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7형

필립스 271E1 프리싱크 75 시력보호 제로베젤 무결점

by breezenoon posted Jan 14,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 . 소개

​​​​​page.png

▲출처 : 알파스캔 디스플레이(필립스 모니터 국내 파트너사) 

 

최근 모니터 시장에서는 얇은 측면 두께 또는 베젤 디자인을 갖는 슬림(Slim) 모니터들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특히 베젤이 얇은 슬림베젤 모니터는 온전히 화면만을 보여주는듯한 효과를 전달함은 물론 듀얼, 트리플 모니터 연결시 화면간 경계를 최소화할 수 있는 메리트가 있어 컨셉을 막론하고 여러 모니터 제조사들이 따라가고 있는 트랜드 중 하나라 할 수 있겠는데 이같은 슬림베젤 모니터에 관심이 있다면 글로벌 브랜드 필립스(PHILIPS)가 출시중인 가정용 컨셉 모니터 신작들에 주목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DSC06879.jpg

 

리뷰를 통해 소개해드릴 필립스 271E1 프리싱크 75 시력보호 제로베젤 무결점은 필립스가 작년 하반기부터 국내 모니터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가정용 모니터 E 라인의 27형 Full-HD(1920x1080) 해상도 기반 슬림베젤 모니터 신작입니다. 제로베젤(ZeroBezel)이라 불리우는 특유의 디자인에서 시작해 기능면에선 광시야각 IPS(AH-IPS) 디스플레이 지원 및 초당 75개의 화면을 나타낼 수 있는 주사율(Refresh Rate) 75Hz 지원 및 효과적인 게이밍을 서포트하는 가변 주사율 기능 AMD FreeSync 옵션을 전면에 내세운 가정용 모니터라 할 수 있으며 시력보호를 위한 플리커프리(Flicker-Free) 기술과 로우블루 모드 지원, 전용 OSD와 소프트웨어를 통해선 다양한 모드 설정 및 최적의 사용 환경을 구성할 수 있게 만든 제품으로 특징적입니다.

 

page5.png

▲출처 : 알파스캔 디스플레이(필립스 모니터 국내 파트너사)

 

디자인에서의 특징은 16:9 비율 27형 크기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5mm대로 슬림한 베젤 두께를 유지하는 제로 베젤(ZeroBezel)로 더욱 높은 화면 몰입감, 다중 모니터 연결시 화면과 화면 사이 경계가 적어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우선적이겠습니다. 스탠드는 틸트(Tilt) 조절을 지원하는 형태로 설계되어 있으며 입력단자에 연결되는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별도 공간 제공이 특징으로 더해집니다. 인터페이스는 본체 우측 하단에 위치한 5개의 버튼이 OSD 조작을 지원하는 방식이며 입력단자의 경우 HDMI, DVI, D-SUB 단자 및 오디오, 전원 입력 단자가 다양한 외부기기와의 호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부가적으론 100x100mm 규격 VESA 홀 활용이 가능하며 빌트인 스피커는 지원하지 않는 구성입니다.

 

디스플레이 성능 및 세부 특징을 더한 필립스 271E1 프리싱크 75 시력보호 제로베젤 무결점의 소개를 이어가 보겠습니다.

 

page.jpg

 


 

 스펙 정보

 

page2.png

 

리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