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x 2018

COMPUTEX 2018 : FSP

by 해악사마 posted Jun 10,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리뷰 목차

목차 닫기

1 . 부스

국내 시장 뿐 아니라 전세계 파워서플라이 점유율을 꾸준히 늘려나가고 있는 파워서플라이 전문 기업 FSP는 2018년 COMPUTEX에도 메인스폰서로 참가하여 Nangang Exhibition Hall 4층에 부스를 마련하였습니다. 2017년 최초의 수냉 적용 파워서플라이인 HYDRO PTM+를 발표한 FSP는 올해에도 다양한 파워서플라이를 준비한 모습이었습니다. 특히 강화되는 Safety 인증에 대응하는 제품들을 확보한 모습이었으며, 전반적으로 파워서플라이의 길이를 최대한 줄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FSP 부스 현장 스케치 영상(1080p/30FPS)

 

 

▲ 수냉 쿨링이 적용된 파워서플라이 HYDRO PTM+ 시리즈의 모습입니다.(좌 : 1200W / 우 : 850W) 출시예정인 850W의 경우 1200W 제품대비 길이를 대폭 줄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FSP 파워서플라이는 그동안 하이브리드 기능을 통해 일정 수준 이하의 부하에서는 쿨링팬이 동작하지 않도록 하는 기능을 파워서플라이에 적용하지 않는 것을 유지해왔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선보인 HYDRO G2 PRO의 경우 ECO 버튼을 통해 하이브리드 기능을 On/Off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풀모듈러이기 때문에 길이를 줄이는 것이 어렵지만 길이도 150mm x 150mm로 줄였으며, 용량에 상관없이 모두 동일한 크기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파워서플라이 개발에 있어 FSP의 높은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FSP HYDRO G2 PRO 파워서플라의 모습입니다.

 

 

 

 

▲ 80PLUS EU BRONZE 등급의 HYPER PRO 파워서플라이 입니다. 특별한 부분이 없는 가장 기본에 충실한 보급형 제품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한국 대표로 시스기어에서 제작한 커스텀 수냉 튜닝 PC가 부스에 전시되어 있었으며, 해당 시스템을 준비한 시스기어 김용운 이사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 시스기어에서 제작한 튜닝 PC에는 FSP HYDRO GE White 파워서플라이가 사용되었습니다.

 

 

 

▲ 시스기어에서 제작한 튜닝 PC이외에도 다양한 튜닝 PC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 채굴 시스템에 FSP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한 데모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리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