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x 2018

COMPUTEX 2018 : 총정리

by 안은월 posted Jun 12,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 . COMPUTEX 2018에 대하여

 

전 세계에서 가장 큰 IT 제품 박람회를 꼽으라면 미국 가전 협회 CEA(Consumer Eletronics Association)가 주최하는 소비자 가전 박람회 (CES : Consumer Eletronics Show)가 대표적입니다. 유럽에서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 가전 박람회(IFA, Internationale Funkausstellung)가 있으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Mobile World Congress)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 함께 컴퓨터 하드웨어를 대표하는 행사가 바로 COMPUTEX이며, 대만 자체가 많은 글로벌 하드웨어 제조 업체의 모국이기 때문에 컴퓨터 하드웨어에 한해서는 CES에 버금가는 규모를 자랑합니다. 

 

2018년 6월 5일부터 6월 9일까지 진행된 이번 COMPUTEX 2018은 새로운 제품에 대한 열기 보다는 내실을 다지는 느낌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대만의 국가적 행사이기 때문에 이번 COMPUTEX 2018 역시 그 명성에 부족하지 않을 만큼 큰 규모로 치러졌지만, 차세대 그래픽 카드의 출시 간격이 넓어져 신제품 그래픽 카드가 전시되지 못했으며 인텔 8 세대 프로세서와 AMD RYZEN 피나클릿지가 올해 초에 공개되었기 때문에 행사 자체는 상당히 조용한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행히 행사 직전에 인텔 Core i9 및 HK/U 시리즈 라인업과 AMD 피나클 릿지&레이븐 릿지 기반 모바일 CPU가 대거 공개되었기 때문에 많은 노트북 신제품들이 자리잡고 있었고, 컴퓨터 하드웨어를 구성하는 케이스와 저장 장치, 메모리, 파워 서플라이, 쿨러 등과 같은 주변 기기의 비중도 전년보다 더욱 확대되어 있었습니다.

 

COMPUTEX 2018을 방문한 필자진 역시 현지에서 방문한 부스와 신제품 발표회에 관한 기사를 업로드 하기는 했지만, 행사 중 방문했던 모든 부스에 관한 내용이 매우 방대하기 때문에 하나로 정리해서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그럼 다음 목차부터 Playwares가 방문한 COMPUTEX 2018 부스, 그리고 해당 부스들에서 만날 수 있었던 제품들에 관하여 자세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