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鬼束ちひろ (오니츠카 치히로) - 螺旋(나선) 

 

 

 

 

 

 

 

 

 

 

Black Ops 3 가 발매된지도 어느덧 3년. 신작이 곧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지금도 Black Ops 3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는

Black Ops 3가 PS4/X1 시대의 미래전 Call of Duty 중 그나마 적당한 속도감을 가진 

입체기동과 독특한(밸런스에선 논란이 있지만) 스폐셜 리스트 메커니즘을 갖추고 있으며,

흥미진진하고 재미난 좀비 모드를 가지고 있었고, 유저창작 커뮤니티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었기 때문인것으로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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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ll of Duty: Black Ops (2010) 엠블럼 제작 기능으로 탄생된 작품들. 

Black Ops1 시절 때부터 Treyarch 사는 유저 창작 기능들을 선보였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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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3 (2015) 에서는 총기 스킨까지 그 기능이 확장됨

 

 

 

특히 World at War, BO 시리즈의 제작사 Treyarch 는 유저 커뮤니티를 중시한 경향이

있었기에 BO1(2010) 시절때 부터 강력한 리플레이 기능인 씨어터 기능을 도입하여 플레이어의

영상 창작에 큰 도움을 주었으며, BO3 때는 좀 더 나아가 총기에 커스텀 스킨의 기능까지

유저들에게 제공하게 됩니다.

 

또한, 그들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타 COD 제작사와는 다르게 PC쪽의 지원도

나름 힘썼는데, BO3는 현 콘솔 시대의 COD게임 중 PC에서 COD:WWII (2017)

와 함께 화면분할을 지원하는 몇 안되는 COD 중 하나였으며, 개발사가

2016년 09월 서버 브라우저와 유저 창작모드 업데이트 적용하면서

BO3를 AW~WW2 의 COD 중 유일무이하게 공식적으로 

pc의 유저모드가 지원되는 COD로 만들어주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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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현의 자유.jpg

 

 

 

그렇게 유저 모드가 가능해짐에 따라, 여러 창작자들은 패러디로 가득한

모드를 올리며 PC유저들의 흥미를 끌어모았고, 유저들은 그들이

내놓는 모드를 사용함으로서 엉성하지만 타 COD에선 보기 힘든

독특한 체험들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모드 중 대다수는 좀비 모드라는 한계가 있었지만

파티 게임으로 즐기기엔 적합한 장르의 게임이었기에 아무래도 상관은 없었죠.

 

그러다 2018.06.07.

뜬금없이 올라온 스킨모드 하나가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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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ll of Duty: Neptunia Ops III

모드 링크: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1404915347

 

 

 

애니메(초차원 게임 넵튠) 스킨 모드가 출시되어 생각 이상의 이목을 끌게된 것입니다.

해당 모드는 Source Film Maker 의 중국인 모더가 여러 동료들과 합작하여 본래 SFM에서

이용되는 여러 넵튠 원작 게임에서 추출된 모델링을 BO3에 적용시켜 놓은 모드였죠.

 

이런 모드는 Left 4 Dead 나 Skyrim 과 같이 이미 다른 게임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것이었지만, Call of Duty에선 굉장히 흔치 않았던 조합이었고

이 이질적인 모델링과 COD의 자본주의 가득한 그래픽, 모션 등이 합쳐지며

아주 묘한 시너지를 일으키면서, 좋은 방향이든 좋지 않은 방향이든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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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 좀비, 멀티 모두 사용 가능한 스킨 모드로서 원작의 분위기를 박살내며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유저 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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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로 올리는 유튭 영상에 갑자기 인원이 몰린걸 보면 그 열기가 상당히 뜨거운 것으로 추정

 

 

 

Call of Duty 에서 가장 마지막으로 모드가 활성된 시기는 COD4:Modern Warfare (2007)

시절이었고, 저는 그 이후 COD에 입문 했기에 그 시절의 모드에 대한 정보를

잘 알지 못했으며 앞으로도 그런 모드에 대한 세계를 보지 못할거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MW1에선 스타워즈 모드와 같은 스킨 모드가 꽤 적지 않은 인기를 끌었었는데

유저모드가 좀비 위주로 돌아가는 BO3에선 그런 스킨 모드가

나오지 않을거라고 생각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저런 모드가 인기를 끄는걸 보고 너무 근시안적인 사고였나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한편으론 이게 뭐야 하면서 웃음을 터트리기도 하고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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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튼, 해당 모드는 현재 꽤 큰 인기를 끌면서 COD를 좋아하지 않는 이들에게도

흥미를 이끌어 내며 '이 모드 때문에 코롭 샀엉' 이라는 댓글이 올라오게 만들고 있습니다.

저야 이미 해당 게임을 가지고 있었으니 그것과는 관계가 없었지만요.

 

해당 모드는 상당히 우스꽝스럽긴 하지만 그래도 흥미로운 모드이기도 합니다.

SFM에서 사용되는 스킨이 COD에 적용되어 싱글, 좀비, 멀티 이렇게 다용도로

사용된 첫 사례이기 때문입니다. (제가 모르는 다른 사례가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유저 모드는 좀비 모드에 몰려 있고, 스킨이라 함은 총기 스킨 정도를

타 COD 게임에서 가져오는 정도에 그치고 있었는데 저렇게 캐릭터 전체의

스킨을 바꿔버리는 모드가 나오게 되니 유저들은 꽤 혼란스럽지만 꽤

신선하단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 또한 그렇구요.

 

이런 스킨 모드가 적용 가능하다는게 증명됨에 따라 다른 종류의

스킨들이 나올 가능성이 커졌다는걸 보여준 모드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유저모드가 부흥하기엔 너무 늦은감도 있지만요.)

 

하지만, 해당 모드에선 멀티, 싱글 모두 치명적인 단점을 담고 있는데

글이 길어져 다음글에서 이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들 더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XD

  • ?
    소담 2018-07-21
    흐아닛;; 제가 뭘 본 거죠 ㅋㅋ
  • profile
    MisutGaru 2018-07-21
    저도 처음에 보고 눈을 의심했었습니다. ㅡㅡ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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