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
2018.11.02 14:00

LG V40 ThinQ (LM-V409N)

조회 수 14245 추천 수 11 댓글 2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 . 제품 소개 및 특징

DSC00219.jpg

 

지난 해부터 이어져온 스마트폰 시장의 행보를 살펴보면, 초창기 시절의 공격적인 성능 향상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기존 기능들을 기반으로 하여 추가 기능을 탑재하거나 편의성을 높이는 등 기능 개선에 중점을 두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PC 시장도 비슷한 상황이긴 하지만, 발열을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이 등장하지 않는 한 현재의 스마트폰 규격 내에서는 더이상 극적인 성능 향상을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어찌보면 당연한 현상일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스마트폰 AP의 성능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데, 과거와는 달리 성능에만 목매달지 않아도 대부분의 주요 앱들은 무리없이 구동할 수 있을 뿐더러 새로운 모델이 출시될 때마다 추가되는 기능들로 인해 더욱 복잡해진 내부 구조 또한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각 제조사들은 쓰로틀링 특성을 조절하여 성능에 다소 제한을 주는 대신 보다 원활한 사용감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가진 10명의 사람이 있다면 10개의 취향이 있고 10개의 사용 방식이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것에 정답은 없겠지만, 한 명이라도 더 많은 사람에게 제품을 어필하기 위해서 제조사들은 수많은 고민을 할텐데요. 과연 LG전자는 하반기 플래그쉽 스마트폰 LG V40 ThinQ (LM-V409N)로 어떠한 결론을 내렸을까요?

 

 

성능에 관련된 부분은 뒤에서 자세히 다루므로 우선 새롭게 추가되거나 개선된 기능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전면 듀얼 카메라 + 후면 트리플 카메라로 구성된 펜타(Penta) 카메라입니다. 전면 듀얼 카메라는 별도로 구동되는 두 개의 광학부로 일반각 및 광각 사진을 각각 제공하며, 후면 트리플 카메라는 초광각 / 표준 / 망원의 단 렌즈 3개로 구성되어 더욱 높은 활용도를 보일 뿐만 아니라 한 번의 촬영으로 세 장의 결과물을 합성해주는 트리플 샷과 같은 기능으로 촬영의 재미를 더했습니다. 또한 전작의 LG-Cine Log 형식 대신 HDR10을 지원하면서 4K(3840x2160) 30fps ▷ 60fps 촬영으로 업그레이드되어 더욱 만족스러운 영상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

사운드 부문에서도 이전까지 협업하던 뱅앤올룹슨 대신 영국의 음향기기 전문 회사인 메리디안(Meridian)과 협업하여 음향 튜닝에 차별점을 두었습니다. 이전 제품들에 탑재되었던 Hi-Fi Quad DAC와 사운드 프리셋/디지털 필터 기능, DTS:X 입체 음향 기술, 붐박스 스피커 등 다양한 사운드 관련 기능들이 모두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사운드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온 LG 스마트폰의 계보를 그대로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DSC00210.jpg

 

전반적인 외형 디자인은 전작인 V30 ThinQ와 상반기 플래그쉽 스마트폰 G7 ThinQ를 모두 답습한 듯한 모습입니다. 측면의 유광 메탈 테두리는 유지하면서 노치 디자인과 뉴 세컨드 스크린을 적용하였고, 후면부에는 강화유리의 표면을 나노미터 단위로 미세하게 깎는 샌드 블라스트(Sand Blast) 공법을 적용해 강화유리의 강도와 경도는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기존과는 다른 부드러운 느낌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전통적인 지문인식에 추가로 얼굴인식, 음성인식을 적용한 생체 인식 솔루션이 마련되어 있으며, 비활성화가 가능한 구글 어시스턴트 전용 버튼이 추가되었고, ThinQ 시리즈에 소속된 제품인 만큼 LG전자의 IoT 가전기기를 통합 관리하는 Q링크를 지원하여 사용자에 따라서는 더욱 높은 활용도를 제공할 수 있겠는데... 그럼 LG V40 ThinQ (LM-V409N)의 실제 기기 성능은 어느 정도일지, 벤치마크 및 테스트를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pecifications

 

제품 소개 페이지 : https://www.lge.co.kr/lgekor/product/mobile/smart-phone/productDetail...

 

re_spec.jpg

 

리뷰 목차

  • profile
    eXTREME 2018-11-02
    아무래도 가격이 좀 높은거 같아요. 스펙을 보면 전혀 이해못할 건 아니지만
    현재 엘지가 플래그십 경쟁상황이 어떤가를 생각해보면 말이죠.
  • profile
    WeisseLuchs 2018-11-02
    가격만 좀더 낮췄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네요.
  • profile
    -쉐도우 2018-11-02
    v20을 슬슬 바꿔줘야하는데 v30가격보면 고민이되는군요.
  • ?
    NobleScarlett 2018-11-02
    다른 부분은 다 그렇다 쳐도, 플웨어즈 카메라 리뷰는 매번 볼때마다 의아하네요. 다른 매체들 리뷰들만 봐도 LG카메라는 동시기에 나오는 경쟁사 모델에 비해 쳐진다는 평가가 대다수인데, 여기서만 항상 LG폰의 카메라 점수가 경쟁사보다 후한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 profile
    안은월 2018-11-02

    안녕하세요 NobleScalett님, 플레이웨어즈 모바일 카메라 리뷰 담당 안은월입니다. 우선 이번 리뷰의 11. 카메라 테스트 설정을 보시면 카메라 센서 관련 내용을 첨부해놓았습니다. 먼저 LG V40 ThinQ의 표준 카메라는 35mm 풀프레임 환산 25mm f/1.5 렌즈를 탑재하고 있고, 1/2.55" 판형(Sony Exmor RS IMX 363)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내용 중 'LG 카메라는 동시기 나오는 경쟁사 모델에 쳐진다 라는 평가'의 기준은 바로 이 판형의 크기가 경쟁사보다 작다에서 비롯된 것인데, 이는 LG V40 ThinQ 이전의 기종들이 1/2.55" 판형보다 포톤 샷 노이즈나 심도, 노이즈 발생 환경 등에서 절대적으로 불리한 1/3.1"(Sony Exmor RS IMX 351)을 사용한 것에서 기인합니다. 그런데 이번 LG V40 ThinQ의 경우 경쟁사들과 동급 판형 센서를 사용했기 때문에 더 이상 판형을 기준으로 제품을 평가하는 것은 비교 대상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동급 판형/센서를 탑재한 제품들간의 실질적인 차이는 렌즈 광학부와 이미지 프로세스의 완성도, 부가 기능 측면에서 평가해야 한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이번 LG V40 ThinQ의 경우 노이즈 리덕션의 개입을 최소화 하기 위해 측광 방식을 변경하였으며, 이미지 프로세스 역시 LG V30 ThinQ나 G7 ThinQ와 비교하더라도 완전히 변경했다고 여길만한 수준으로 적용 되어있었습니다. 덕분에 주간 해상력 및 접사를 제외한 대부분 활용 범위에서 LG V30 ThinQ 대비 상당한 우위를 보여주었고, 이는 타 제조사의 이미지 결과물과 비교하더라도 확실히 괄목할만한 발전이 적용 되었다고 볼 여지가 충분했습니다. 특히 점수 체계 부문 중 카메라는 전작과의 비교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번 LG V40 ThinQ의 점수는 전작 대비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성능 향상이 크고, 카메라의 개수 증대도 큰 영향을 미쳤다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 ?
    NobleScarlett 2018-11-03

    플웨어즈의 그동안의 카메라 리뷰 점수들을 확인 해봤는데요.
    G5 9, G6 9, V30 9.0, G7 8.5
    S7, S8 8.5, 노트8 9.5, S9+ 8.5
    노트8을 제외하면 대부분 LG 제품에 점수가 후한편인데... DxO Mark만 봐도 G7과 V30의 점수는 S7E보다도 낮게 나옵니다. (S7E 89, G7 83, V30 82)
    물론 DxO Mark의 리뷰가 절대적인것도 아니고, 요즘 신뢰성에 대해 말이 많은것도 사실이지만, 상세 리뷰 내용은 폰아레나, 더버지등 다른 해외 매체들과 비슷한 수준의 평가가 나오더군요.
    그리고... "특히 점수 체계 부문 중 카메라는 전작과의 비교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 부분이 특히 이해가 안간다는 겁니다.
    점수를 저렇게 내면 점수만 보고 사람들은 아 이 기기의 성능이 타사 기기에 비해 우수하구나 라고 생각하는게 보통이란 거죠.

    각 부문별로 점수산정 방식을 통일하거나, 아니면 별도로 확인하기 쉽게 고지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 profile
    zkimera 2018-11-21
    글세요 실제 유투브 채널 방송 왠만한거 다 봤는데 실제 갤럭시보다 좋다는측인 많던데요.

    v30까지는 떨어졌어요 v40의 경우는 상당히 괜찮은 제품으로 나온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단지 센서가.ㅡㅡ;
  • ?
    난너의쿠키 2018-11-02
    V40 전면카메라가 아직도 경쟁사 대비 떨어지는데 노트9은 7.5 V40은 카메라가 9점...이게 뭐죠?

    플레이웨어즈 신뢰가 가다가도 왜 유독 엘지한테만 이렇게 관대한지 모르겠네요.

    아이폰이랑 삼성은 뭐만 조금 떨어지면 점수가 확떨어지고 엘지는 점수가 후한대 이유가 뭐죠?

    제가 G6썼을때도 카메라 점수는 이해가 안갔는데 엘지의 후원을 받는 리뷰인거 같네요
  • profile
    안은월 2018-11-02

    안녕하세요, 난너의쿠키님. 해당 리뷰의 카메라 파트를 담당한 안은월입니다. 먼저 플레이웨어즈에서 진행하는 카메라 비교의 경우 메인 하나를 제외한 모든 서브 카메라에 대해서는 진행하지 않기 때문에 전면 카메라에 대해서 직접적인 비교 우위를 언급해드릴 수 없는 점 죄송합니다. 또한 카메라 파트 점수 산정의 경우 타사 제품과의 상대적인 비교는 최대한 결여된 상태로 판단하게 되며, 가급적 전작인 LG V30 ThinQ와 대비되는 수준을 감안해 책정했다는 점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와 별개로 질문 내용에서 말씀 하신 점을 정리해드리자면 LG V40 ThinQ의 전면 카메라는 35mm 환산 26mm f/1.9와 800만 화소로 구성된 메인 카메라, 21mm f/2.2로 구성된 500만 화소 서브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으며,전작인 LG V30 ThinQ의 경우 환산 22mm에 해당하는 500만 화소 1/5" 센서를 사용하였고, 이를 LG V40 ThinQ와 비교했을 시 활용도와 이미지 퀄리티 측면에서 상당한 차이를 보이는 스펙이라는 점 참고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크라이드 2018-11-03
    상세한 리뷰 잘 봤습니다.
    역시 증정이나 지원 받아서 대강 리뷰해놓고 빠지는 리뷰어들의 성의 없는 리뷰와는 차원이 다르네요. ^^
  • profile
    서프라이즈 2018-11-04
    리뷰 잘봤습니다.
    엘지스맛폰 완성도가 점점 좋아지는군요.
  • profile
    떵삐리 2018-11-06
    유부남도 ... 폰을 바꾸고 싶어요 ㅠㅠ
    근데 .. 가격이 너무 비싸네요 -_- ;;
  • ?
    swanky 2018-11-07
    이거 아버지 효도르로 사드리려고요!
  • profile
    BigTwister 2018-11-08

    LG 폰의 가장 큰 매력 하나는 무게죠.
    그리고 다른 매력도 가벼움이죠.
    그리고 또 뭐가 있더라....

     

    제발 SW 구현 품질 좀 어떻게 안되겠니...

  • ?
    불빛 2018-11-13
    리뷰 잘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무게보다는 배터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노트9에 비해 3300은 좀 아쉽네요.
  • profile
    zkimera 2018-11-21
    유투버들 테스트 결과에선 유투브 같은 동영상 반복으로 틀어둔 상태에서 테스트 결과로는
    v40 > 갤노트9 > 아이폰 Xs 순으로 오래 갔습니다.
  • ?
    카트충 2018-11-18

    다신 답글을 몇번을 읽어봐도 정말 리뷰 기준이 이해가 안되네요.
    대체 왜 타사 제품과의 비교를 '결여'까지 하면서 전세대랑 비교를 하시는겁니까?
    소비자는 동시대의 비슷한 급들의 폰들과 견줘보고 사고 싶은건데
    이게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대체?
    라이젠 2천번대의 게임성능이 1세대 대비 크게, 인텔 7->8세대 향상폭보다 많이 올랐으니
    8천번대보다 게임성능 점수를 더 높게 주는거랑 뭐가 다른 상황이냐구요 이게.
    그리고 리뷰어님 논리라면 다른 항목들은 왜 동세대의 기기들과 비교하시는겁니까.
    객관적인 수치가 있어서 빼박이라 그런가요?
    한 6년정도 방대한 리뷰에 감탄하면서 감사하면서 봤지만 얘기할 건 얘기해야겠습니다. 비정상적으로 보는 댓글들이 이해가 안되시는겁니까? 정말 이게 맞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는 거예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아이폰 갤럭시랑 뭐가 더 잘찍히는지가 궁금한거지, 설령 v30과의 비교가 궁금하다 한들 점수는 객관적으로 주셔야 하고 그게 리뷰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아이폰이 가격 200에서 150으로 내리면 가격에서 만점 주실 거 아니잖아요? 얼마나 웃긴 책정방식입니까 이게.

  • profile
    zkimera 2018-11-21
    ㄴㄴ 그건 님만의 다른 생각이실 뿐입니다.
    제 개인적이거나 주변사람들 사이에서는
    전세대들과 비교하여 현재 사용할 비용대비 폰 성능(필요성) 을 따지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 ?
    카트충 2018-11-21

    전세대랑 비교할 수는 있죠. 그건 리뷰어나 개인의 재량이고요. 이해 못할 일도 전혀 아닙니다.
    근데 점수는 객관적이여야죠.
    점수를 산출하는 방식이 타 제조사들과의 비교를 결여까지 하면서 전세대와만의 비교를 통해 산출한다는게 어이가 없을 뿐입니다.
    절대 객관적인 점수라고 할 수 없죠.

    논점을 못 짚으시는것 같아 설명드리자면

    1번회사 50=>100

    2번회사 100=>130

    여기서 플웨즈는 1번회사 제품에 더 높은 점수를 주는 판국이라구요. 이상하지 않으세요?

    그리고 다른것도 다 전세대랑 비교하면 몰라, 카메라만 그렇게 한다니 이것도 웃긴 부분이고요.

    아마 객관적인 수치로 표현되는 벤치점수 등에서 이런식으로 평가했다간 진작에 빼박 난리가 났겠죠?

  • profile
    김봉두발냄새 2018-11-20

    리뷰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일뿐인데,

    결과가 자기마음에 안든다고 태클거는 클라스!
    유튜브에 카메라 블라인드 테스트해본거 확인해보세요.
    기기마다 우위를 보이는 특정환경은 있습니다만, (음식은 노트9, 글자는 아이폰xs max가 우위)
    전체적으로 봤을때, v40이 노트9 아이폰xs max 보다 좋다고 느낀사람이 훨씬 더 많습니다.

  • ?
    카트충 2018-11-21

    예 참고 잘했고요.
    결과랑 별개로 운영자란 사람이 댓글에서 언급하고 있는 산출과정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을 한건데, 아주 매도하시는 수준이 ^^ㅋ
    저도 그쪽이 언급한 테스트를 포함해서 많이 찾아봤고, v40 카메라 나쁘다고 생각 안합니다, 오히려 현시점에선 매력적이라고 생각하죠.
    단지 전부터 불거졌던, 그놈의 타제조사와의 비교를 '결여'하고 자사 전세대 제품간의 비교로 점수를 산출하는 방식이 잘못됐다는 댓글인데
    결과가 맘에 뭐요? ㅋㅋ 쉐복만렙이시네요 핀트 똑바로 잡으세요

  • profile
    김봉두발냄새 2018-11-21

    난독증 있으신가?

    리뷰를 참고만 해야하는 이유를 모르시는건가?


    리뷰방법이야 리뷰어가 정하는거고, 님이 상관할바 아니라는겁니다.
    하드웨어 커뮤니티 사이트 리뷰어가 무슨 국가공인 자격증따서 하는것도 아닌데,
    님이 원하는 타사제품과의 비교 리뷰는 님이 알아서 찾아서 보던지하시고,

    자사 예전 제품들과의 비교는 예전 제품에서 새로운 제품으로 넘어가는사람들한테는 의미가 있는 겁니다.

    그리고 점수가 객관적이어야하는건 이상론입니다.

    사진은 결국 사람이 보기에 따라 다른건데 결과점수가 객관적이어야 한다는건 무슨 어이없는 소린지...

     

  • ?
    카트충 2018-11-22

    두 제품의 비교 자체가 문제라고 한 적 없습니다.

    점수를 산출하는 방식이 전세대와 비교라는게 잘못됐다는거지
    G7 댓글창 한번 가보세요 그사람들이 다 어이없는 소리하는건가
    보기에 따라 달라요? 그래서 플웨즈가 보기에 G7이 S9보다 카메라가 좋아서 점수를 그렇게 받았나요? 아뇨. 플웨즈는 해당 의문에 동사 전세대 대비 드립만 쳤죠. 그렇게 지적받고도 아직도 그러고 있고요. 감쌀걸 감싸고, 억지 부릴걸 부리세요
    그리고 클라스니 난독이니 냅다 싸지르기 전에 본인 이해력부터 돌아보시고요. 이해를 못하는건지 하기 싫은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전자이길 바랍니다
  • profile
    기윰 2018-11-25
    휴대폰 구매에 참고해야겠네요
    리뷰작성 고생하셨습니다^^
  • ?
    TheJeDi 2019-01-15
    가격좀 내리면 갈아 타야 겠네요~
  • ?
    플웨즈 로또 당첨! 2019-01-15
    TheJeDi님 축하합니다! 10점 획득!

  1. LG Watch W7 (LM-W315)

    현대 사회의 필수품이라 하면 단연 스마트폰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전화나 문자와 같은 기본 기능은 물론 채팅, 사진 촬영, 인터넷 서핑, 미디어 감상, 금융 업무, 쇼핑, 게임 등 많은 활동들을 스마트폰 하나로 처리할 수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항상 휴대하게 됩니다. 이전과는 다른 생활 문화나 패턴을 만들어낼 정...
    Date2019.01.02 Category액세서리 ByNakotaku Views947 Votes3
    Read More
  2. MSI GS65 Stealth Thin 8RF

    최근 세계적으로 파워풀한 스펙의 하이엔드급 게이밍 노트북들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환경에 따라서는 데스크톱 PC를 대체할 수 있을 정도의 메리트를 제공하고 있지만, 어떠한 형태로 사용하든 "노트북"이라는 플랫폼을 갖추고 있다면 "휴대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PC를 휴대하며 사용할...
    Date2018.12.19 Category노트북 ByNakotaku Views2022 Votes2
    Read More
  3. GIGABYTE Sabre 15K V8 DUAL

    일전에 소개해드린 바와 같이 GIGABYTE에서는 자사의 노트북 브랜드 라인업을 재편하였으며, 그 중 엔트리-메인스트림급에 속하는 Sabre 시리즈는 가격대 성능비에 초점을 맞춘 다목적 노트북 제품군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성능에 주안점을 두지는 않았지만 우수한 성능의 프로세서와 적정 수준의 외장 그래픽을 탑재...
    Date2018.12.11 Category노트북 ByNakotaku Views835 Votes1
    Read More
  4. MSI GT75 Titan 8RG-i9

    지금보다 기술력이 낮았던 과거에는 "외장 그래픽을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이라 하면 당연히 두껍고 무거운 외형을 상상했었습니다. 정해진 규격 내에 발열이 높은 부품들을 다수 탑재해야 하다보니 쿨링 솔루션의 부피가 커질 수 밖에 없었는데, 안타깝게도 그 만큼의 성능을 발휘하지는 못했었기 때문에 말 그대로 계륵과...
    Date2018.11.28 Category노트북 ByNakotaku Views1361 Votes6
    Read More
  5. LG 그램 15ZD980-BX70K

    최근 세계적으로 PC 시장 대비 노트북 시장의 성장이 두드러지면서 각 제조업체들도 활발하게 신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파워풀한 스펙을 갖추고 있어 기본적으로 거치 상태를 기반으로 하는 게이밍 노트북은 물론, LG 그램 라인업을 통해서 크게 관심도가 높아진 학업/비즈니스용 노트북도 나날이 성장을 거듭하고 있...
    Date2018.11.23 Category노트북 ByNakotaku Views2632 Votes3
    Read More
  6. GIGABYTE SabrePro 15 V8

    PC 컴포넌트 및 노트북 전문 제조사인 GIGABYTE에서는 최근 자사의 게이밍 브랜드 AORUS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기 시작했으며 그에 따라 기존 제품군들도 정리 및 재편되고 있습니다. 이전의 라인업 구분에 이슈가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모델명을 보고 제품의 특성을 바로 알기 어려웠던 몇몇 제품들의 포지션이 더 알기 쉽...
    Date2018.11.08 Category노트북 ByNakotaku Views1077 Votes1
    Read More
  7. LG V40 ThinQ (LM-V409N)

    지난 해부터 이어져온 스마트폰 시장의 행보를 살펴보면, 초창기 시절의 공격적인 성능 향상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기존 기능들을 기반으로 하여 추가 기능을 탑재하거나 편의성을 높이는 등 기능 개선에 중점을 두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PC 시장도 비슷한 상황이긴 하지만, 발열을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이 등...
    Date2018.11.02 CategoryAnd ByNakotaku Views14245 Votes11
    Read More
  8. LG전자 게이밍 노트북 15G880-SD76K

    다소 침체기에 빠져있는 PC 시장과는 달리, 게이밍 노트북 시장은 분기마다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연평균으로 보면 매년 20% 안팎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추후 성장률에 변동이 생기더라도 성장 자체는 지속적으로 유지될 전망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LG전자 역시 지난 2017년부터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 발...
    Date2018.10.26 Category노트북 ByNakotaku Views3186 Votes2
    Read More
  9. AORUS X5 V8

    게이밍 브랜드로써 한 발자국 더 앞으로 나선 기가바이트의 AORUS 제품군은 기존부터 고성능을 발휘하는데 있어 진가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어떠한 모델이든 현존하는 게이밍 노트북 중에서도 최상위급에 속하는 우수한 성능을 나타내곤 했는데, AORUS 제품군의 대표 주자격인 AORUS X 시리즈가 일례라 할 수 있겠습니다. A...
    Date2018.10.18 Category노트북 ByNakotaku Views1609 Votes1
    Read More
  10. GIGABYTE AERO 15X v8 4K PRO

    다수의 노트북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는 GIGABYTE사의 주력 라인업 AERO 시리즈는, 일반적인 게이밍 노트북과 비슷한 하드웨어 스펙을 갖추면서도 20mm를 넘지 않는 얇은 두께 및 2kg을 넘지 않는 무게를 유지하고 있는 고성능 슬림형 제품군입니다. 따라서 게이밍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고성능과 휴대성이 동시에 필요한 경...
    Date2018.10.01 Category노트북 ByNakotaku Views2742 Votes1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42 Next
/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