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14587 추천 수 48 댓글 14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 . [LTE 4탄]LTE, LTE-A 속도 비교 테스트

 

2013-07-02_102034.jpg

 

안녕하세요 여러분~ LTE 테스트 담당자 ZardLuck(조셉리)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 4탄 LTE 테스트는....

 

유선보다 빠른 LTE-A의 속도를 기존 LTE와 비교해 보고,

LTE-A에서 3G로 변환되는 신호 감도의 문제점이 접수되고 있어 확인해보고자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도입된 LTE-A는 SKT뿐이기 때문에 LTE 회선에 비해서 얼마나 빨라졌는지도  궁금한 부분인데요...

 

이에 따른 배터리 소모는 어느 정도인지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탄 -  2호선 각 역의 속도 테스트

2탄 - 강원도 테스트

3탄 - 이통3사 지하철 환승구간 시간대별 테스트

리뷰 목차

  • profile
    안티구아 2013-07-05

    그건 님생각이구요

     

    제대로 된 반박좀 해봐요

  • ?
    SHERLOCK 2013-07-05

    충분히 반박중인데요?

     

    여전히 단독 30, 동시 18, 별 차이 없다는 운영자에 대한 부분은 일언반구 안 꺼내시네요.

     

    "주제"를 버리고 반박을 하라고 하는게 정상이라 생각하는지?

  • profile
    안티구아 2013-07-05

    그게 제대로 된 반박이 아니니깐

     

    제대로 된 논리를 가져오라니깐요

     

    주제는 SKT의 LTE-A는 수도권조차 제대로 망이 구성되어있지 않다 인데

     

    자꾸 딴데로 빠지셔서 꼬투리 잡기만 하고 무한 반복만 하시네

     

    제대로 된 반박을 하라니깐요

  • ?
    SHERLOCK 2013-07-05

    지금 논점조차 제대로 못 잡으시는데요

     

    저는 플웨즈의 테스트 방법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는거지 스크트 허접하다는걸 문제삼지 않거든요. (스크트 허접한거야 어제 오늘 일도 아니고 lte / mc / lte-a 구라치는걸 누가 모르나요)

  • profile
    안티구아 2013-07-05

    지금 논점조차 제대로 못잡으시네요

     

    토론을 하고 싶으시면 기본적으로 주제를 제대로 인식하고 하시길

  • ?
    SHERLOCK 2013-07-05

    이보세요.

     

    문제는 제가 제기한거구요, 제가 제기한 문제에 대한 해결이 안되는거잖습니까.

     

    주제 제기를 제가 먼저 했는데 그걸 님이 바꿔버리면 어쩌자는거죠?

  • profile
    안티구아 2013-07-05

    이보세요 뭘어쩌라는거죠?

     

    말도안되는 꼬투리가지고 뭘 어쩌자는거죠?

  • ?
    SHERLOCK 2013-07-05

    꼬투리는 님이 잡고 있구요.

     

    저는 처음부터 단독 30 / 에버리지 18을 주장했어요.

     

    꼬투리 좀 그만 잡으세요. 문제제기한건 나고 거기에 대해서 님처럼 제대로 답변해주는 사람은 이젯껏 여기서 없으니까요.

  • profile
    안티구아 2013-07-05

    꼬투리는 님이 계속 잡구 있구요

     

    처음부터 꼴랑 기기 2대로 단독30 에버리지 18이라면 그건 망 대역폭을 제대로 확충못한 통신사의 잘못이지

    (수백대가 연결되도 테스트 품질은 균일해야함)

     

    플웨즈가 뭘 어떻게 해야하죠?

     

    님이 직접 테스트해서 올리시라니깐요

     

    님이 플웨즈한테 자본을 제공해주시는것도 아니고 받아먹기만 하면서

     

    제대로된 테스트의 의견이라면 플웨즈는 항상 반영을 합니다

     

    그런데 님의 주장은 말이 안되기때문에 무시당하는거구요

  • profile
    춤고 2013-07-05

    억지까지 쓰면서 이렇게 지속될만한 내용이 아닌데...테스트 결과가 불만이라면 스스로 그걸 입증할만한 자료를 직접 산출해서 앞에 대령하면 해결될 문제이고. 플웨즈의 테스트 결과가 정말로 잘못되었다면 그걸 증명할 논리와 증거를 확보하고 정확한 증거를 제시하면 될 문제인데...


    일단 어느 문제던간에 반박을 할 때는 자기 주장을 뒤받침해줄 근거를 제시해야 하잖아요. 그런데 셜록님은 그냥 자기가 아는 정보의 내용을 그저 필력으로 바꿔서 승부를 보고 싶으신 거 같은데 말이죠.


    정작 이쪽에서 볼 때는 테스트 결과를 그래프화 시켜서 내놓는 플웨즈 테스트 결과에 더 신용을 할 수 밖에 없잖아요.


    그러니 셜록님이 주장하고 싶으신 내용이 있으면 직접 테스트를 진행하시고 결과로써 비교를 했으면 하네요 ㅇㅅㅇ)a

  • ?
    SHERLOCK 2013-07-05

    그러면 플웨즈가 있을 필요가 없겠죠. 제가 테스트하고 제가 결과값을 올리면 굳이 여기에 글을 쓰지도 않았을거구요.

     

    다만 제 나름대로의 테스트 결과값이 있고 그걸 플웨즈 데이터로 집어넣도 크게 달라지지 않기 때문에 하는 이야기인데요,

     

    제 말대로 skt lte -> skt lte-a -> skt lte + skt lte-a를 위에 테스트한 장소에서도 다시 진행할 경우 skt의 lte의 에버리지 향상은 분명 존재할겁니다. (반대로 skt 갤포 lte-a에 kt lte 두대를 놓고 테스트하면 kt쪽 에버리지가 떨어질 거구요)

     

    그리고 감..이라기보단 실제 나오는 다운로드 스피드로 어느 지역에선 lte-a망이 깔려있고 어느 지역에선 lte-a망이 안 깔려있는지 수치적인 외형은 드러날거에요. (저도 이걸 보고 지하철 전구간은 lte-a가 안 깔렸다는 사실을 알고 skt에 확인해본것이니까요.)

  • profile
    ㅋ레이지 2013-08-21

    플웨즈가 있을 필요가 없다는 근거는 어디서 나오죠?

    플웨즈는 let-a를 테스트 하는곳이 아닙니다..

    요청이 있고 관심도가 높기에 테스트할 뿐입니다

    플웨즈에서 진행되는 그 어떤 테스트도 상업적 목적성을 가지지 않고

    테스트 비용을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그런 플웨즈가 있을 필요가 없다는 근거는 어디서 나오나요

    제가 봤을때 당신이 플웨즈에 있어서는 안될거 같습니다.

    당장 꺼지라는 말은 못하겠지만

    직접 테스트해서 명확한 근거 자료를 제시하지 못할꺼라면 조용히 구겨이나 하고 뒤에서 비웃고 계십시요

  • profile
    Maybe 2013-09-19

    잠시 딴지를 걸자면 lte가 let로 표기되어있습니다. ㅎㅎ


    어차피 저분 이해시기기는 어려울듯해보이네요 

  • profile
    보르도 2013-07-05

    그 정도로 본인 주장을 강력하게 하고 싶으시면 그 주장에 맞는 자료를 가져와서 증명을 하세요.

    지금 이런식으로 계속 댓글 다시면 본인 얼굴에 똥칠 하는거 밖에 안되요.

  • profile
    SunUP 2013-07-05

    에이.. SKT 좀 LTE-A 상용화 할려면 제대로 해서 하지..

    다 SKT 때문이네..

    SKT 관계자가 보시면 해명좀 해주세요.

     

  • profile
    Revodono 2013-07-05

    그냥 댓글 쭉봤을땐


    셜록님 말씀도 일리가 있는것같습니다.


    제가 잘모르는건진 모르겠지만, 어쨌든 말씀대로 에버리지 차이가 나니...



    셜록님 말씀은 그거아닌가요?


    왜 KT는 1회선 돌려서 결과보고, SKT는 2회선 동시에 돌려서 보느냐..


    비교할꺼면 KT 1회선, SKT 1회선 해야하는거아니냐...제가 잘 이해한게 맞나요?



    이부분에 대한 논쟁이 길어진다면,


    플웨즈쪽에서 KT와 SKT 동일한기기로 각 1회선만 돌려서 비교하는게


    이 논쟁을 끝내는 빠른길이라 보여집니다.

  • profile
    플웨즈 2013-07-05

    리뷰의 주제는 LTE-A이지

     

     

    SKT vs KT 가 아닙니다..  

     

     

    지역이 다르면,

    에버리지는 차이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심지어는 같은지역이라 하더라도 시간에 따라 에버리지 속도차이가 납니다.

     

    플웨즈 리뷰 참고

    http://www.playwares.com/xe/index.php?mid=maingame&category=23633073&document_srl=28801934

     

     

    만약 SKT, KT만 돌려 본다면 LG는 왜 안돌리느냐는 말이 나올 수 있고

    그렇게 되면 끝이 없습니다...

     

     

    특히 LTE-A 관련 테스트는 저희만 한 것이 아니며, 결과 역시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http://news.zum.com/articles/7703939?cm=popular

     

  • profile
    안티구아 2013-07-05

    논쟁이 아니라 억지죠

     

    통신 중계기들이 커버하는 단말기 갯수가 몇개인데

     

    꼴랑 한두개가지고 영향이 있다는게 애시당초 말이 안되는겁니다

  • ?
    브리츠크리그 2013-07-06

    셜록님  삼성 혹은 통신사 알바 같은데? ㅋㅋㅋㅋ

  • profile
    E.Naker 2013-07-07

    왠만하면 이런 소리 안 하겠는데 알바나 관계자 아닙니까? 충분히 객관적으로도 보이는 벤치에다


    다른 기사에서도 비슷한 결과 나오는걸 봤는데


    대체 이 리뷰가 틀렸다고 확신하고 태클 거는 이유가 뭐죠?

  • ?
    Napalm 2013-07-07

    급하게 가입하신 통신사 관계자님덕분에 눈팅도 댓글울 답니다

    주말에 키보드질 하지말고 망관리나 하세요 ㅋㅋㅋ


    통신사 관계자님 말을 들어보면 10명만 써도 3g한테 발리겠네요

  • profile
    켄신RX 2013-07-27

    맞아요..


    3G 혼자쓰고,

    LTE 100명이 동시에 벤치비 돌리면,

    3G가 이깁니다.

  • profile
    비스마린 2013-07-07

    정말 미친듯이 웃음이 나오는군요.


    아니, 두 대로 측정해서 커버리지가 반토막나 속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잘못된 데이터다??

    이게 사실이라면 SKT는 이동통신업 접어야겠군요. 그런 쓰레기 기술을 가지고 돈을 받고 판다니;;

    저 분 덕분에 SKT한테 정떨어지네요.. 안그래도 2G 시절 네임밸류로 1등먹는거 눈꼴시렸는데; 어후;

  • profile
    TENLE 2013-07-07

    결론만 말하자면 아직 시기상조군요. KT든 SKT든 알바아니고 관련자인지는 모르지만 체감 물가보다 비싼 요금제 사용자 뺏길 정도로 안좋은 소문 나면 실상 이통사 입장에서는 세금이나 마찬가지인 돈줄을 잃어버리게 되는 것이니 옳고그름과 상관없이 마치 옳은체하며 해당 이통사 편들기 바쁜 상황이군요.


    개인적으론 기존 LTE라는 것과 뭐가 달라진지도 잘 모르겠네요. 최고속도 차이가 나던 것도 하루 이틀 이야기가 아니라 3G 때부터 그래왔던 것이니 놀랄 일도 아니고 LTE-A를 빌미삼아 요금이나 인상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하긴 체감 물가보다 비싼요금 받아 먹으며 LTE초창기부터 현재 말하는 LTE-A의 속도를 거론하던 것이 LG, KT, SKT등 현 이통사들의 공통점이었으니까요. LTE-A를 상용화한 것은 말로 백마디 하는 것보다 실제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충분히 인정해야할 일이나 문제는 그래서 어떤 것이 체감되느냐이군요. 이미 LTE 어드밴시드 즉 LTE-A를 LTE초창기부터 LTE의 최고 속도인양 광고하던게 국내 이통사들이었는데 말입니다. 뭐 틀린 말은 아니죠. LTE-A는 LTE에 포함된거니까요. 그러나 LTE-A를 빌미로 더 비싼 요금제를 별도로 만든다면 법에는 제제를 받지 않더라도 국내 3개 통신사는 LTE초창기부터 사기를 친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LTE-A를 굳이 기존의 LTE와 구별된 카테고리화하려는 것도 속셈이 뻔히 보이는군요. 


    게다가 상용화니 어쩌니 해도 현재 LTE-A 대응 모뎀 즉 베이스밴드 내장한 것은 퀄콤의 스냅드래곤일 터이고 위의 테스트 기종인 삼성 갤럭시도 삼성 Exynos가 아니라 퀄콤 스냅드래곤일 터인데 현재로서는 그들만의 리그 수준일겁니다. 한마디로 모뎀이 문제인건지 망이 문제인건지 아직 정확한 판단을 내릴만한 기술력이 한국에 있다 보지는 않습니다. 말이 좋아 상용화지 LTE-A모뎀도 못만들어서 이를 내장한 퀄콤 스냅드래곤을 사용해야 하는게 현실인데요. 이런 상황에서 망 구축에 사용하는 기지국용 모뎀은 누가 만들었을까요? 궁금해지지 않습니까? 이통사들이야 자기들 기술수준의 우월함을 광고하기 바쁘지만 실상 카카오톡 뜨자 이를 본딴 카카오톡 스킨 버전 문자 메시지 서비스인 해외 기술로 만든 LINE이라는 서비스를 3사 이통사 통합으로 내놓는 수준인데요. 이마저도 자사의 특출남을 강조한다고 호환성 깰 것이 다분한 것이 한국 이통사의 현주소죠.

  • profile
    켄신RX 2013-07-27

    기지국용 모뎀은 삼성꺼에요~ 다른 회사도 있겠지만...

  • profile
    에코 2013-07-08

    허위 과장광고급 LTE-A.....

    보완이 시급하네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 ?
    다이제초코 2013-07-11

    별차이가 없군요 오히려 느린거 아닌가요???

  • profile
    Movement 2013-07-11

    이기상조네요 ... 아직 망 확보도 미흡할 듯 싶구요 ..

     

    SK LTE도 3사 중에 최저 속도 급인데 ...(물론 회선 수가 많으니까....일까요 ?)

     

    LTE-A 라니 기가 차네요 ..

     

    제가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KT 속도가 제일 빠르더군요 ..

     

    하지만 저는 SK의 노예가 되었지만요 ..

     

     

     

  • profile
    컵피 2013-07-12

    음..놀랄만한 결과네요..

     

    고생하신 리뷰어님 위해 추천!

  • ?
    참프루 2013-07-17

    LTE-A가 너무 빨리 나왔다 싶었어

    예상대로면 빨라도 내년에나 나왔어야되는데


    망구축도 제대로 안됐는데

    벌써 출시는 해가지고 선동하고 ㅡ,.ㅡ;

  • profile
    켄신RX 2013-07-27

    플웨즈님께 말씀드리면,  셜록님 말이 맞습니다.


    이동통신 관계자 분들은 전부 알고 있는 사실이죠.

    전 세계 어느 사업자나 다 동일합니다.


    유선 초고속망은 라인 깔면,  스위치가 허용한다면,

    라인별로 원하던 속도 다 나올겁니다. 


    하지만 무선망 속도는 주파수 허가 영영에 대해서 채널이 열리기 때문에,

    이통사에서 말한 140Mbps  그 속도를  벤치비로 확인하려면,

    동일시간에 해당 단말이 독점적으로 사용해야 나올 수 있습니다.


    위의 시험처럼, 단말 3대를 동시에 벤치비를 걸면,

    SKT 기지국이 800M, 1.8G 두개를 연결하여, 시험 LTE-A단말에 할당을 해야되나,

    한대가 더 있는 관계로,    1:2 비율로 나눠 가질 겁니다.

    즉,   통신사들 입장에서 공정한? 경쟁을 하려면, KT도 2대 걸어서 나눠야 되는게 맞다고 볼 수 도 있습니다.

    그렇게 따지면,   아무도 잘 안쓸것 같은 새벽에 돌려야 겠지요.


    그렇게 하기 어렵다면,   각각 돌리는데,  5번 평균값을 측정하던가.. 하는 방법을 써야 겠지요..



    위와 같은 방법은..  트랙은 하나인데.   선수 둘이 뛰게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봐야 되고...

    이미 도로에 차는 많이 있는데, 거기서 경기를 하는 것과도 비슷하고요.



    그리고, 현재 SKT가 LTE-A망을 100% 깔지는 못한걸로 알고 있는데..

    100% 깔았더라도, 사용자 수가 2배이상이면,   속도는 만족스럽게 나오지 못할겁니다.

    LTE-A 망이라는게 800, 1.8G 양 주파수를 받을 수 있도록 까는 것 정도 이지만..


    LGU도 서비스 시작했는데. 거긴 얼마나 나올지..

  • ?
    노엔비유 2013-09-30

    기지국이 코딱지만한 중계기도 아니고,

    단말기 단 두개인데, 벤치에 지장을 줄 만큼 상관 없습니다.

     

    QOS 걸어놨을텐데, 2개 벤치하는데 30%? 그리고 위에 같은 장소에서 SK LTE 와 SK LTE-A 만 촬영한 유투브 영상도 있는데 한번 보세요.

  • profile
    켄신RX 2013-07-27

    사용자 수가 많아지면...


    LTE 70Mbps를 나눠 쓰는 것이기 때문에,,


    150Mbps를 나눌 수 있는 LTE-A로 갈 수 밖에 없고..


    그게 안되면, MC를 사용해서, 사업자가 받은 여러개 주파수를 선택해서, 사용가능하도록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냥. 저냥..   사업자에게는 내가 쓰고 싶을때,  10Mbps를 항상 보장할 수 있는 수준을 요청해야겠지요.

  • ?
    으따 2013-07-30

    위 벤치는

    측정장소와 시각이 명시되어 있고, 회선의 품질과 사용자수를 동시에 반영하고 있네요.

    만약 사용자가 많음에도 회선이 좋으면 벤치점수가 높을 것이고, 사람이 적어도 회선이 나쁘면 벤치결과가 나쁘게 나올것입니다.

    실제 사용을 예로 테스트한 것이므로 각 통신사별 사용자 빈도수와 회선의 품질이 동시에 반영된 결과라는걸 충분히 알수 있고,

    따라서 문제 없어 보이네요.

    어쨌든 실 사용에는 사용자수가 적든, 회선이 좋던 KT가 성능이 높게 나오고 있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습니다.

  • profile
    켄신RX 2013-08-09

    이해를 잘 못하신듯한데,

    이동통신에서.  full로 DL을 끌어당기는 일은 많지 않습니다.  

    벤치비라는게 거의 우선순위를 높여서 당기는 것인데...

    이걸 두 단말이 동시에 DL을 걸면, 거의 모든 자원을 다 씁니다.


    즉 공정하게 하려면, KT 도 벤치비를 2개 걸어야 되는게 맞습니다.


    업계의 공공연한 비밀입니다.


    초기 LTE의 대동여지도 할때,    통신사 직원들이 밤에 일어나서 벤치비를 돌렸다는 이야기가

    괜히 나온 이야기가 아닙니다..       밤에 했으니. 그냥. 65~70그냥 나온거지요.


    LTE-A 한밤중에 일어나서   벤치비 돌려보세요. 140 나올수 있습니다.

  • profile
    레이니아 2013-07-31

    아직 너무 이른감이 있군요 흠...

  • profile
    콘매니아 2013-08-06

    셜록님  제가 정말 몰라서 묻습니다.


    LTE망 때문에 LTE-A까지 느려진다는 뜻입니까? 

  • profile
    켄신RX 2013-08-09

    일부는 맞아요. LTE-A 망이 따로 있는게 아닙니다.    SKT가 허가받은 주파수 800, 1.8G 두개를 동시에 쓸수 있게 해주는게

    LTE-A 입니다.


    LTE를 걸면. 800, 1.8G 둘중에 하나를 잡아먹고 있고,    LTE-A는 나머지를 잡기 때문에

    동시에 걸면  140메가를 풀로 잡을 수 없습니다.

  • profile
    랜드 2013-08-10

    말씀대로라면, LTE A의 진짜 속도는 S3의 속도를 합친거라고 봐도 무관하겠네요. 그런데 합쳐도 못 이긴다면, SKT의 LTE 관리력은 말 다 한 것 아닐까요?

  • profile
    켄신RX 2013-08-10

    관리력이라고 해야될지 모르겠으나...


    어쨌든.  이동통신망이라는게 기지국하나가 ,   유선 인터넷선 1개로 보시면 되고,,    해당 기지국 사용자들은 전부 그걸 공유해서 쓴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LTE-A는    선 2개를 동시 가져올수 있으니.  70+70이 되는 거죠.


    이런 벤치에서는 동일 HW라고 하면,     가입자 수가 작은 통신사가 절대 유리합니다.

    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최우선으로 할당 받기 때문에,    동시에 벤치 것 숫자가 작은 쪽이 유리하고요.


    플웨즈에서도 이점 고려하셔서 벤치해주시면 될겁니다..

  • profile
    칼슘 2013-08-13

    비꼴건 없는것 같고... 통신사에 물어봐 확인해보면 되는거 아닙니까?

    싸우지들 맙시다.

  • profile

    야 신난다! 알바다!!

  • profile
    지인 2013-08-23

    이 더운날 헥헥헥 거리면서 지하철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 한걸

    생각하니 정말로 수고하셨습니다 (__)

    결국은 자신이 많이 상주하는곳이 가장 중요하다고 봐요 직장과 집 혹은 자주가는곳 1-2군데 인데

    거기서만 잘 나오면 된다고 보여 집니다

    전 관대하니까요 ㅎㅎㅎ -0-;;;

    저같은경우 제가 있는 동네는 LGU나 KT가 확실히 잘 나오는데 ..

    이놈에 티맵과 자주가는 가게들이 skt 멤버쉽 할인이 있다보니 skt를 못 버리겠네요 ㅎ

    물론 티맵이야 타 통신사에서도 유료로 가능하지만 불안한 gps ㄷㄷㄷㄷㄷ

    사실 속도야 인터넷 할때 제가 답답하지 않을만큼만 나오면 된다고 봐요 ㅎㅎ

    그래도 제가 사용하는 통신사의 속도가 적어도 lte던 lte-a던 그것에 걸맞게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이해할수 있는 ....부합하는 속도가 나오면 좋겠죠 ㅎㅎ

    근데 벤치를 보니 그정도도 부합 못하는걸 보니 맘편히 당분간 기기변경 욕심없이

     lte로사용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좋은 정보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

  • profile
    GREEN 조 2013-08-27

    잠시동안 통신사알바가 활동했어넹?

  • profile
    흔들린우동 2013-08-28

    이젠 발로 뛰는 플웨즈 ~ㅋㅋㅋㅋ

  • profile
    의린 2013-10-01

    테스트하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 profile
    러브유 2013-10-08

    나중에는 광역시도 벤치 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근데, 교통비가 엄청나게 깨질 것 같군요..ㅜ


  1. Optimus G Pro 카메라리뷰

    플웨즈 스마트폰 카메라 담당 이은광입니다. 스마트폰 리뷰가 늦게 시작되다 보니 이미 출시제품 위주의 리뷰가 계속 이어지고 있네요. 좀 더 다양한 스마트폰 리뷰를 위해 지속적으로 작성 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옵티머스G프로 역시 1300만화소의 좋은 스펙을 가지고 있는만큼 화질이나 성능면에서 나쁘지 않...
    Date2013.07.11 Category카메라 ByP-wares Votes22
    Read More
  2. 세스텍 The Ole (더 오래) 배터리 패치

    안녕하세요 플웨즈 회원 여러분 SunUP 김해오름 입니다. 이번 여러분께 소개 시켜드릴 제품은 (주)세스텍(www.sestec.co.kr)에서 개발한 The Ole (더 오래) 라는 배터리 파워 패치입니다. 위 제품의 원리를 간단히 알아보자면.. 특허 기술(특허 등록 제 10-0715288)을 응용하여 만든 제품에서 나오는 미세에너지가 배터리 ...
    Date2013.07.05 Category주변기기 BySunUP Votes42
    Read More
  3. GALAXY S4 LTE-A 카메라 리뷰

    플웨즈 스마트폰 카메라를 담당하고 있는 이은광입니다. 최근 갤럭시S4 LTE-A제품이 나왔지만 기존 갤럭시s4와 차이는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갤럭시s4는 지난번 1300만화소 스마트폰 리뷰때 잠시 소개해 드렸지만 좀 더 세밀하고 다양한 사진을 통해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출시되어있는 스마트폰에선 가장 좋은 ...
    Date2013.07.03 Category카메라 ByP-wares Votes28
    Read More
  4. [LTE 4탄]LTE, LTE-A 속도 비교 테스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LTE 테스트 담당자 ZardLuck(조셉리)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 4탄 LTE 테스트는.... 유선보다 빠른 LTE-A의 속도를 기존 LTE와 비교해 보고, LTE-A에서 3G로 변환되는 신호 감도의 문제점이 접수되고 있어 확인해보고자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도입된 LTE-A는 SKT뿐이기 때문에 LTE 회선에 비해서 ...
    Date2013.07.02 CategoryLTE ByZardLuck Votes48
    Read More
  5. [Throttling]GALAXY S4 LTE-A

    안녕하세요. 플레이웨어즈 박성진입니다. 기존 GALAXY S4 LTE-A리뷰에서 LTE환경에서의 Throttling을 관련하여 EorL님께서 제보를 해 주셔서 LTE-A환경에서 Throttling을 다시금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단, 일요일인 관계로 사무실이 아닌 집이기 때문에 장비로 인한 심도 있는 테스트가 아닌 간단한 노가다 테스트 임을 양...
    Date2013.06.30 CategoryAnd By플웨즈 Votes16
    Read More
  6. SAMSUNG GALAXY S4 LTE-A(SHV-E330) 배터리 테스트

    안녕하세요. 플레이웨어즈 운영자 박성진입니다. 세계 첫 LTE-A 지원 제품 삼성 GALAXY S4 LTE-A. 5인치. 2600mAh, FHD(1920X1080)로 기본 구성은 기존 S4와 동일하지만, 엑시노스5에서 스냅드래곤 800으로 AP가 바뀌면서 어느정도 변화가 예측되는 배터리 성능은 어떨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Date2013.06.29 Category배터리 By플웨즈 Votes22
    Read More
  7. Deepcool N2 notebook cooling pad

    안녕하십니까 : ) 플레이웨어즈 김야옹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Deepcool 제조 / Bravotech(http://www.bravotec.co.kr/) 유통의 노트북 쿨링패드 DEEPCOOL N2 입니다. 이는 기능/성능적인 면 보다는, 책상위 하나의 인테리어 요소로서의 측면이 강조된 깜찍한 당근 토끼 디자인을 전면에 내세운 제품으로써 알루미늄 ...
    Date2013.06.27 Category주변기기 By김야옹 Votes17
    Read More
  8. SAMSUNG GALAXY S4 LTE-A(SHV-E330S)

    안녕하세요. 플레이웨어즈 박성진입니다. 2013년 4월 26일 옥타코어(빅리틀 구조이기는 하지만...)의 삼성 갤럭시 S4(SHV-E300)가 출시된 후 불과 2개월 만에 세계최초로 LTE-A를 지원하는 새로운 삼성 갤럭시 S4 LTE-A(SHV-E330)가 출시 되었습니다. 물론, 색상을 제외하고 외형 및 기능적으로는 큰 차이가 없지만 기존 LT...
    Date2013.06.27 CategoryAnd By플웨즈 Votes77
    Read More
  9. DEEPCOOL M6 BRAVOTEC

    안녕하세요? 부운영자 ZardLuck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DEEP COOL(http://www.deepcool-kr.com/)에서 출시한 노트북 오디오 쿨링패드 "DEEPCOOL M6 BRAVOTEC"입니다. 마치 스포츠카를 보는 듯한 멋진 외관, 그리고 2.1 스피커가 탑재되어 부족한 노트북 스피커의 성능을 보완 시켜주려는 독특한 모습을 보여주...
    Date2013.06.22 Category주변기기 ByZardLuck Votes21
    Read More
  10. iPhone5 카메라 리뷰

    플웨즈 이은광입니다. 게임이 아닌 스마트폰 리뷰로 자주 뵙네요. 메인화면에서 보시다시피 이번리뷰는 "아이폰5"카메라입니다. 이미 출시된지 어느 정도 시간이 흘렀지만 머지않아 출시될 아이폰6와의 비교와 최근 ios7베타가 출시되었는데 카메라 기본기능에 스퀘어, 필터모드가 추가되었다고 하더군요. 추후 테스트때 이...
    Date2013.06.17 Category카메라 ByP-wares Votes27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 48 Next
/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