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모바일 오피스에 최적화된 포터블 모니터, ASUS MB16AC

by 야옹야옹야옹 posted Apr 13,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집에서 27인치, 24인치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 H씨는 15.6인치 노트북으로 외부에서 작업할 때마다 화면이 작아서 생기는 답답함을 자주 느끼고 합니다. 특히 영업직으로 고객과의 미팅이 잦은 H씨는 노트북 화면을 고객과 같이 보면서 설명해야 할 때 연인처럼 나란히 앉아야 해 곤혹스러울 때도 있었다고 하소연합니다.

 

이에 H씨는 노트북과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한 휴대용 모니터를 알아보다가 본인이 사용중인 노트북 브랜드인 ASUS에서 출시한 15.6인치 휴대용 모니터를 발견하게 되는데, 이름하야 MB16AC( MB로 시작을…)이었던 것이었습니다.

 

                               

커피숍에서 분위기 한 번 잡아봅니다

 

ASUS MB16AC는 모니터 본체, USB-C 케이블, 스마트 케이스, USB C to A 어댑터, 젠스크린 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마트 케이스는 이동 시 모니터를 보호하는 커버 역할도 하지만, 모니터를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로도 변신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마트 케이스를 깜박한 경우나 분실한 경우, 모니터를 세우기 위해서 젠스크린 펜을 사용할 수도 있는 점 밑줄 쫙!!

 

스마트 케이스에서 ASUS MB16AC를 꺼내보면 메탈 그레이 컬러의 모니터 본체가 짜잔!~ 최근 유행하는 내로우 베젤(narrow bezel) 또는 인피니티 베젤(infinity bezel)을 충실히 따르고 있는 ASUS MB16AC는 직접 측정한 결과 베젤의 두께가 6.5mm에 불과합니다. 전면 하단 좌측에는 2개의 조작 버튼과 USB-C 포트가, 우측에는 전원 버튼과 젠스크린 펜을 끼워서 모니터를 세울 수 있는 홀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ASUS ZENBOOK 특유의 동심원 헤어라인이 멋스럽게 들어 있습니다.

 

 

 

 

그럼 노트북과 직접 연결해서 한 번 살펴볼까요? 별도의 전원 연결 없이 USB-C 케이블만 연결해주면 간편하게 연결 끝!!! 참 쉽죠잉??

 

 

노트북에서 USB-C 포트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패키지에 기본 제공되는 USB-C to A 젠더를 사용하여 연결하면 됩니다. 단, 이럴 경우에는 USB-A 어댑터 사용 디스플레이 링크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H씨, 이제 고객께 노트북 화면을 보면서 설명해야 할 때 나란히 앉을 필요가 없어요!~아래처럼 ASUS MB16AC만 고객 쪽으로 돌리면 끝! 세로로 길게 문서를 보면서 설명해야 할 경우엔 자동 회전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세로로 세우면 간단해요!~ 단지 자동회전 기능을 사용하려면 디스플레이 위젯 유틸리티를 설치해야 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환경에서만 동작하는 점 메모!

 

 

 

고객과의 미팅도 끝나고, H씨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싶어졌어요. 평소 좋아하는 프로야구의 시범 경기가 열리고 있는 요즘, 응원팀인 두산 베어스와 LG 트윈스의 경기를 시청해봅니다.

좁디 좁은 노트북 화면이라면 엄두도 못냈을 1080P 해상도로 전체 화면 감상하면서 웹서핑 하기가 가능해졌습니다.

 

 

 

IPS 패널을 탑재한 제품답게 좌/우, 상/하 시야각이 매우 우수합니다. 다만 모니터 표면이 논-글레어가 아니라 글레어라서 주변이 굉장히 잘 비치고 반사가 잘 되는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ASUS MB16AC의 특징 중 하나는 스마트 케이스가 모니터 스탠드 역할도 가능하기에 한 번 해봤습니다. 역시나 잘 서네요.

 

 

아차! 옆에서 보니 두께도 엄청 얇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두께는 8mm! 무게는 소고기 1근보다 약간 무거운 780g!

 

 

그럼 좌측 하단의 메뉴 버튼을 조작하여 메뉴 한 번 살펴볼게요. 둘 중 아무 버튼이나 누르면 아래와 같이 오른쪽 버튼은 메뉴, 왼쪽 버튼은 자동 회전이 뜹니다. 여기서 왼쪽 버튼은 자신이 지정하고 싶은 메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선택하면 8개의 프리셋 모드의 선택이 가능한 스플렌디드, 5단계로 조절이 가능한 블루라이트 필터, 밝기/콘트라스트/색조절이 가능한 색, TraceFree/VividPixel 설정이 가능한 이미지, 시스템 설정, 바로가기 키 등 다양하게 메뉴 설정이 가능합니다.

 

 

 

 

 

 

 

 

보너스! “USB-C 포트를 채용한 갤럭시 S8+와 ASUS MB16AC를 USB-C 케이블로 연결하면 과연 어떻게 될까?” 하는 궁금증이 들어서 직접 해봤습니다. 그 결과는…와우! 됩니다. 휴대폰 바탕화면이 그대로 복사가 되어 표시되고요, 동영상은 전체 화면 크기로 재생됩니다. 우와!!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ASUS MB16AC는 노트북, 데스크탑 뿐 아니라 USB-C 포트를 사용하는 갤럭시 S8+와도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검증되었습니다.

 

30만원 중반대의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지만, 제품이 담고 있는 성능과 다양한 기능 그리고 멋스러운 디자인과 뛰어난 활용도를 생각해 봤을 때 ASUS MB16AC 충분히 살만한 넘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