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48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지난 1부 사용기에서는 LG의 하이엔드 급 모니터, 34WK95U의 개봉기와 두세 시간 정도 사용해본 소감을 간단하게 다뤄보았다. 당시에 동영상 1편을 시청해보고 사진 몇 장을 RAW 보정 해봤을 뿐이지만 ‘최고의’ 그리고 ‘완벽한’ 등의 수식어를 붙일 수 있을 만큼 첫 인상은 강렬하고도 굉장했다. 모니터라는 도구를 사용하면서 이렇게까지 큰 전율을 느꼈던 적은 처음인 것 같다.

 

1부 사용기 보기

http://teavy.blog.me/221513611378

 

 

 

 

‘현실 같은 화질이 비현실적인 모니터’


▲ LG 모니터 34WK95U의 색상은 놀라울 정도로 현실을 반영한다.
2주 정도 사용해 본 지금 역시 처음과 변함없는 생각이다. 아무리 다시보고 다시 보아도 색채감과 화질은 급이 다른 모니터라고 생각된다. LG 모니터 34WK95U를 통해 보는 영상은 너무나도 현실의 색상과 비슷해서 ‘모니터의 색감이 너무 현실 같은 점(우리가 알던 모니터와 다른 점)이 비현실적이다.’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괜히 기술 사진 기자 협회 TIPA(Technical Image Press Association)로부터 2018년도 최고의 ‘사진 전문가용 모니터’로 선정된 것이 아니었다. 지극히 주관적인 아쉬움으로는 필자가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는 LG전자 38UC99로써 38인치에서 34인치로 넘어오게 되면서 화면 크기에 대한 아쉬움. 그게 전부다. 이전에 동일한 울트라와이드 34인치 또는 그 이하 급을 사용했던 유저라면 상관없을 이야기다.

 

 

 

 

 


 

 

 

4K에 FHD를 더한 것보다도 넓은 작업 공간


▲ LG 34WK95U 모니터는 네이버 메인 페이지를 스크롤 없이 4개 반을 펼쳐 볼 수 있다.


▲ 4K와 FHD모니터를 듀얼로 사용할 때 보다 작업 공간이 넓다.
LG전자 34WK95U는 5K 급 해상도인 5120 x 2160의 해상도를 지원한다. 우리가 흔히 고급 디스플레이라고 부르는 3840 x 2160의 4K 해상도 보다 가로 해상도가 무려 1280 픽셀이 더 많으며 정확히 33% 더 넓은 작업공간을 제공한다. 이는 4K와 FHD 해상도 모니터 2대를 듀얼로 연결한 것 보다 더욱 넓은 작업공간을 제공하여 주기 때문에 모니터 한 대만으로도 엄청난 작업공간을 제공해 준다.


▲ QHD 모니터 2대를 연결한 것 보다 50% 더 넓은 작업공간을 제공한다.


▲ FHD 모니터 5대를 연결한 것 보다 많은 작업공간을 제공한다.


▲ LG 32WK95U 모니터 작업 공간 (5K, 5120 x 2160)


▲ 4K (3840 x 2160) 모니터 작업 공간


▲ FHD (1920 x 1080) 모니터 작업 공간
실제 텍스트 및 앱 화면 크기 100%(표준)으로 설정하고 네이버 메인 페이지를 띄워보면 위와 같은 차이가 발생하였다.


실제로 컴퓨터로 많은 작업을 하는 직업군의 경우 해상도의 크기에 따라 작업 능률은 크게 2배 이상도 차이나기도 한다. 필자와 같은 경우 회사에서 사용하는 FHD 모니터로 작업을 하다가 오히려 집에 와서 작업을 하면 2시간에 끝낼 일을 1시간 안에 끝내기도 한다. 그럴 때마다 회사 모니터도 최소한 QHD 이상 모니터로 바꾸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상상을 하곤 한다.

 

컴퓨터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IT회사조차 시대에 뒤떨어진 모니터를 사용한다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좀 답답하다고 느껴지곤 한다. 매번 작업표시줄에서 작업하던 창을 다시 찾아봐야하는 번거로움이 신체의 피로도와 직결되어 일의 능률에 큰 지장을 준다는 것을 많은 임원들이 인지하여 우리나라의 많은 개발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각자의 일을 능률적으로 할 수 있게 되면 좋겠다. 꼭 34WK95U와 같은 전문가 모니터가 아닐지라도 말이다.

 


▲ LG 32WK95U 모니터로 동영상 편집을 하는 모습


▲ 동영상 편집 툴의 핵심인 타임라인 정보가 한눈에 들어와서 작업하기 수월하다.
아무튼 최근 필자는 34WK95U의 모니터를 이용하여 처음으로 유튜브 영상을 편집해보았다. 한쪽에는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를 켜놓고, 다른 한쪽에는 소스 파일과 유튜브 채널, 그리고 모니터링 할 영상도 띄워놓았다. 하나의 모니터에 여러 개의 작업 창을 숨기지 않고 띄울 수 있는 점은 프로젝트를 관리하기에 너무나 편리하였다. 특히 동영상 편집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타임라인의 정보가 한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편집이 용이하였고, 스크롤 이동의 번거로움 없어서 무척 쾌적하게 작업을 할 수 있었다.

 

 

 

 

 


 

 

 

최고의 사진 전문가용 모니터


LG 모니터 34WK95U은 2018년도 TIPA 어워드에서 ‘BEST Photo Monitor'에 선정된 모니터로써 사진과 영상에 관해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최고의 전문가용 모니터로 뽑힌 영광적인 수상이력을 갖고 있다. 그 수상이력을 가능하게끔 한 데에는 LG 디스플레이의 차세대 IPS 패널 기술인 나노 IPS 패널의 탑재다.
2018년도에 출시된 하이엔드 급 나노 IPS 디스플레이는 광색역은 Adobe sRGB 135%를 지원하며, 영화 산업용으로 사용되는 색공간인 DCI-P3는 영화 제작 시 색상 표준인 98%를 재현한다.


▲ 이전에 사용하던 LG 38UC99 모니터(좌측)
필자는 전문가는 아니지만 사진을 많이 다룬다. 사진을 주업으로 하는 것은 아니지만 취미로 블로그에 제품리뷰와 맛집, 여행 포스팅 등을 작성하며 자연스레 사진이라는 세계에 발을 담군 케이스다. 그렇게 취미로 시작하였지만 나름 장비는 전문가 급으로 보유하고 있다.

 

사진을 찍는 사람으로서 컴퓨터의 스펙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어쩌면 모니터 일지도 모르겠다.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최종적으로 확인하는 도구가 바로 모니터이다 보니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르겠다. 필자는 LG 34WK95U를 사용하기 이전에도 LG에서 출시한 하이엔드 모니터 38UC99를 사용해왔다. 180만 원대의 하이엔드 모니터로써 역시 고해상도(3840x1600)를 지원하고 sRGB 100%의 광색역을 지원하면서 나름 사진편집에서 큰 만족감을 느꼈던 모니터이다. 34WK95U를 만져보기 이전까지는 말이다.


▲ 디지털 필름 산업 표준인 DCI-P3 색공간 98%를 커버하는 34WK95U
반면에 나노 IPS를 탑재한 34WK95U 모니터는 디지털 필름 산업의 표준인 DCI-P3 색공간의 98%를 커버한다. 흔히 HDR (High Dynamic Range)라고 표현하는 영상과 게임 콘텐츠에 대한 색상 공간은 DCI-P3를 사용하며, 90% 이상 커버 가능한 모니터를 사용해야 한다. 기존에 사용하던 sRGB의 색 공간으로 변환하면 약 125 ~ 135% 범위에 해당한다. LG 34WK95U의 광색역은 Adobe sRGB 135%(DCI-P3 98%)를 커버하여 기존 sRGB 100%인 모니터들 보다 월등하게 우수하다. 덕분에 HDR 콘텐츠를 제대로 구현가능하며, 우리는 선명하고 밝고 채도가 높은 결과물을 볼 수 있게 된다.

 

 

 

 

기존 고가의 IPS 패널 모니터와 비교해서 어느 정도 차이 날까?


실제로 어느 정도 차이 나는지 확인하기 위해 모니터에 같은 이미지를 띄워놓고 카메라로 동일한 부분을 촬영해 보았다. 비교 대상은 180만 원대의 하이엔드 급 IPS 모니터 LG전자 38UC99로 역시나 색 표현력이 굉장히 우수한 모니터임을 참고하자.


▲ 동일한 사진을 각 모니터의 띄워놓고 동일한 부분을 카메라를 이용해서 촬영해보았다.
필자가 34WK95U의 사용기를 작성하면서 가장 잘 표현해보고 싶었던 부분이 색감이다. 그래서 모니터에 동일한 사진을 띄워놓고 같은 부분을 카메라로 다시 촬영하여 어느 정도 차이 나는지 간접적으로 표현해보고 싶었다. 두 모니터의 공통점이라면 기본적으로 공장 캘리브레이션을 적용하여 나오는 고가의 모니터라는 점이다.
하지만 이전 세대의 IPS와 최신식 Nano IPS 기술이 탑재된 모니터의 차이는 극명했다. 둘 다 고가의 모니터, 기본 캘리브레이션을 적용하였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지만 색을 표현하는데 있어 기술적 한계의 차이는 너무나도 명백하였다.

 

또한 두 모니터는 해상도의 차이로 같은 부분을 촬영하여 확대하였을 때 선명도가 남달랐다. 아주 미세한 픽셀로 채워진 34WK95U와 같은 경우 가까이서 보거나 카메라로 찍었을 때도 화면의 자글거림이 거의 보이지 않았다. 안티 글레어 패널 특유의 모래알 현상 역시 보이지 않는 것 같다.


 

34WK95U에서 편집하는 사진은 정말 ‘현실의 색감을 그대로 반영하였다.’라고 보아도 무방할 정도로 훌륭하였다. 5K 해상도의 선명함과 훌륭한 색감이 더해져 사진 속 장면이 실제 눈앞에 놓인 것처럼 선명하다. 안티 글레어 패널이지만 마치 글레어 패널과 같은 쨍함마저도 느껴진다.

 

 

 

 

 


 

 


▲ 21:9 울트라와이드와 5K 해상도로 즐기는 게임화면은 광활하고 디테일이 환상적이다.
솔직하게 말해서 필자가 사용해 본 모니터 중 사진 전문가 영역의 모니터는 이번 34WK95U가 유일하다. 일반적으로 사진 전문가용 모니터를 다루는 EIZO 같은 회사에서 출시하는 모니터 등은 게임이나 기타 기능의 지원 등이 부실한 편이어서 사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전혀 하지 않았다.
필자는 사진 편집도 중요하지만 컴퓨터로 즐기는 영화, 동영상, 게임 등의 콘텐츠 역시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다양한 장르에서 만족할 수 있어야한다.

 

그러한 점을 생각했을 때 34WK95U는 역시 완벽한 모니터라고 볼 수 있었다. 21:9 울트라 와이드 비율의 시네마 뷰, 5K 해상도의 디테일과 화려함이 돋보이는 HDR (High Dynamic Range), 로우 인풋렉으로 만족스러운 게이밍 성능 등 기능적으로도 부실함이 없는 모습을 보여준다.


▲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 UWQHD(3440x1440) 해상도, 울트라 옵션


▲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 34WK95U 모니터 WUHD(5120x2160) 해상도, 울트라 옵션


▲ UWQHD(3440x1440) 캡처 본을 확대하여 34WK95U 모니터 WUHD(5120x2160) 해상도 비율을 맞춘 모습
일반적으로 21:9 비율의 34인치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대중적인 해상도는 3440x1440으로 알려져 있다. 같은 21:9 비율의 34인치의 모니터지만 5120x2160 해상도인 34WK95U와는 어느 정도 차이가 있을까?

 

필자는 해상도만 제외하고 모든 그래픽 디테일 설정을 울트라 옵션으로 동일하게 게임플레이를 해보았다. 두 해상도 간의 차이점을 비교하기 위해 블로그에 포스팅 할 수 있는 실제 픽셀크기 만큼 100% 원본으로 크롭하여 비교하였다. 비교 결과 같은 화면이지만 디테일의 차이는 명백하게 달랐다. 3440x1440는 윤곽이 흐리고 뿌연 느낌이 들었다면 5K 해상도는 정말 또렷하고 사실적인 느낌을 전달받는다.



▲ 모니터에 보여지는 게임 장면을 카메라로 담아 보았다.
최신 고사양 게임인 어쌔신크리드 오디세이를 돌려본 결과 경악을 금하지 못했다. 소나무의 솔잎 한 가닥 한 가닥이 표현되는 디테일함에 넋 놓고 풍경을 감상했다. 어쩌면 게임을 통해 과거도 여행해보고 다른 나라도 여행해보는 경험을 34WK95U를 통해 간접적으로 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 HDR은 밝은 곳을 밝게 어두운 곳은 어둡게 표현하여 선명함과 현실감을 극대화한다.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은 다양한 인증기관으로부터 규격을 인증 받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시하고 있는데, HDR 인증만 받으면 된다는 식의 제품이 많아서 실제 HDR의 기능이 무의미할 정도의 제품도 상당히 많았다. 그러다 몇 년 전부터 VESA에서는 HDR 디스플레이 관련 표준을 정의하여 HDR 400 / 600 / 1000 등의 규격을 발표하였다.


▲ VESA에서 정의한 DisplayHDR 규격
VESA에서 정의한 HDR 400은 저가형 HDR, 600은 고급형, 1000은 하이엔드 급으로 분류할 수 있다. 34WK95U 같은 경우 HDR 600을 인증받았다. HDR 600의 경우 높은 퍼포먼스의 모니터에 사용된다고 분류될 만큼 좋은 성능을 갖고 있다. 숫자가 의미하는 수치는 모니터의 최대 휘도 값으로 HDR 600은 최대 600 니트의 밝기로 동작할 수 있음을 나타낸다. 일반적으로 모니터의 경우 200 ~ 300 니트 정도의 밝기를 갖고 있기 때문에 최대 600니트라고 하면 2배에서 3배정도까지 밝기를 높일 수 있다. HDR 600을 인증 받기 위해서는 최저 휘도 역시 350 니트를 유지해야 하는 조건이 있기 때문에 HDR 콘텐츠 활용 시 일반적인 모니터 보다 밝고 화사한 화면을 보장받을 수 있다. 아직까지 HDR 1000 급은 주로 OLED 디스플레이 등의 고급 TV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윈도우 10 OS를 사용 중이라면 34WK95U 모니터를 연결하고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가면 평소 사용할 수 없던 HDR 및 고급 색 옵션을 조작할 수 있게 된다. 위와 같이 HDR 및 고급 색을 켬으로써 PC에서도 HDR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단, HDR 콘텐츠가 아닌 일반 SDR 콘텐츠들의 밝기가 저하되는 현상이 일어나기 때문에 HDR콘텐츠를 활용할 때만 켜는 것이 좋다. 자동으로 HDR 콘텐츠 재생 시에만 HDR이 활성화되면 좋을 텐데, 아직까지는 윈도우 10 등의 OS에서 HDR 기능에 대한 호환이 미비한 점이 아쉽다.

 


먼저 위 영상은 HDR 전과 후의 비교 영상이다. 둘 다 10bit의 컬러 색감을 지원하기 전반적으로 멋진 영상을 보여주지만 HDR을 켰을 때 육안으로 보아도 또렷하고 선명한 영상미를 보여준다. 확실히 HDR을 켠 후 색감에 생동감이 들기 시작한다. 전체적으로 밝은 하늘과 풀숲의 느낌이 환해진 것을 볼 수 있었다.


또한 명과 암의 대비도 더욱 또렷해졌다. 그림자 진 곳의 어두운 부분이 좀 더 어두워지고 밝은 곳은 밝아지면서 우리 눈으로 직접 볼 때와 같은 현실과 가까운 콘트라스트를 모니터에서 구현하였다. 이는 재생하는 HDR 소스에 따라 차이가 미비할 수도 있고 더욱 극명하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출시될 HDR 콘텐츠를 기대해볼 수 있겠다.


눈의 표현 역시 휘도에서 많은 차이를 보이는 듯 좀 더 화사하고 새하얗게 변한 것을 볼 수 있었다. 모니터가 표현하기 힘든 색상이 흰색과, 검정색인데 확실히 HDR을 켠 상태에서는 좀 더 원색에 가까운 휘도를 구현하는 듯 해보였다.


실제로 HDR 600을 경험해본 필자로서 덧붙이고 싶은 말이 있다. 위와 같이 캡처 사진과 영상으로 HDR 전과 후를 표현해 보았지만 모니터를 실제로 눈앞에서 체감하는 것이 좀 더 큰 의미가 있었던 것 같다. 편집을 하면서 느낀 점인데 모니터의 영상을 다시 모니터로 본다는 것 자체가 모순이고 표현하는데 한계가 있었던 것 같다. 개인적으로 필자가 느꼈던 안에서부터 찐하게 올라오는 뜨거운 전율, 그런 감정들을 사진과 영상으로는 정확히 전달할 수 없었던 점이 이번 리뷰의 가장 아쉬운 점이 아니지 않을까 생각된다.

 

 

 

 

 


 

 


▲ LG 전자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Mac 또는 윈도우용의 다양한 모니터 소프트웨어를 다운 받을 수 있다.
- True Color Pro : 캘리브레이션 작업을 위한 소프트웨어로 초보자도 쉽게 캘리브레이션을 할 수 있음. 단, 캘리브레이터가 필요함.
- Dual Controller : 마우스, 키보드 한 대로 LG모니터가 연결된 여러 대의 PC를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 키보드 공유 소프트웨어
- OnScreen Control : 모니터 설정, 나만의 영상 모드, 화면 분할 등 편의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작업의 효율을 높이는 OnScreen Control


OnScreen Control는 모니터 설정, 나만의 영상 모드, 화면 분할 등 편의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이다. 모니터 설정 화면에서는 현재 영상 모드, 밝기와 명암, 모니터 펌웨어 업데이트 등 OSD 버튼을 조작하지 않고서 다양한 모니터의 설정을 조작할 수 있다.


OnScreen Control의 존재 이유이자 가장 사용빈도가 높을 것으로 보이는 기능은 바로 화면 분할 기능이다. 34WK95U 모니터에서는 전체화면을 포함하여 총 14종류의 화면 분할 기능을 지원하여, 사용자의 입맛대로 설정하고 효율적인 작업을 할 수 있게 돕는다.

 


▲ LG전자 34WK95U OnScreen Control 화면 분할 기능 시연

 

 

 

세팅의 번거로움을 줄이는 나만의 영상 모드

 

▲ 나만의 영상 모드에서는 어플리케이션 별로 영상 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대부분의 모니터는 각 어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색상으로 바로 전환시켜주는 영상 모드를 지원한다. 하지만 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매번 모니터의 버튼을 눌러가며 세팅을 다시 변경해주는 것은 꽤 번거로운 일이다.

 

하지만 34WK95U의 OnScreen Control에서는 나만의 영상 모드로 어플리케이션 별로 영상 모드를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게임을 할 때는 게임, 유튜브를 볼 때는 영화, 인터넷을 할 읽기 모드 등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모니터의 색상을 변경해 주기 때문에 무척 편리하다.
주로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사용자 또는 표준모드, 영상이나 사진 작업 시에는 DCI-P3 모드로 사용하면 좋았던 것 같다.


색상 변경이 필요한 어플리케이션만 등록하여 영상 모드 사용으로 지정해두면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영상모드가 변경된다.

 


▲ 나만의 영상모드 시연

 

 

 

 

 


 

 


▲ 요즘은 여행 준비로 한창 바쁘다. LG 34WK95U는 여행준비에도 큰 도움이 된다.
요즘은 필자가 사용하는 LG 트리플 모니터가 아주 바쁘게 돌아가는 중이다. 곧 와이프와 결혼 3주년을 맞이해서 바빴던 일상을 잠시 뒤로 하고 4박 5일의 일정으로 해외여행을 떠나기 때문이다. 와이프에게 최대한 멋진 여행 선물을 해주고 싶어 트리플 모니터로 여행 계획을 짜기 시작했다.


여행 계획은 엑셀을 이용해서 만들었다. 스마트폰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여러 시트로 나누어서 엑셀에 모든 이동경로와 시간표, 이동 지역마다 구글 지도 링크와 교통 및 경로 링크, 일출과 일몰부터 인스타 해시태그 등 현지 정보, 주요 예매 사이트와 교통 시간 등을 마치 인터넷 홈페이지처럼 링크를 통해 유기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는 중이다. 심지어 스트리트 뷰로 헤매지 않도록 모든 장소의 주요 포인트까지 확인하였다. 완성이 된다면 스마트폰에 넣어서 들고 다니면 진정한 나만의 여행가이드 북이 완성되는 것이다.


어떻게 보면 미쳤다고 생각될지도 모르지만 예상보다 순조로웠다. 기본 4K 이상의 트리플 모니터의 구성은 지도를 몇 개를 띄워놓든 엑셀을 얼마나 띄워놓든, 여행 정보 참고 사이트를 몇 개를 띄워놓든 깔끔하게 창을 정리하여 작업할 수 있었다. 거의 완성되고 나서는 굉장히 홀가분했다.
평일엔 직장, 밤이나 주말에는 블로거나 유튜버로 활동하면서 신혼여행 이후로 국내여행 조차 1시간 이상 거리를 거의 가본 적이 없는 우리에게 매우 소중한 여행이 될 것 같다.



요즘은 다시 신혼여행 때의 찍어둔 사진을 편집하고 있다. 사진 전문가용 모니터 34WK95U에서 다시 꺼내 보는 3년 전 신혼여행의 사진은 정말 선명하고 또렷하다. 그 때 보았던 풍경을 다시금 이 모니터를 통해 생생하게 볼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다.
그리고 이번 여행 후 역시 이번 모니터를 열심히 활용해보고자 진사남편으로서 맡은 바 임무를 완수해보려고 한다. 과연 34WK95U로 다시 보는 이번 여행은 어떨지 오랜만에 가게 될 여행을 더욱 설레게 만드는 것 같다.
앞으로도 LG전자의 34WK95U 5K모니터는 사진을 취미로 하는 필자에게 최고의 동반자가 될 것임에 분명하다.



본 글은 네이버 포스팅에 최적화 되었습니다.

http://teavy.blog.me/221525821729

 


  1. FreeSync + G-Sync Compatible 지원 - ASUS ...

    부드러운 게임 화면이 아닌 동기화 문제로 인해 화면이 찢어지는 티어링(Tearing)과 수직 동기화를 사용했을 때 그래픽카드가 출력하는 프레임 대비 실제 게임 프레임이 급락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스터터링(Stuttering)은 게이머를 괴롭히는 대표적인 증상 불...
    Date2019.10.12 Category디스플레이 BykkbHangHa Views49 Votes0
    Read More
  2. 27인치 165Hz 고주사율 0.5ms 응답속도 지원...

    게이밍 모니터의 기준은 무엇인가? 우선 높은 주사율, 빠른 응답속도, 낮은 인풋렉, 게임 관련 추가 기능(AIM 표시, FPS 모드 등)을 지원하는지 여부가 가장 기초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여기에 FreeSync, G-Sync 같은 화면 스터터링이나 티어링을 줄여주는 기...
    Date2019.10.09 Category디스플레이 BykkbHangHa Views58 Votes0
    Read More
  3. 없는게 없는 게이밍 모니터 ASUS TUF GAMING...

    게이밍 모니터하면 국내에서 손꼽히는 브랜드가 몇 있다. 그중에서도 최근 게임 대회 후원이나 각종 프로게이머 및 프로게임팀이 사용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 제품은 바로 ASUS 게이밍 모니터이다. 한국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리그인 LCK에서도 ASUS 모니...
    Date2019.09.29 Category디스플레이 BykkbHangHa Views78 Votes0
    Read More
  4. 긱스타 핑크 싱글 패키지 (GK801-2 + GH600)...

    오늘 살펴볼 제품은 긱스타에서 출시된 게이밍 키보드/헤드셋 세트, 긱스타 핑크 싱글 패키지 (GK801-2 + GH600)'입니다. 제품 체험에 앞서 제조사인 긱스타에 대해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1. 제조사 소개   제조사 : 긱스타 <홈페이지 바로가기>   긱스타는 ...
    Date2019.08.14 Category디스플레이 By귀쫑긋 Views55 Votes0
    Read More
  5. [4K] 보조모니터 활용 / QHD, 24인치, 다기...

      02:55  박스개봉   05:18  조립   05:57  디자인 및 다기능스탠드(스위블,틸트,엘리베이션,피벗)   06:41  바이오스 화면 뜨는지 테스트   07:23  플리커프리 테스트 방법   08:13  불량화소 테스트 방법   09:14  RGB 픽셀배열 확인   10:28  24인치 VS 40...
    Date2019.08.08 Category디스플레이 Byfreebag Views144 Votes0
    Read More
  6. No Image

    240Hz 게이밍모니터 뷰싱크 VSG25TF240K 실...

                    240Hz 주사율 게이밍모니터 뷰싱크 VSG25TF240K HOT를 써볼 기회가 생겨, 과연 어떤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을지 궁금해 사용기를 진행해보려 합니다. 전체 크기는 휴대할 수 있을 정도로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여기에 손잡이까지 달려있으니 ...
    Date2019.07.12 Category디스플레이 By모태솔로몬_MOTAESOLOMON Views195 Votes0
    Read More
  7. 아이들 교육에 좋은 미술작품과 함께 하는 ...

    아이들을 유튜브와 스마트폰 대신 정서 함양에 좋은 미술 작품을 보여주세요 삼성의 기술과 예술작품이 만난 삼성 갤러리TV The Frame QN55LS03RAFXKR TV가 이전처럼 단순한 방송만 보여주는 시대가 넘어 다양한 기능을 품기 시작하였는데 대표적인 TV가 스마...
    Date2019.07.03 Category디스플레이 By아이마 Views203 Votes0
    Read More
  8. No Image

    144hz 게이밍모니터중 가장 가성비 모니터! ...

                                                  GIF이미지가 용량 쵸과로 첨부되지 않아 글로 남깁니다. 한눈에 봐도 주사율(hz)가 높을수록 캡쳐된영상이 빨랐고 더 편안하고 깔끔한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지금부턴 144hz성능과 더불어 모니터에 탑재되...
    Date2019.07.02 Category디스플레이 By유디아144 Views378 Votes0
    Read More
  9. IPS 모니터 DELL UltraThin S2419HM 사용기

      ​    델이 사랑받는 이유?   델(DELL)은 미국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으로 모니터, 데스크탑, 랩탑, 태블릿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델(DELL)이라고 하면 예전에는개인보다는 주로 직장이나 학교에서 많이 볼 수 있었던 제품이었으나 현재는 델이 제조하...
    Date2019.06.27 Category디스플레이 By하하STORY Views247 Votes0
    Read More
  10. No Image

    Dell 27인치 보급형모니터 부담 없이 다양한...

                                          10만 원대의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편한 모니터는 없을까? 세부적인 스펙은 분명 백만 원이 넘는 것과 비교한다면 당연히 차이는 있습니다. 그러나 Dell SE2717H의 경우 일상적인 용도로 활용하는 분들에게는 부족...
    Date2019.06.26 Category디스플레이 By모태솔로몬_MOTAESOLOMON Views163 Votes0
    Read More
  11. 디테일이 살아 있는 QLED 화질로 아트를 즐...

    아트스토어를 삼킨 삼성 갤러리 TV The Frame 구매부터 설치까지 쉽고 편하게 QLED 화질과 55인치 크기의 QN55LS03RAFXKR 138cm  최근 중저가 국내 브랜드 또는 중국의 브랜드의 저렴한 TV들이 몰려오고 있어서 저렴한 가격에 대형 TV를 살 수 있는 기회가 많...
    Date2019.06.15 Category디스플레이 By아이마 Views302 Votes0
    Read More
  12. ASUS XG32VQ에서 G-SYNC Compatible 사용하...

      G-SYNC Compatible은 말 그대로 G-SYNC 모듈이 탑재되지 않은 모니터에서 G-SYNC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경우를 말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G-SYNC란 그래픽카드가 출력하는 프레임과 모니터가 표시해주는 주사율이 어긋나 화면이 찢어지는 현상 티어링(Te...
    Date2019.06.02 Category디스플레이 BykkbHangHa Views155 Votes0
    Read More
  13. 특급가성비 165Hz 1ms 27인치 모니터 인터픽...

    특급가성비 165Hz 1ms 27인치 모니터 인터픽셀 IP2740 165Hz 리뷰 인터픽셀에서 기존보다 더 놀라운, 가격대에.. 핵폭탄급 가성비 모니터가 또 출시했습니다. 엄청납니다.ㄷ   20만원대  플리커프리기본지원, 블루라이트 차단, 165Hz,  1ms(OD), 프리싱크(어댑...
    Date2019.05.23 Category디스플레이 Bydeeplyshocke Views606 Votes0
    Read More
  14. 다기능 4K 디자이너 모니터 벤큐 PD2700U 아...

      벤큐에서 디자이너를 위한 4K모니터 PD2700U 아이케어를 출시했다. 과연 이 제품에 어떤 기능이 있는지 지금부터 보다 세세히 알아보기로 하자   http://prod.danawa.com/info/?pcode=7291255            
    Date2019.05.15 Category디스플레이 By맛간초딩 Views169 Votes0
    Read More
  15. LG 모니터 34WK95U 급이 다른 프리미엄 모니...

    지난 1부 사용기에서는 LG의 하이엔드 급 모니터, 34WK95U의 개봉기와 두세 시간 정도 사용해본 소감을 간단하게 다뤄보았다. 당시에 동영상 1편을 시청해보고 사진 몇 장을 RAW 보정 해봤을 뿐이지만 ‘최고의’ 그리고 ‘완벽한’ 등의 수식어를 붙일 수 있을 ...
    Date2019.04.30 Category디스플레이 By우꾸이 Views480 Votes0
    Read More
  16. No Image

    LG전자 34WK95U 34인치 울트라와이드 5K2K ...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가장 진보된’, ‘완벽한’, ‘최고의’ 등의 수식어가 잘 어울리는 모니터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 34WK95U >이다. 필자도 오늘 처음으로 설치해서 잠깐 사용해보고 올리는 포스팅인데, 벌써부터 완벽이라든지 최고라는 단어를 꺼내면서 ...
    Date2019.04.15 Category디스플레이 By우꾸이 Views626 Votes0
    Read More
  17. 얇은 베젤, 가벼운 모니터 ASUS VZ249

    최근 게이머들을 사이에서는 144Hz 이상의 높은 주사율을 가진 모니터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 추세입니다. 가격이 다소 높지만 게임에 더 좋다는 이유로 구입하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유저들에게 고가형의 게이밍 모니터가 필요...
    Date2019.03.10 Category디스플레이 BykkbHangHa Views286 Votes0
    Read More
  18. No Image

    갖출것은 다 갖춘 가성비 IPS 슬림 모니터, ...

      글 원문 : https://zerothsology.tistory.com/181  
    Date2019.03.03 Category디스플레이 ByZerothS Views239 Votes0
    Read More
  19. 가람디스플레이 DNA-320G180 PRO GAMING 모...

          1부 소개및 디자인 ,2부 기능편에 이어 마지막 3부 활용편입니다   1,2부에서는 가람디스플레이 DNA-320G180 PRO GAMING 모니터가 지닌 디자인, 스펙,기능, 퀄러티등을 체크해 보았으며 이를 바탕으로  활용해보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경험 풍부한 유저, ...
    Date2019.02.20 Category디스플레이 Bylanya Views201 Votes0
    Read More
  20. 가람디스플레이 DNA-320G180 PRO GAMING 모...

        1부 소개 및 디자인편에 이어 오늘은 강력한 180 Hz  고주사율로 무장한 32인치  가람 디스플레이 DNA-320G180 PRO GAMING 모니터의    기능, 성능,   퀄러티등 과연  프로 게이밍에 걸맞는  탄탄한  기본기를 잘 갖추고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이 되겠습니...
    Date2019.02.20 Category디스플레이 Bylanya Views141 Votes0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 Next
/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