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2018.06.12 23:27
다크소울1 PTD 6년만에 클리어.
조회 수 638 추천 수 3 댓글 10
대표 게임 |
---|
안녕하세요
예전에 겜게에서 글도 끄적이고, 하던 백곰입니다.
한동안 눈팅만 하고 있었는데, 간만에 이렇게 글을 씁니다.
지난 12년 9월에 샀던 다크소울1 PTD에디션을 거진 6년만에 클리어를 했습니다. 리마스터가 나오고서야 오리지널을 엔딩을 보네요-ㅁ-
음..어렵기로 유명한 다크소울이지만, 그래도 지난 6년동안 블러드본, 인왕 플래티넘을 따면서 멘탈이 단련된 덕분인지 플레이하면서 그래도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은 안들더라구요. 오히려 더 고집이 생겨서 끝까지 플레이를 했습니다:)
다크소울을 하면서 느낀건 정말 맵디자인이 멋지다는 것입니다. 좋은 쪽과 나쁜 쪽 모두요. 좋은 쪽으로는 각 지역이 절묘하게 숏컷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 나쁜 쪽으로는 정말 함정과 적, 낙사의 배치가 기가 막히게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특정 구간은 정말 “와..ㅋㅋ”하게 되더군요..-.- (그리고 어김없이 유다희를 만납니다)
그래도 자꾸 반복해서 하다보니 넘어가게 되고 이렇게 엔딩까지 볼 수 있었네요. 2회차를 할까 하다가...그냥 3로 넘어가려고 합니다. 1편의 병자의 마을을 또 지나고 싶진 않네요(....) 그래도 저처럼 1편 사놓고 묵히는 중이신 분들은 꼭 꺼내서 해보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불편한 점도 많지만, 그걸 감수하고라도 해볼만한 가치가 있는 게임입니다:)

Who's 백곰푸우

-
백곰님 올만이네요~ 요새는 저거 리메이크도 나왔는데 저거 닥소 산사람들에게 무료로 안주고 또 팔아먹냐 수준으로 욕한바가지 먹더라구요.
-
체리님 안녕하세용. 사실 닥솔1 시작하게 된게 리마 나온거 보고 괜히 땡겨서 시작했다가..재미붙어서-ㅁ-..
리마도 땡기는데 돈주고 사야해서 좀 아쉽더라구요! -
닥소1 용암지역 가면 눈이 시리던기억이나네요.산양데몬도 한 100번가까이 죽은 것 같고ㅠㅠ
-
전 용암지역은 괜찮았는데...지하묘지랑 거인의 묘지가 너무 어두워서...어휴..힘들었습니다.
-
1회차 병자가 짜증나서 그렇지 2회차부터는 적당히 보스전하고 빠르게 다음지역 넘어가면 되는터라..
해볼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참 절묘한 맵디자인입니다. -
2회차부터야 그냥 보스런만 해도 되겠더라구요. 맵구성은 정말...예술인것 같습니다.
-
전 리마 나오는 거 보고 3을 다시 하고 있습니다. 재밌군요. ㅎ
-
저도 3편 시작했는데 확실히 편의성이 좋네요:) 근데 닥솔이 아니라 약간 블본하는 느낌도 납니다ㅎㅎ
-
?
지점 이동에 맛들리니까 1의 시스템이 너무 불편하네요.
-
3편도 그렇지만, 1편은 정말 숏컷을 잘 이용하시는수밖에 없어요;ㅁ; 숏컷 찾아내다 보면..감탄하게 되긴 합니다.
(그래도 전송이 일부 화톳불에서만 되는건 좀 아쉬운 부분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