드러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제품 스펙에 기재된 사이즈 기준 역시 하부 시트와 등받이 사이즈가 큰 편으로 되어있는 만큼 딱 맞는 제품보다는 크고 보편적인 사이즈를 원하는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편입니다. 가장 넓은 사이즈인 5방향 풋 기준으로는 폭 740mm에 해당하며, 하부 시트는 폭 550 x 전후 600mm로 상당히 넓은 하부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등받이 시트의 높이는 900mm로 성인 대다수에게 부족하지 않은 수준이며, 허리가 맞닿는 부분의 안쪽이 300mm, 주변부를 포함한 전체 폭 520mm로 크고 넓은 착석감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겠습니다. 특히 헤드 쿠션과 등받이 쿠션을 장착할 수 있기 때문에 머리와 등이 맞닿는 곳에 대한 착석감 변경도 어느 정도 가능한 편이며, 체어 각도 조절을 통해 기대는 자세를 선호하는 경우에도 대응하겠습니다. 게이밍 체어의 기본 스펙이라 할 수 있는 지지 하중은 150Kg으로 모든 제닉스 게이밍 체어와 동일한 수준을 갖추고 있으며, TUV Rheinland로부터 DIN 4550 CLASS 4 인증을 받은 가스 스프링 역시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으므로 안전에 대한 우려 없이 누구나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XENICS ARENA TYPE-4에 베이스를 두고 있는 만큼, 착석 시 양 허리 라인과 허벅지 측면을 감싸듯이 안아주는 레이싱 버킷 시트는 그대로 적용되어 있으며, 각도 조절과 높낮이, 틸트 기능 등을 조합하면 장시간 게이밍에서도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디자인 배색은 ASUS ROG 로고의 블랙 & 레드가 균형감 있게 적용되어 있으며, 헤드레스트에 백색과 허리 라인에 회색을 추가해 스포티함을 더욱 끌어올린 느낌입니다. 또 발걸이와 5방향 받침대 등의 색상도 블랙으로 통일되어 있기 때문에 ROG 특유의 깔끔함이 더욱 잘 녹아있는 느낌을 줍니다. 부가 기능 면에서는 우측면 손잡이를 통해 등받이 시트를 180° 각도까지 고정할 수 있으며, 시트 포스트의 레버를 통해 높낮이 조절과 틸트 각도 조절을 한 번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XENICS ARENA ASUS KRATUS 게이밍 체어의 핵심은 바로 ROG 시그니처 로고와 색상 배열에 있습니다. 헤드레스트 전면에는 ARENA 로고가 오버로크로 처리되어 있고, 그 밑으로 폭 15cm의 레드 & 화이트 ROG 로고가 수놓아져 있습니다. 이 로고중 위쪽에 위치한 화이트 계열은 회색과 백색으로 명암비를 주어 더욱 디테일한 느낌을 주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검은색 PU 가죽이 둘러진 등받이 시트 후면에도 폭 18cm의 대형 ROG 로고가 배치되어 있으므로 전작들보다 더욱 확고한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겠습니다. 추가적으로 헤드 쿠션과 등받이 쿠션에도 ROG 로고가 새겨져 있는 만큼 의자와 활용함은 물론 마우스 사용 시 손목 보호대로 사용하거나 별도의 쿠션 용도로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겠습니다. 해당 시트에 사용된 인조 가죽은 최근 제닉스 프리미엄 게이밍 체어에 도입되고 있는 심포니(Symphony) 타입의 PU 가죽으로, 전작인 XENICS ARENA-ZERO ASUS ROG BLESS 게이밍 체어보다 더욱 고품질에 해당합니다.

 

전반적으로 XENICS ARENA ASUS KRATUS 게이밍 체어는 XENICS ARENA TYPE-4에 베이스를 두고 있지만, 팔걸이나 시트 포스트의 레버 등을 생각한다면 근소한 차이로 아래에 위치한 모델이라는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이는 ASUS ROG의 라이선스에 대한 가격 상승분을 만회하기 위한 것으로 생각이 들며, 실제 가격 역시 베이스 모델과 동일하게 출시되었다는 점에서 ROG 아이덴티티를 선호하는 게이머에게는 이점으로 작용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게다가 전작 중 하나인 XENICS ARENA-ZERO ASUS ROG BLESS와 비교했을 때에는 거의 모든 측면에서 상위 모델이기 때문에 ROG 콜라보레이션 게이밍 체어를 기다려왔던 사용자들에게는 적극 추천할만한 제품이 되겠습니다.

 

 

 


 

 ARENA ROG 메탈그라운드 데스크 1500

 

 

ARENA ROG 메탈그라운드 데스크는 폭 1.2m의 1200 모델과 폭 1.5m의 1500 모델이 함께 출시되었는데, 중앙부의 Republic of gamer 문구와 우측 모서리에 ROG 로고가 인쇄돼 있는 것만 제외한다면 제품 특성 자체는 XENICS ARENA DESK 1200 / 1500 (링크 바로가기)과 동일하므로, 본 리뷰와 이전 리뷰를 모두 참고하면 제품 확인에 더욱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 이번 리뷰에 사용된 ARENA ROG 메탈그라운드 데스크 1500는 폭 1500mm, 가로 750mm, 높이 740mm의 보편적인 일자형 책상 구조로, 1.5T 수준의 메탈 프레임과 성인 한 명이 올라서도 지탱할 수 있을 정도에 해당하는 두께 18.3mm의 두꺼운 상판을 사용해 약 43kg의 육중한 무게를 자랑합니다. 덕분에 1500 모델은 듀얼 모니터나 트리플 모니터, 피벗(Pivot) 적용 시 최대 4개의 모니터까지 원만하게 거치할 수 있겠고, 데스크톱과 노트북을 동시에 쓰는 등 여유 공간이 넓어야 하는 작업 환경에 추천드릴 수 있겠습니다. 특히 이전 리뷰를 통해 보여드렸다시피 사람이 올라가도 안정적인 수준의 내구성을 갖췄으므로 그 어떤 데스크톱 하드웨어라고 하더라도 그 크기나 무게에 관계없이 거뜬히 지탱할 수 있으리라 판단됩니다. 이보다 작은 1200 모델은 최대 듀얼 모니터 및 데스크톱, 혹은 싱글 모니터 및 게이밍 노트북 등을 적치하기에 좋겠습니다.

 

오랜 사용에 중요한 상판 코팅은 산업 및 선박, 실내외 인테리어 페인트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노르웨이 Jotun 사의 제품이 사용되었으며, 접착이 아닌 스프레이 코팅 후 열처리가 적용된 것이기에 일반 제품군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월등한 내구성과 마감 품질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면 방향으로 인체 공학적인 ERGO 커브가 적용된 것도 해당 제품의 특징입니다. 대부분의 데스크는 공정 상의 이유로 전면 커브 처리를 잘 적용하지 않지만, 게이밍이라는 확고한 목적을 위한 제품이기 때문에 해당 공정이 적용되었습니다. 덕분에 사용자의 손목 각도가 꺾이는 것을 자연스럽게 방지해 손목 터널 증후군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으며, 마우스나 게임 패드 등을 잡은 상태로 기대더라도 편안한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또한 일반 데스크와 다른 가장 큰 차이점이 바로 후면의 SMART TRAY와 전면 HEADSET HANGER입니다. 먼저 후면의 스마트 트레이는 데스크톱과 모니터, 노트북 등을 배치할 때 가장 혼란스러운 부분인 배선 문제를 깔끔하게 해결하기 위한 공간으로, 선 정리 후 벽면과 후면을 맞닿게 하면 하단으로 배선이 보이지 않는 깔끔한 선 처리가 가능하게 해줍니다. 해당 공간은 폭 80cm, 높이 10cm 수준으로 12구짜리 멀티탭을 놓더라도 20cm 이상의 여유 공간을 자랑하며, 나사로 단단히 고정하기 때문에 1~2Kg이 넘는 어댑터 등을 배치하더라도 충분히 거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쾌적한 선 배치를 돕는 스마트 케이블 패스가 마련되어 있어 예시와 같이 케이블을 고정시킬 수 있으며, 트레이 바깥 부분의 프레임으로도 케이블을 감아내릴 수 있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완성도 높은 데스크 배치가 가능하겠습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헤드셋을 거치할 수 있는 전용 행거도 사용자 필요에 따라 장착하거나 제외할 수 있습니다. 예시상 사진으로는 사용자 기준 좌측 전면 방향으로 장착되었지만, 전면을 포함해 안쪽이나 좌우 방향으로도 장착할 수 있으며, 사용자 기준 우측에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어 필요에 따른 적절한 고정이 가능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바이스 및 클램프 방식으로 고정하는 VESA 마운트 기반 모니터 암을 적용하는데 문제가 없겠고, 전면 에르고 타입에 딱 맞게 제작된 별매의 제닉스 ARC WIDE PAD for ARENA DESK를 사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예시에서는 조립이 완료된 XENICS ARENA ASUS KRATUS 게이밍 체어와 ARENA ROG 메탈그라운드 데스크 1500, 그리고 27형 게이밍 디스플레이인 ASUS ROG Swift PG27A와 13.9형 게이밍 노트북 AORUS X3 Plus V6 외 텐키리스 키보드 및 마우스, 헤드셋 등을 거치한 채 촬영해보았습니다. 최근 27형 및 32형 모니터가 게이밍에서 많이 활약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데스크톱을 제외한 상태로 최대 3개의 디스플레이를 일렬로 놓을 수 있겠고, 데스크톱을 올려놓는다면 2개의 디스플레이를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예시와 같이 노트북을 거치한 상태로만 사용한다면 노트북을 포함해 2개의 디스플레이를 활용할 수 있겠고, XENICS M-DESK B2 모니터 받침대/스탠드와 같은 제품을 활용한다면 더욱 넓은 여유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선 정리가 후면의 SMART TRAY를 통해 깔끔하게 정리되는 편이므로 책상 상판이 선으로 어지러워지는 일이 적겠고, ERGO 커브 덕분에 의자를 보관하는 데 있어서도 일반 제품보다 조금 더 여유를 제공해주겠습니다. 해당 예시 사진은 독자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각도로 촬영되었으며, 6번째 페이지인 활용 예시에서 자세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RENA ROG 메탈그라운드 데스크 시리즈는 XENICS ARENA DESK 1200 / 1500보다 더욱 강인한 ROG 감성을 부여하고 싶은 사용자들이 선택할만한 제품입니다. 다만 완전히 동일한 구성임에도 가격 측면에서는 오리지널 대비 4만 원 가량 더 높은 수준이기는 하지만, 오리지널을 구매 후 로고나 장패드를 사용하는 것과는 또 다른 고품질의 로고를 오랫동안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간단 소감

 

 

2006년, ASUS가 Republic of Gamer 브랜딩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이후, 게이밍 데스크톱 하드웨어를 제조하는 많은 업체들이 ROG의 브랜드 밸류를 벤치마킹하고 있습니다. 미국 감성(?)인 Alienware와는 또 다른 방향으로 접근해 거둔 성공이기 때문에 게이밍 하드웨어 업계에서 ROG의 입지는 대단히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앞으로의 게이밍 시장은 반드시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시장이기 때문에 ASUS Republic of Gamer의 가치 역시 나날이 성장해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인지 ASUS는 ROG Phone이나 수냉식 쿨러, 게이밍 디스플레이 등에 더욱 공격적인 투자를 하며 더욱 다양한 하드웨어로 브랜드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이번 프리뷰를 통해 소개해드린 XENICS ARENA ASUS KRATUS 게이밍 체어 및 ARENA ROG 메탈그라운드 데스크 1500도 그러한 영역 확장에 대한 의사가 작용한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브랜드 라이선스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오리지널 모델과 대비해 가격 및 성능의 차이점이 있기는 합니다.  XENICS ARENA ASUS KRATUS 게이밍 체어는 시트 포스트나 팔걸이 등이 조금 더 낮은 사양으로 들어감으로써 가격 상승분을 억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ARENA ROG 메탈그라운드 데스크 1500는 완전히 동일하게 구성됨에 따라 조금 더 높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것입니다. 구매자의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ROG 시리즈의 정식 라이선스를 받으면서도 블랙 & 레드 패턴의 제품을 기다려오던 사용자라면 충분히 합당한 가격이 아닐까 싶으며, 데스크 역시 장패드나 마우스 패드같이 소모적인 제품보다는 10여 년은 거뜬 없을 듯한 내구성을 선호하는 이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글의 마무리 단계에 말하는 것이지만, 이 게이밍 체어와 데스크가 겨냥하는 소비자층은 지금까지 다뤄온 게이밍 가구들 보다 더욱 확고합니다. 일반적으로 게이밍 체어를 구매할 의도가 있는 사용자라면, 게임을 즐기는 사람일 것이며 게이밍 룸을 꾸미는 데에도 관심이 매우 많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데스크톱을 직접 조립하건, 게이밍 노트북을 구매하건 분명 선호하는 컴퓨터 하드웨어 브랜드가 있을 것이며, 특별히 선호하는 브랜드가 ASUS ROG가 아니라면 이 두 프리뷰 제품보다는 가격대비 성능비가 높은 XENCIS ARENA TYPE-4와 XENICS ARENA DESK 시리즈를 고르는 것이 좋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XENICS ARENA ASUS KRATUS 게이밍 체어 & ARENA ROG 메탈그라운드 데스크 1500는 제닉스 크리에이티브의 게이밍 체어 및 데스크를 신뢰하면서도, ASUS Republic of Gamer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오랫동안 제일의 가치로 여겨온 분들께 권해드릴만한 제품이 되겠습니다.

 

 

 

작성자 : Playwares 안은월

 

 

 

※ XENICS ARENA ASUS KRATUS 게이밍 체어 : http://www.xenics.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612&category=021

※ ARENA ROG 메탈그라운드 데스크 1500 : http://www.xenics.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613&category=021

 - 제닉스 온라인 스토어 기준가 : XENICS ARENA ASUS KRATUS 게이밍 체어(279,000원) / ARENA ROG 메탈그라운드 데스크 1500(339,000원)

 

리뷰 목차

  • profile
    해악사마 2018-12-04
    자리 세팅으로 고생이 많았을 것으로 짐작....
    심지어 복도에 있는 자리에서!!
    ASUS 감성 쩌네요 모니터에 노트북까졍 ``
  • profile
    루니크 2018-12-04
    엄청난 ASUS 깔맞춤이군요 ㄷㄷ
  • profile
    민트유리 2018-12-05
    의자랑 책상을 저렇게 바꾸고 싶은데, 지금 쓰는거 버리는 것도 일이네요ㅎㅎ
  • profile
    아로마티카 2018-12-07
    의자 데스크 두 개 모두 멋지네요 *_*
  • profile
    알럽에펨 2018-12-10
    방에 자리만 있으면 데스크 바로 사고 싶네여 ㅠㅠ 평수가 작아서 웁니다~

  1. Update

    MSI 트라이던트 X

    오늘날 조립 PC라는 개념은 그렇게 멀거나 어렵게 느껴지지 않을 것입니다. 국내 대기업들이 완제형 PC 시장을 사실상 포기하기 시작하면서 그 자리를 메꾼 것이 조립 PC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요즘에는 PC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을 갖춘 이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덕분에 조립 PC를 활용하는 것에도 막연한 어려움이나 거...
    Date2018.12.10 Category조립형 ByJesuaR Views892
    Read More
  2. SuperFlower SF-500P14HE ECO BRONZE KING FDB

    이번 리뷰는 뉴젠씨앤티(링크)에서 유통중인 SuperFlower의 중보급형 파워서플라이 SuperFlower SF-500P14HE ECO BRONZE KING FDB 입니다. 앞서 600W리뷰에서 살펴봤듯이 보급형에서 드문 ON/OFF 스위치가 탑재된 Hybrid 모드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풀레인지 80PLUS BRONZE인증, FDB팬,플랫케이블 채용등 양호한 기본 스펙...
    Date2018.12.05 CategoryPSU 500W By플웨즈 Views393
    Read More
  3. XENICS ARENA ASUS KRATUS 게이밍 체어 / ARENA ROG 메탈그라운드 데스크 1500

    게이밍 컴퓨터 하드웨어 브랜드 중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을 꼽으라면 아마도 Dell의 Alienware라고 하는 이들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노트북을 포함해 메인보드와 그래픽 카드, 모니터, 게이밍 기어에서의 명성을 따져본다면 단연 ASUS Republic of Gamer의 인지도가 더 넓을 것으로 보입니다. 수만 가지의 조합이 가능한 ...
    Date2018.12.03 Category게이밍 체어 By안은월 Views522
    Read More
  4. MSI 지포스 RTX 2080 시호크 X D6 8GB

    전자 제품, 특히 PC 부품과 발열은 뗄래야 뗄 수 없는 앙숙과도 같은 관계입니다. 특히 더욱 작고 정교해지는 제조 공정과 높은 클럭 주파수를 적용하는 CPU 및 GPU는 성능을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해 안정적으로 발열을 해소해주어야 합니다. 이는 PC를 구성함에 있어 큼지막한 CPU 쿨러와 거대한 방열판이 탑재된 그래픽 ...
    Date2018.11.29 CategoryVGA ByJesuaR Views1092
    Read More
  5. RAZER NARI ULTIMATE

    궁극(Ultimate)이라는 단어는 더할 나위 없는 지경에 도달하는. 또는 그런 것. 을 의미하는 단어로, 한 분야나 사건 등에서 최고 수준에 도달했을 때 사용하는 관형사입니다. 특히 사물에 이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최상의 제품임을 자신하는 경우에 주로 사용하며, 그만큼 자신감이 넘치는 완성도를 가진 것에 대입해야만 ...
    Date2018.11.28 Category음향기기 By안은월 Views1673
    Read More
  6. GIGABYTE AORUS P850GM 80PLUS GOLD 풀모듈러

    이번 리뷰는 제이씨현(링크)에서 유통중인 GIGABYTE의 고급형 풀모듈러 파워서플라이 GIGABYTE AORUS P850GM 80PLUS GOLD 풀모듈러 입니다. 메인보드, 그래픽카드를 메인으로 다양한 PC컴포넌트를 생산하고 있는 GIGABYTE의 새로운 하이엔드 파워서플라이로서 풀모듈러, 플랫케이블, 80PLUS GOLD등급인증, HYBRID모드등 고...
    Date2018.11.27 CategoryPSU 700W~800W By플웨즈 Views414
    Read More
  7. GIGABYTE 지포스 RTX 2070 Gaming OC D6 8GB 화이트

    자신만의 시스템을 꾸밀 수 있는 요소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강력한 성능, 독특한 구성, 여기에 화려한 LED 튜닝 등 여러 가지 요소를 조합해 세상에 둘도 없는 나만의 시스템을 구성하는 것은 PC를 사랑하고 하드웨어를 좋아하는 유저에게 있어서 큰 목표이자 소망이기도 합니다. 특히 나만의 시스템을 구성하기 위해...
    Date2018.11.23 CategoryVGA ByJesuaR Views1020
    Read More
  8. GIGABYTE Z390 AORUS ULTRA

    코어 시리즈가 9세대에 접어들면서, Intel은 메인스트림 라인업에서 최초로 8코어 프로세서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출시 시기 전부터 출하량 감소와 같은 악재가 겹쳐 있던 터라 출시 당일부터 높은 가격을 유지했기에 일반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쉽사리 구매하기 힘들었던 것이 사실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8개의 코어와 16...
    Date2018.11.21 Category메인보드 ByJesuaR Views921
    Read More
  9. GIGABYTE B360 M AORUS PRO: Preview

    PC의 성능이 높을수록 좋다는 사실 자체에 이견이 있는 사람은 아마도 없을 것입니다. 어떤 일을 처리하건 성능이 높을수록 일정 수준까지는 생산성이 향상되기 마련이고, 게임의 경우는 더 높은 프레임레이트를 유지할 수 있어 매끄럽고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는 일정 수준의 성능을 요구하...
    Date2018.11.14 Category메인보드 ByJesuaR Views641
    Read More
  10. MSI GeForce RTX 2070 GAMING Z D6 8GB

    전자 제품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높은 성능과 더 나은 외형, 다양한 부가 기능을 갖추기 마련입니다. 변화라는 것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때가 많지만, 때로는 좋지 않은 곳을 향할 때도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것을 개발하고 생산해야 하는 PC 부품 제조사들의 입장에서 본다면, PC 부품은 그 정도가 심할 수밖에 ...
    Date2018.11.12 CategoryVGA ByJesuaR Views1833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20 Next
/ 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