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2018 MSI SPB 신제품 발표회

by 해악사마 posted May 13,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리뷰 목차

목차 닫기

1 . 행사장 및 부스

2018년 5월 11일 금요일 MSI Korea는 용산 전자랜드 5층에 위치한 마린칸토에서 자사의 2018년 SPB 신제품 발표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MSI Korea는 게이밍 데스크탑, 모니터, 미니 PC, 올인원 PC 등 다양한 신제품들을 선보였습니다.

 

예전에는 데스크탑은 단순히 PC라는 하나의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왔으나, 어느덧 게이밍을 위한 제품인 게이밍 데스크탑이라는 분류가 점점 명확해지고 있는 추세이며 통계 기관에서도 어떻게 구분할 것인지에 대한 많은 고민을 통해 새로운 카테고리로 분류할 정도입니다. 일반적인 데스크탑 보다 상당히 고사양에 높은 가격임에도 그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완제품을 생산하지 않았던 PC 주요 부품 제조사들도 PC 부품에서 쌓은 기술력을 토대로 게이밍 데스크탑 시장에 진출하고 있으며, 기존에 일반 PC만을 생산해오던 제조사들도 게이밍 데스크탑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 행사장에는 많은 분들이 MSI SPB 신제품을 보기위해 모여주셨습니다.

 

높은 성장세를 기록중인 게이밍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MSI SPB에서 준비한 이번 행사에서는 어떤 제품 및 내용들이 소개되었는지 지금부터 하나씩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행사장 뒤쪽에 마련된 부스의 모습입니다. 최근 발표된 제품들과 MSI의 귀여운 마스코트 용용이(Lucky)가 한가득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 게이밍 제품은 아니지만 MSI SPB 사업부에서 출시한 미니 PC 제품인 Cubi 2/Cubi 3 및 PRO 24X 올인원 PC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 PRO 24X의 후면 모습입니다. 올인원 PC 이지만 심플한 디자인으로 일반 모니터와 그게 다르지 않은 외형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다양한 입력단자를 지원합니다.

 

▲ 팬리스(Fanless)디자인으로 소음이 없는 Cubi 3 모델입니다. INTEL 3865U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며, 알루미늄을 사용해 발열을 효과적으로 해소합니다.

 

 

 

▲ 미니 PC지만 약간 큰 크기를 가지고 있는 Cubi 3 Plus 모델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 오랫동안 사랑받고있는 MSI 미니 PC인 Cubi 2도 현장에 전시되었습니다.

 

▲ 얇은 두께와 멋진 외형으로 콘솔 게임기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Trident 3 8RE60 및 Trident 3 Arctic 8RE60 제품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 32인치 커브드에 165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Optix AG32C 모니터에서는 Trident 3 홍보 영상이 재생되고 있었습니다.

 

▲ 27인치 게이밍 모니터인 MSI Optix MPG27CQ 모델 3개를 하나의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세팅한 데모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 MSI 인기 게이밍 데스크탑인 Infinite X 제품도 현장에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해당 제품은 랜파티를 위해 운반이 용이하도록 케이스 상단에 손잡이도 준비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 비교적 낮은 높이에 발열이 심한 3개의 파츠 부분을 챔버로 나누어 온도를 낮춘 기술이 적용된 Aegis 3 게이밍 데스크탑의 모습입니다.

 

▲ 27인치 게이밍 모니터인 Optix G27C2의 모습입니다. 해당 제품도 커브드 패널이 적용되어 있어 1ms의 빠른 응답속도와 144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합니다.

 

 

▲ 정석적인 외형이면서도 성능 대비 작은 크기를 갖추고 있는 Nightblade Mi3 모델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 MSI의 강력한 게이밍 데스크탑 AEGIS Ti3는 별도로 한켠에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해당 제품은 INTEL i7-8700 + Geforce GTX 1080Ti를 탑재해 최상의 게임 환경을 제공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는 프리젠테이션 내용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리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