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패드
2018.08.01 16:11

MSI CLUTCH GM60

조회 수 764 추천 수 13 댓글 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 . 제품 살펴보기

 

컴퓨터 하드웨어 중에서도 성능별로 편차가 뚜렷한 파츠는 가능한 높은 성능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활용하기가 좋습니다. 만약 처음부터 낮은 하드웨어 성능의 제품을 구매해서 활용하다가 추후 상위급 제품을 구매하려고 한다면, 중복으로 투자하는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해당하는 제품으로는 그래픽 카드나, CPU, 메모리 등이 있겠는데, 제품에 따른 가격 차이가 상당한 만큼 가능한 필요한 수준에 맞춰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면에 가격 상한선이 상대적으로 낮은 마우스는 매일 손에 쥐는 물건이라는 점에서 한 번에 좋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생각해볼 만합니다.

 

일반적으로 좋은 마우스의 기준은 센서의 성능이 높은 것이 우선이며, 부차적인 완성도는 그립감과 튜닝, 기타 스펙 등에 따라 결정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마우스들이 고성능 센서를 갖추는 것에 집중하였고, 이에 따른 수요와 공급량 증가에 따라 최근에는 보급형 가격대 제품에 최상급 센서가 사용되는 경우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가격 경쟁의 여파는 하이엔드 급 마우스들의 트렌드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10만 원대 이상 제품에서만 볼 수 있었던 성능을 3만 원대에서도 구할 수 있게 됨으로써 더 이상 센서 성능만 가지고 하이엔드 급 마우스라는 지위를 유지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하이엔드 급 마우스를 제조하는 거의 모든 기업들은 이전과는 다른 수준으로 환골탈태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몇 가지 제품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먼저 하나의 마우스만 가지고 2버튼, 7버튼, 12버튼 마우스로 변신하는 RAZER NAGA Trinity 같은 제품이 크게 호평을 받았고, Logitech G903 LIGHTSPEED WIRELESS처럼 1,000Hz 무선 및 유선 활용과 6개의 버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 Qualcomm 퀵 차지 2.0과 양 사이드 커버, 3단계 조절식 멀티 포지션 손목 받침대 등을 갖춘 ALIENWARE Elite Gaming Mouse AW958, 우측면 OLED 디스플레이와 진동 센서를 갖춘 Stealserie RIVAL 700 같은 제품들처럼 특색 있는 하이엔드 급 마우스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렇다 보니 최근 출시된 하이엔드 급 게이밍 마우스들은 대다수가 엔트리 급 제품들에 비해 차별화된 메리트를 갖추고 있으며, 최근 공격적인 제품 공세를 펼치고 있는 MSI의 MSI CLUTHCH GM60도 이러한 대열에 합류할 만큼 특별한 구성을 지니고 있어 주목해볼만 하겠습니다. 앞서 언급된 고성능 제품들 사이에서도 MSI CLUTHCH GM60가 돋보일만한 이유는 무엇일지, 사진과 내부 구성을 포함한 프리뷰로 함께 만나보시겠습니다.

 

 

 

 

 모든 사용자에게 대응하는 3단계 커스터마이징 그립 체인지 바디

 


마우스가 등장한 지 올해로 정확히 50년이 지났습니다. 최초의 마우스는 나무로 된 직사각형 상자에 빨간색 버튼 하나만 달려있었지만, 컴퓨터가 광범위하게 보급된 현대에 들어서면서부터는 인체 공학적인 곡선과 타원형 디자인이 적용된 외형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다만 공산품이 대게 그러하듯 마우스의 크기 자체는 최대한 많은 이들의 표준적인 손 크기에 맞춰 제작되므로 왼손잡이나 양손잡이, 손이 평균보다 작거나 큰 사람 모두를 만족시킬 수는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최근 출시된 일부 마우스들은 자체적으로 규격과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게 디자인되고 있으며 MSI CLUTCH GM60도 그립감 변경이 가능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MSI CLUTCH GM60은 네오디뮴으로 견고하게 부착되는 사이드 그립 2종과, 상단 커버 2종이 포함되어 있으며, 측면 그립을 제외하고 사용할 수 있으므로 총 18개의 마우스 포지션을 적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각 사이드 그립은 테프론 피트와 그립이 적용되어 있으며, 안쪽에 오른쪽/왼쪽 표기가 되어 있어 쉽게 구분하여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립을 부착하는 안쪽에는 무게추 역할을 겸하는 알루미늄 프레임 바디가 감싸고 있어 사이드 그립 없이도 사용하기에 적합하게 되어 있으며, 3개의 나사부에 사이드 그립 자석이 딱 맞게 되어 있어 높은 일체감을 보입니다. 조합 가능한 자세한 디자인은 제품 외형 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모듈러 방식의 외장 디자인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기기 스펙도 상당히 우수한 수준을 만족하고 있습니다. 센서는 PIXART PMW-3330을 튜닝해 최대 10,800 DPI까지 확장되어 있으며, DPI 버튼을 통해 1000 / 1800 / 2800 / 3600 DPI를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마우스답게 MSI Gaming Center 소프트웨어를 통해 독립적인 X-Y DPI 값 조절이 가능하며, 100 단위의 세부적인 DPI 값을 4개 프로필에 입력 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폴링 레이트는 최대 3,000Hz로 0.33ms의 압도적인 인식 속도를 보장하고 있으며, 1/2미터 길이의 Micro-USB 케이블 2개를 제공해 더욱 높은 활용성을 제공합니다.

 

 

 

버튼은 메인 클릭 버튼인 오른쪽과 왼쪽 클릭 버튼을 포함해 좌우 각각 2개가 갖춰져 있고, DPI 변경 버튼과 휠 클릭 버튼을 포함해 총 8개까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DPI 버튼은 3개의 LED 바가 적용되어 총 4개의 DPI 프로파일 활성 상태를 표기해주며, 사이드 버튼 역시 그립을 침범하지 않는 위치에 있어 편안한 활용을 돕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외관 변형이 가능하다는 특장점을 갖춘 만큼, 그립감 만큼은 일반 제품에서 느껴볼 수 없는 수준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이드그립을 부착하지 않은 기본 상태로도 상당히 좋은 그립감을 갖췄으며, 손 크기에 맞게 위쪽과 아래쪽, 양 측면 사이드 그립을 취향에 맞게 장착할 수 있어서 손 크기에 맞는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특히 마우스 끝에서 끝까지의 폭이 넓기 때문에 팜 그립 시에도 편하게 기대어 사용할 수 있고, 클로 그립 시에도 자신이 편한 타입의 사이드 그립을 장착해가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MSI의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는 높은 신뢰도의 내장 하드웨어 

 

 

마우스를 제작하는 것은 마이크로 프로세서 같이 높은 기술력을 요구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기초적인 제조 능력을 갖춘 중소 업체들도 쉽게 제품을 출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부 제조사들은 보급형 마우스더라도 외관과 기능에 초점을 두어 하이엔드 급과 비슷한 구성을 갖추게 하는 경우가 많은데, 결국 여기서 어떤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넣고, 어떤 센서를 사용했으며, 버튼의 내구성이나 납땜 같은 기초적인 부분에서 어느 정도 완성도를 보이는가가 제품을 평가하는 기준이 되게 됩니다.

 

MSI CLUTCH GM60은 수십 년간 메인보드를 제조해온 업체의 노하우가 적극 반영된 마우스이기 때문에, 내부 구성 및 완성도 면에서는 흠 잡을 데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적으로 해당 제품의 외장을 분리하는 과정에서만 총 13개의 육각/십자 볼트를 풀어야 해 그만큼 단단한 결합이 이뤄져 있음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스위치는 OMRON D2FC-F-7N 50M을 탑재해 5천만 회의 수명을 지니고 있으며, DPI 버튼에도 30만 회 수명을 지닌 Kailh 30M 마이크로 스위치를 사용해 우수한 내구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양 측면 4개의 버튼과 휠 클릭부에 사용된 버튼은 제조사를 식별할 수 없었지만, TACT 스위치가 아닌 마이크로 스위치를 사용한 만큼 상당한 내구성을 기대해도 좋겠습니다.

 

휠의 구름과 내구성에 직결되는 인코더 역시 과거 스위치 제조사로 유명했던 ALPS 사의 블랙 인코더를 사용해 높은 신뢰도를 기대해도 되겠으며, MCU는 NXP에서 제조한 ARM® Cortex®-M0 코어 LPC11u35F 마이크로 컨트롤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센서의 경우 기본 최대 감도 7,300DPI에 8,000FPS 스캔율을 지닌 PMW3330DM-TZQU가 사용되었는데, MSI 나름의 튜닝이 적용되어 최대 10,800 DPI까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보급형 마우스들의 경우 기판 자체에 LED 모듈을 솔더링 하지만, MSI CLUTCH GM60은 더욱 뚜렷하고 강한 발광을 위해 DPI 버튼을 제외한 전면부 측면 라인과 후면부 로고 라인의 LED를 별도로 PCB로 분리하여 장착한 점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렇게 분리된 LED 모듈은 MSI MYSTIC LIGHT 소프트웨어를 통해 각 점 하나하나 색상을 부여할 수 있으며, 기존 제품들보다 더 선명하고 강렬한 발광이 이뤄진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겠습니다.

 

 

 

 

 MSI MYSTIC LIGHT & MSI Gaming Center로 완성되는 세부 기능

 

 

컴퓨터 하드웨어에 적용된 LED는 저조도 환경에서의 활용성을 높여줌은 물론, 미관적인 완성도도 끌어올려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단계의 RGB LED 기능은 메인보드 제조사들이 선두로 나서고 있는 상황인데, 메인보드와 함께 그래픽 카드, CPU 쿨러, 메모리 방열판, 파워 서플라이, 주변 기기인 모니터와 키보드 및 마우스까지 모두 동기화된 조명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생태계를 조성했기 때문입니다. MSI CLUTCH GM60도 MSI와 관련된 기기에서 지원하는 RGB LED 효과인 MSI MYSTIC LIGHT가 적용되어 있으며, "MSI MysticLight"와 "MSI Gaming Center" 두 개의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LED 모드를 제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MSI 메인보드 기반 컴퓨터에서 더욱 일체감 있는 LED 효과를 제공하는 MSI MYSTIC LIGHT는 MSI CLUTCH GM60의 전면 및 후면에 적용되어 있으며, 전면부 총 10개의 모듈과 후면부 1개의 모듈을 각각 제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해당 소프트웨어에서는 No animation, Breathing, Color Cycle, Rainbow, Marquee Forward/Backward/L to R/ R to L/Repeat까지 9개의 모드를 제공하며, 각 모듈별 색상과 다른 Mystic Light 기기 간의 Sync를 동기화하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이와 비슷하게 LED 모듈 색상 변경이 가능한 MSI Gaming Center는 LED 색상 변경 탭을 포함해 8개 버튼 리매핑과 센서 기능 튜닝 기능을 함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LED 모드는 각 11개 LED 모듈 개별 색상 제어를 포함해 Steady, Breathe, Activity on Touch, Color Cycling, Rainbow, Marquee 1~5까지 총 10개의 모드 적용이 가능해 마우스 단품에 대해 더욱 효과적인 LED 튜닝이 가능합니다. 버튼 기능의 경우 마우스 버튼 위치 변경, 키보드 특정 키 입력, 멀티미디어 키, 프로필 변경, DPI 변경, 소프트웨어 매크로 입력이 가능해 사용자의 활용에 맞는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게이밍 마우스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센서 튜닝은 10단계의 더블 클릭 및 스크롤 스피드 설정, 최소 100에서 10800 DPI에 이르는 4단계 DPI 프로파일 설정, Lift-Off Distance 설정, 125~3,000Hz 폴링 레이트 설정, 마우스의 곡선 움직임을 보정해주는 Angle Sanpping 설정 등이 가능해 최적의 게이밍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해당 설정은 총 5개 프로파일에 저장할 수 있으며, 버튼 리매핑 기능을 이용해 빠른 전환이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간단 소감

 

컴퓨터 하드웨어는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게 좋은 제품이기는 하지만 마우스와 키보드만큼은 정답이 없습니다. 어떤 이들은 저렴한 가격과 최소한의 기능에 충실한 제품을 선호할 것이고, 어떤 이들은 가능한 화려하고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 좋다고 말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게이밍 기어에 국한해서 말하자면 앞서 말한 것과 마찬가지로 높은 성능을 내는 제품이 정답입니다. 그런 시각을 평가 기준으로 볼 때 MSI CLUTCH GM60은 10만 원 이상의 초 고가형 마우스들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면서도, 내부 구성과 완성도는 뒤떨어지지 않는 우수한 제품이라고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

 

디자인부터 상판 교체와 2종 사이드 그립 교체를 지원하는 것이 메리트며, 무광 코팅이 적용된 바디와 브론즈 컬러로 아노다이징된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균형 잡힌 외관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기에 화려한 튜닝이 가능한 MSI Mystic LED를 적용함과 동시에 실용적인 DPI 값 모드 LED 및 Dragon LED를 적용해 저조도 환경에서의 실용성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충족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그립감 역시 넓고 긴 스타일로 손바닥을 놓기에 편안하며, 교체형 그립을 활용해 손 모양과 습관에 따른 그립감 변경도 손쉽게 가능합니다.

 

특히 내부 구성에서도 5천만 회 수명의 OMROM 스위치를 중점으로 전 스위치에 마이크로 스위치를 사용한 점이 돋보이며, 마우스의 결합부도 유래 없이 튼튼하게 제작하여 내구성과 신뢰성을 모두 확보했다는 점이 돋보입니다. MSI CLUTCH GM60의 등장이 시사하는 바는 분명합니다. 바로 평범한 하이엔드 마우스는 살아남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면서도 합리적인 가격과 성능, 소프트웨어 지원, LED 기능, 안정적인 그립감과 디자인이라는 소양도 모두 만족해야만 합니다. 만약 새로운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를 찾으면서도 MSI 제품과의 MYSTIC LIGHT 동기화를 염두에 두거나, 손쉬운 그립 변화가 가능한 제품을 찾는다면, MSI CLUTCH GM60가 정답이 되어줄 것입니다.

※ 글 작성일 기준 인터넷 최저가 : 85,990원

 

 

 

작성자 : Playwares 안은월

 

 

 

 

 


 

 MSI CLUTCH GM60 댓글 이벤트 안내

 

 

이벤트 내용 : MSI CLUTCH GM60 프리뷰를 읽고 해당 게시글에 소감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이벤트 기간 : 2018년 8월 1일 ~ 2018년 8월 8일

당첨자 발표 : 2018년 8월 9일 목요일 (해당 리뷰 1페이지 하단에 발표)

이벤트 경품 : MSI LUCKY FLASH DRIVE (USB 3.0 16GB) - 1명 <택배 선불>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반드시 이벤트 규칙을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37eed53661e4d20abc31b978faf3ccc9.png

 
 
* 당첨자 : 파덕 님.
 
 

리뷰 목차

  • profile
    uncles 2018-08-01
    LED 기능과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그립감이 좋을거 같네요 rgb라 가격은 좀 나가는게 아쉽네요
  • profile
    루니크 2018-08-01
    꽤 이쁘네요.
    케이블 2개, 사이드 그립 및 상판 2세트 주는점과
    Mystic Light와의 동기화가 마음에 드는군요.
  • profile
    gontiti 2018-08-02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손에 착 맞는 그립감을 갖는 제품을 찾기가 쉽지 않았는데
    그립감 변경이 가능한 제품이라니 관심이 가네요.
  • profile
    까만콤 2018-08-02
    오... 파츠를 바꿀수도 있군요...
    디자인도 이만하면... 이 제품은 제손에도 잘맞을듯 하네요...
  • profile
    파덕 2018-08-02
    파츠를 분리 결합하여 그립감을 맞출수 있는 장점과 디자인이 멋진 마우스네요.
  • profile
    vansony 2018-08-02
    오~ msi 마우스 이쁘네요~
    가격이 좀나가지만 매력적이네요.
    이벤트 상품인 용USB는 귀엽네요.
  • profile
    야샤 하이페츠 2018-08-03
    그동안 출시된 MSI 마우스들을 3개 정도 써봤는데 뭔가 아쉬운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이번 제품은 가격은 다소 높은 편이지만, 하드웨어 스펙부터 사용자 커스터마이징과 기타 전체적인 완성도가 준수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탈착식을 채택한 것은 좋으나 무선은 지원하지 않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 profile
    케인블루 2018-08-03
    3360 센서가 아닌데 가격이 좀...
  • profile
    아로마티카 2018-08-03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그립을 변경할수 있다는점이 끌리네요
    나중에는 3D 프린터를 이용해서 파츠 변경이 되는 제품도 나올거 같습니다
  • profile
    comienzo 2018-08-04
    마우스보다 용용이 usb가 더 탐나네요.
  • profile
    kskjin 2018-08-06
    디자인이 취향저격입니다. 핑거그립을 주로 사용하는데 손에 잘맞을지 궁금하네요
  • profile
    DV 2018-08-06
    그립감이 좋아 보여서 한번 사용해 보고 싶네요.
  • ?
    잉여인간17호 2018-08-06
    커스터마이징 그립 신기하고 재밌네요 ㅎㅎ
    손에도 잘맞을 거 같은데 사용해보고 싶군요 ㅎㅎ
  • profile
    민트유리 2018-08-07
    외부 디자인이 마음에 드네요. 사이드 그립도 생각해서 잘 설계되어 있고,
    특히 다른 마우스에서 볼 수 없는 MSI만의 독측한 디자인이 잘 녹아있는 멋진 마우스로 생각 됩니다^^
  • profile
    양지고등학교 2018-08-07
    파츠 탈부착 가능한게 매력이네요.
    여유되면 구입하고싶음.
  • profile
    달하노피곰 2018-08-07

    디자인과 LED 이쁘군요. 무엇보다 그립 파츠가 탈부착되는 모습이 신기하네요.
    손이 작은 사람이던, 큰 사람이던 걱정 없이 동일한 마우스 성능을 경험할 수 있을거 같아요.
    커스텀 마우스 시대가 온거 같아 좋군요.

  • profile
    메직님 2018-08-07
    디자인이 멋지네요! 꼭 한번 사용해보고 싶습니다
  • profile
    어멋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지만 분해까지 하셔서 안쪽까지 보여주시다니 남다른 클라스를 보여준 리뷰인듯합니다.
    마우스 크기를 비교할수 있었으면 참 좋을꺼같은데, 실물크기보다 작아보이는 감이 있네요.
    게이밍 센터 프로그램 하나로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다같이 조작할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ㅎㅎ
  • profile
    굵은소낙비 2018-08-08
    Led, 손목받침대 등 편의성을 고려한 부분이 신경을 많이썻다는 느낌이 있네요 ㅎ
    DPI또한 나름의 msi 방식? 이라 했는데 msi 만의 경쟁력을 갖춰가고 있다는 부분이 인상적이네요.
    여러모로 마우스 선택에 있어서 여러 요소들이 반영되어 구입에 후회없는 제품이 될것으로 예상되네요.
  • profile
    jyotaro 2018-08-08
    led와 내부 구성은 좋은데 겉에 마감이 조금 아쉽네요. 조금만 더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profile
    데보라스 2018-08-09
    확실히 DSB1과 닮았네요 ㅎㅎ
  • profile
    thebest 2018-08-12
    이쁜데 가격이 좀나가네요!

  1. NEW

    AMD Ryzen Threadripper 2950X: AMD HEDT 라인업의 귀환

    우리는 어떤 일을 처리할 때 처리 단위나 속도의 기준을 "시간"에 빗대고는 합니다. 시간이 적게 든다는 것은 전체적인 생산량이 높다는 의미이기도 하며, 이는 1분 1초가 모두 "금액"으로 환산해 값어치를 매길 수 있는 비즈니스 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로 작용할 것입니다. 분야마다 각기 다른 기준이 있기는 하겠지만...
    Date2018.08.14 CategoryCPU ByJesuaR Views434
    Read More
  2. 제닉스 Harvard / FCB / RMFC 러그 매트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과 같은 필수 게이밍 기어로 유명한 제닉스 크리에이티브는, 단순한 게이밍 기어 제조업체에서 머물지 않고 키캡, 마우스 패드, 번지, 손목 받침대, 모니터 받침대, 심지어는 게이밍 데스크와 게이밍 체어까지 그 사업 범위를 넓혀 제닉스의 제품만으로도 훌륭한 게이밍 환경을 구성할 수 있게 되었...
    Date2018.08.11 Category기타 ByNakotaku Views210
    Read More
  3. ABKO SUITMASTER Mighty 700W 80PLUS Standard 230V EU

    이번 리뷰는 ABKO(링크)의 보급형 정격 파워서플라이 SUITMASTER Mighty 시리즈의 700W ABKO SUITMASTER Mighty 700W 80PLUS Standard 230V EU 입니다. 80PLUS STANDARD EU인증,플랫타입 케이블, 6년 무상 A/S등 보급형으로는 무난한 스펙을 갖추고 있으며, 기존 600W리뷰에서 양호한 성능 및 안정성을 갖추고 있었던 만큼 ...
    Date2018.08.10 CategoryPSU 700W~800W By플웨즈 Views386
    Read More
  4. MICRONICS MANIC K61 RGB 미니 블루투스

    데스크톱과 노트북 같은 현대의 X86 시스템의 특징은 장치 활용을 위해 무수히 많은 케이블을 연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전원 케이블은 반드시 사용해야 하고, 부수적으로 디스플레이나 음향 기기, 키보드와 마우스, 이더넷 포트 등을 추가로 구성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렇게 많은 케이블을 연결하게 되는 경우...
    Date2018.08.03 Category키보드 By안은월 Views926
    Read More
  5. FSP Hydro PTM 650W 80PLUS PLATINUM

    이번 리뷰는 스파클텍(링크)에서 유통중인 FSP의 플래티넘등급 라인업 PTM시리즈의 650W FSP Hydro PTM 650W 80PLUS PLATINUM 입니다. 풀모듈러, 플랫케이블, 80PLUS PLATINUM등급 등 FSP의 최고급형 라인업 중하나이며, Hybrid모드가 제외된 대신 가격적인 메리트가 높아진 것을 특징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기존...
    Date2018.08.02 CategoryPSU 600W By플웨즈 Views735
    Read More
  6. MSI CLUTCH GM60

    컴퓨터 하드웨어 중에서도 성능별로 편차가 뚜렷한 파츠는 가능한 높은 성능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활용하기가 좋습니다. 만약 처음부터 낮은 하드웨어 성능의 제품을 구매해서 활용하다가 추후 상위급 제품을 구매하려고 한다면, 중복으로 투자하는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해당하는 제품으로는 그래...
    Date2018.08.01 Category마우스/패드 By안은월 Views764
    Read More
  7. ASUS PRIME X370-PRO iBORA

    AMD의 2세대 라이젠 시리즈라고 할 수 있는 레이븐 릿지 및 피나클 릿지 프로세서들이 어느덧 가격 안정화 수순으로 접어들었습니다. 레이븐 릿지의 경우 AMD Ryzen 3 2200G가 4코어를 탑재한 제품으로는 유례없는 수준의 가격대 성능비를 보여주면서 엔트리 시스템을 구성하는 많은 사용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데 성공했고...
    Date2018.07.30 Category메인보드 ByJesuaR Views679
    Read More
  8. GIGABYTE 지포스 GTX1050 3GB 시리즈 3종

    GTX 10 시리즈가 처음 공개된 지도 어느덧 상당한 시간이 흘렀습니다. 2016년 5월에 "GTX 1080"을 시작으로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한 GTX 10 시리즈는 "파스칼"이라는 아키텍쳐 명을 부여받고 기존의 "맥스웰" 시리즈의 뒤를 이어 더 많은 수의 쿠다 코어와 높은 전력대 성능비를 이룩해 그래픽 카드의 지표를 다시금 바꾸어...
    Date2018.07.26 CategoryVGA ByJesuaR Views1311
    Read More
  9. ABKO SUITMASTER Mighty 600W 80PLUS Standard 230V EU

    이번 리뷰는 ABKO(링크)에서 새롭게 출시된 보급형 파워서플라이 SUITMASTER Mighty시리즈의 600W ABKO SUITMASTER Mighty 600W 80PLUS Standard 230V EU 입니다. 80PLUS EU인증, 싱글채널, 플랫타입 케이블에 준수한 외형으로 첫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파워렉스의 부도로인해 보급형 파워서플라이 시장이 혼란스러...
    Date2018.07.25 CategoryPSU 600W By플웨즈 Views1385
    Read More
  10. Britz BZ-M1950

    인간이 받아들이는 다양한 감각 중에서도 시각과 청각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두 감각은 미각이나 후각, 촉각에 비해 정확하게 정보를 인지하고 전달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의사소통의 기초적인 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음은 물론이며, 생활의 거의 모든 것에 관여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따라서 시...
    Date2018.07.24 Category음향기기 By안은월 Views839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14 Next
/ 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