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AMD RYZEN 2400G & 2200G 런칭 파티 참관 후기

by 해악사마 posted Feb 13,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리뷰 목차

목차 닫기

1 . 행사장 및 부스

2018년 2월 13일 한국에서 AMD CPU 세일즈를 총괄하고 있는 AMD CPU팀은 여의도에 위치한 콘래드 호텔에서 AMD RYZEN 5 2400G 및 RYZEN 3 2200G 런칭을 기념하는 파티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해당 제품은 2018년 2월 12일 23:00를 기준으로 엠바고가 해제되어 정식으로 출시되었으며, 출시 초기임에도 특별한 프리미엄 없이 거의 고지되었던 가격 그대로 시장에 유통되고 있어 출시 첫날부터 상당히 좋은 인상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웨어즈를 포함한 다양한 매체를 통해 벤치마크 결과가 공개되었으며, 이에 대해 많은 유저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 플레이웨어즈 AMD Raven Ridge 1부 리뷰(링크)

 

이번 행사는 길고 방대한 프리젠테이션보다는 여러 커뮤니티, AMD 서포터즈, PC 관련 카페 회원 및 PC 조립 업체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함께 신제품 출시를 축하고 이벤트와 식사를 즐기는 비교적 편안한 자리였습니다.

 

 

마더보드 제조사 중에는 ASUS가 유일하게 부스를 준비하였으며, SYSGEAR에서 제작한 튜닝 PC를 자사 부스에 함께 전시함으로써 다른 부스보다 조금 더 튀는 인상을 주었습니다.

 

▲ ASUS 부스에 전시된 RYZEN 탑재 노트북의 모습입니다.

 

▲ SYSGEAR에서 제작한 ASUS 마더보드 기반 튜닝 PC의 모습입니다. 이날 행사는 APU가 메인이었기 때문에 외장 그래픽이 탑재되지 않았으며, 그 부분을 다른 조형물로 채워 포인트를 준 모습이었습니다.

 

 

▲ ASUS의 AMD 마더보드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ROG 및 ROG STRIX 라인업은 특히 고급스러운 외형으로 참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 ASUS의 MX32VQ 게이밍 모니터와 주변기기, SYSGEAR에서 제작한 ASUS 마더보드 기반 튜닝 PC의 모습입니다. 해당 튜닝 PC에는 FSP에서 새롭게 출시한 HYDRO G 화이트가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PC로는 상당히 잘 알려진 브랜드인 주연테크나 AMD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멋진 튜닝 PC 작품들을 다수 선보인 영재컴퓨터와 커스텀 PC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양컴에서도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 주연테크에서 준비한 부스의 모습입니다.

 

▲ Q34CW 34인치 커브드 모니터의 모습입니다.

 

▲ RYZEN 5 2400G를 탑재한 M173S Pink 및 RYZEN 3 2200G를 탑재한 M173S Sky를 각각 전시하였습니다. 프로세서의 전력소모 및 발열이 비교적 낮기 때문에 매우 얇은 두께의 슬림 PC를 빌드할 수 있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 상단에는 USB 단자와 스마트폰 등을 거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 영재컴퓨터에서 제작한 튜닝 PC의 모습입니다. 그래픽카드는 없지만 AMD 로고 형태의 자켓을 제작하여 장착하는 것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아스크텍에서 유통하는 써멀테이크 Core P1 케이스, 터프파워 그랜드 RGB 850W 골드 풀 모듈러, 써멀테이크 수냉 파츠를 적절히 활용하여 화려한 외형을 뽐냈습니다.

 

 

 

 

▲ 양컴에서 AORUS 브랜드를 중심으로 제작한 튜닝 PC의 모습입니다. 

 

 

 

▲ 해당 시스템에는 FSP DAGGER 파워서플라이가 사용되었습니다.

 

▲ 양컴에서 빌드한 써멀테이크 View 71 케이스를 기반으로한 튜닝 PC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 MSI 에디션이라고 부르기에도 손색이 없는 수준입니다.

 

▲ 해당 시스템에 사용된 터프파워 그랜드 RGB 650W의 모습입니다.

 

iCoda, Compuzone, Joyzen, Assacom, Exkorea 같은 업체에서도 AMD RYZEN 5 2400G 및 RYZEN 3 2200G 기반 시스템을 준비하여 부스로 참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현장에는 뷰소닉(Viewsonic) 모니터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XG3202-C-W 모니터가 전시된 모습입니다.)

 

 

▲ 32인치 커브드 모니터인 XG3240C가 전시된 모습입니다. 해당 제품은 AMD FreeSync를 지원합니다.

 

▲ EXKOREA에서는 비트피닉스 케이스 기반 튜닝 PC 및 스카이디지털 주변기기들을 전시하였습니다.

 

▲ 케이스 색상과 쿨러 색상을 미묘하게 조화시킨 모습이었습니다.

 

 

 

▲ 스카이디지탈의 신제품인 메카닉 H500 헤드셋, 대표 기계식 키보드, G312 마우스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 스카이디지털 NKEY-R3 RGB에 앞으로 출시될 예정인 측각 키캡을 적용한 모습입니다.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과 괜찮은 LED 투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플레이웨어즈 리뷰로도 소개되었던 매크로 특화 제품인 NKEY-RM3 제품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 스카이디지털 기계식 키보드 중 가장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Z1 키보드는 축교환을 지원합니다.

 

▲ 이제 막 출시된 신상품인 스카이디지탈 메카닉 H700 헤드셋의 모습입니다. 해당 제품은 7.1채널을 지원합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업체들이 준비한 AMD RYZEN 5 2400G 및 RYZEN 3 2200G 기반 시스템들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 현장에서는 ABKO 케이스 및 키보드/마우스 제품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었는데, 이를 통해 ABKO 제품이 상당히 보편화 되어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리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