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샷
2018.05.20 00:05

[45MB] 3인칭 봇전 스샷정리 및 잡담

조회 수 7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대표 게임
스포일러 포함 여부 스포일러가 없습니다.

 

 

 

WALK THE MOON - One Foot

 

 

 

 

 

 

젤다를 끝내놓고 이제 뭘할까 고민만 하다 평소에 해보고 싶었던 게임을

해보자면서 이전에 조금하다 접었던 Modern Warfare 2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일단은 고인물들에게 데스를 푸짐하게 적립하기에 앞서, 먼저 봇전을 해보자면서

설치방법을 떠올려내며 인터넷을 뒤적거리게 되었네요. 

 

MW2는 아시다시피 공식적으로 모드를 지원하지 않아 다른 방법을 찾아야 했는데

저는 프리섭 클라이언트로 접속하는 방법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이 프리섭은

이전에 법적 문제로 사라진 프리섭을 보고 뭔가 깨달은 바가 있는지 TOR 을

이용하여 계정을 업데이트 하더군요. 그러니까 딥웹을 통해서 업데이트 되었는데

모드를 설치하기 위해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싶은 생각이 머릿속에 가득 차더군요.

 

그렇게 찝찝한 설치방법들을 지나 드디어 구동을 해보게 되었는데

여기 프리셋은 본편과 다른 기능들이 제공이 되는걸 볼 수 있었는데

본편보다 나은 기능들이 있다는 사실에 신기함을 감출 수 없었네요.

 

 

 

 

 

iw4x 2018-05-19 00-05-07-43.jpg

 

MW1과 같은 방식의 모드 변경 지원

 

전체적으로 MW1의 콘솔창에서 제공하던 기능과 MW1의 기존 것들을

MW2에 옮겨왔더군요. 그 외에 MW2 프리섭은 역사적으로 모더들로 인해 탄생되다보니

기존에 없는 것들이 여럿 추가 되었는데

 

 

 

 

 

 

iw4x 2018-05-18 23-54-59-58.jpg

 

성능 표시기능

 

 

 

 

 

 

 

iw4x 2018-05-18 23-44-49-84.jpg

 

iw4x 2018-05-18 23-44-54-01.jpg

 

iw4x 2018-05-18 23-45-04-84.jpg

 

BO2, MW1에 출연하는 무기들이 추가되고

 

 

 

 

 

 

 

iw4x 2018-05-19 00-04-06-55.jpg

 

iw4x 2018-05-19 00-04-09-71.jpg

 

iw4x 2018-05-19 00-04-17-70.jpg

 

iw4x 2018-05-19 00-04-21-17.jpg

 

iw4x 2018-05-19 00-04-29-04.jpg

 

iw4x 2018-05-19 00-04-37-43.jpg

 

DLC맵, Black Ops 1 인기 소형맵들, MW2 싱글 캠페인 개조맵,

Call of Duty Online (중국 서비스 중) 맵 등

모더들에 의해 포팅되거나 제작된 요소들이 존재했던 프리섭

 

또한 

 

  

 

 

 

 

 

 

 

iw4x 2018-05-18 23-55-08-59.jpg

 

제한적인 리플레이 기능이 추가

 

 

 

 

iw4x 2018-05-18 23-55-35-73.jpg

 

자신의 플레이만 볼 수 있는 제한적인 리플레이 기능을 제공과 동시에

 

 

 

 

iw4x 2018-05-18 23-56-23-38.jpg

 

iw4x 2018-05-18 23-56-26-38.jpg

 

iw4x 2018-05-18 23-56-29-39.jpg

 

손 쉬운 영상 편집을 위한 즉석 효과적용 기능, 그리고

 

 

 

 

iw4x 2018-05-18 23-57-32-25.jpg

 

iw4x 2018-05-18 23-58-59-25.jpg

 

자유 카메라와 회전기능이 지원

 

 

 

리플레이 기능까지 추가되어 있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다른건 몰라도 리플레이 기능이 있다는건 좀 신기했네요.

비록 불완전하게 돌아가긴 하지만 그런걸 구현해냈다는 사실에

좀 충격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런걸 보면 MW2도 Black Ops1이

출시된 이후 씨어터 기능을 추가해줬음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했네요.

 

이렇게 많은 기능들이 모더들에 의해 생성된걸 보고 MW2에도 모드가

공식으로 적용가능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들더군요. 기능들을

보면 볼 수록 MW1 처럼 이런 저런 모드들이 많이 나올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더욱 커져만 갔네요. MW2는 출시 이후 스팀 최고 인기 게임

TOP 10 에 들기도 했었는데 말이죠.

 

여튼, 이렇게 기능들을 두루 둘러보고 봇전으로 향해봤는데

모드로 구현된 봇의 움직임은 그냥 분위기 내는 수준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추억을 떠올리기엔 나쁘진 않았습니다.

 

 

 

 

 

 

 

 

1526740959_11e405bb1b145dc60fd3a3ad662ae

 

1526740991_ca3a635135a3b27993aa9f162afe7

 

1526740973_fb6eba11cf9f3af1a291d36d843df

 

더 다양해진 무장, 더욱 극대화된 슈팅의 쾌감, 하지만 세기말 밸런스로 말이 많았던

그렇기에 많은 분들이 기억하는 게임인 MW2

 

 

 

봇전을 해보자니 여러 기억들이 새록 새록 떠올랐네요. 이 게임 구매부터

즐겼을 그 시절까지 말이죠. 저는 당시 이 게임을 구매할때 결제 수단 카드가

없어서 당시 유행하던 국내 대행업체를 통해 구매를 했었는데 그때 5.4 만원이라는 돈을 주고

구매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후 저 대행업체가 판매했던 키에서 문제가 발생하자  판매자가

긴급으로 메일을 뿌려 자신에게 아이디와 비번을 주면 자신이 해결해 주겠다고 한 적이 있었습니다.

저는 당시 아무 생각이 없었고 아이디와 비번을 넘겨줬었죠. 으앜ㅋㅋ

다행히 실행불가 문제는 해결이 되었고 지금까지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그 업체는 다른 국가에서 구매한 키를 제공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그렇게 어렵게 구매한 게임은 정말 재밌었지만 끔찍하게

엉망인 부분 때문에 생각보다 좀 더 일찍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게임 경험을 망치게 된 요소는 크게 두 가지가 있었는데

바로 멀티환경과 무기 밸런스가 있습니다.

 

멀티 환경은 작년 Ubisoft 사의 For Honor가 p2p 연결 방식으로 좋지 않은 게임경험을

제공해준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호스트의 컴 상태가 좋지 않으면

그 방에 모든 사람이 랙이 발생되었고, 만약 호스트가 방을 나가면 게임이 중단되고

호스트를 옮기는 작업이 진행되었죠. 그러다가 그냥 호스트를 찾지 못하고 게임이

아예 중단되고 터지는 경우도 잦았습니다. 그냥 매칭 돌리다 핵서버나 핵방에 걸리면

만렙이 되고 모든 부착물과 도전과제를 달성하게 되는 경우도 있었죠. 제 친구가

그것때문에 흥미를 잃고 하차하게 되었습니다. ㅡㅡ;

 

무기 밸런스는 저야 이 게임을 많이 해본건 아니라 자세히 말씀드릴 순 없지만

정신나간 유탄+perk(능력) 시너지, 일부 양손 무기의 막강함, 돌격소총 성능을

내는 기관단총, 피에 미친 근접 닌자들 등 여러 op 스러운 무기들 때문에

멀티 상태가 그리 좋지 않았습니다. 아직도 그때의 유탄 뿜뿜들을 생각하면

정말 치가 떨립니다. ㅋ

 

 

 

 

 

 

 

 1526740958_4c9bb5af8b2f012289d27259c46a8

 

1526740958_1a0ce36c6ed6efa9e02a32b8cb5fe

 

1526740958_af0184caea131fd019e76d80c553d

 

 

1526740958_9f8b8149e239755dca353dbb23d4d

 

1526740959_fecb6ccc72f2de6eef948a3415448

 

 

1526740959_412ba3738d4499be0ea2f46d40f07

 

1526740959_c5506b0fc83453d91365bffb772b1

 

 

 

1526740959_bef689e61a9ee1e3168502c005011

 

 

1526740960_3c536cfa16c470c127cc35171767f

 

1526740960_998b3779f1041cd14284a76e742dc

 

 

1526740961_88d997746383b80ab49b075c2cc5a

 

1526740962_601dffaad19097d94c8ece72c096b

 

 

1526740963_e5efa7c0996a8825137ff603f58ce

 

1526740964_b9d45b0ddb3f9c2446e7a864e539c

 

 

1526740965_dd5450e4a1fb9c737dea8b4f52164

 

1526740966_9e28b9a6e69f25d486fde4491af23

 

 

1526740967_cc868ecb3238317a419db1dde6c89

 

1526740968_c485bb2b9d1edabf3230468bd4308

 

 

1526740969_43d6cbb0be0bc167976171d38795b

 

1526740970_ff12af29c95a01e24b7a5d4b45cab

 

 

1526740971_28d7aa241742192f4523d46a53a80

 

1526740972_678e0adf481b38bd9dbf9e704bf03

 

 

 

1526740974_1667033879922d40b5dda8db40884

 

 

1526740975_62ef0d10f90a50d9906be9173e6e0

 

1526740976_2b2055a4e5cd6fcd9d097c015d165

 

 

1526740977_d04ab98c669347859b6a3a55d5094

 

1526740978_cb966b7d2bdb6edd901751871de79

 

 

1526740979_145c1d21d74277f868eb7384183a3

 

1526740980_0aed2ea10c0c69ec2a0226603bff6

 

 

1526740981_3c16013d967aa745dd2a7811d7c36

 

1526740982_4553003a16377af0d78c9f3ec8e19

 

 

1526740983_a3be7d502323b76bb498cbd5c6074

 

1526740984_ed2118c44030b9a9a52c2d6ea1022

 

 

1526740985_1a8334ca704ce48b9dd4fd3ae8cde

 

1526740986_1c500b888a460ed5b69aaaf1cb39e

 

 

1526740987_afdc2b2c52be7a08740cb2134bcfe

 

1526740988_468df0f38d9a06ae8682827e349bc

 

 

 

1526740990_a67278dc7ebabb88006251f3b471f

 

 

 

1526740992_864cdcb152f214db0680fe49f5b49

 

 

1526740993_6212d03f497a7e8395a8e67ab79fe

 

1526740994_fd4a57cc50aa03492aabcf316f7fb

 

 

1526740995_7a0522c8833433bf222852f1fed31

 

1526740996_c85276d6ee7686489b8ce6687ff0a

 

 

1526740997_b89a6da1895a73f00d124ad29f9de

 

1526740998_536527585986f12c06ebf0ac7dcb9

 

 

1526740989_88ce4d988658d9ae5684c5cd82b88

 

1526740999_5a5d0ba36601feb7025c29d09bb40

 

 

 

 

 

그런 추억들을 회상하며 봇전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이번엔 3인칭으로 게임을 돌려보았습니다.

MW2는 제가 알기론 콜옵 시리즈 중 공식으로 3인칭 대전이 되는 유일한 콜옵으로 알고 있습니다.

3인칭과 1인칭이 느낌이 상이한데, 지금와서 사라진건 좀 아쉽지만 3인칭으로 몇번 뛰어보니

왜 사라졌는지 알것 같긴 하더군요.

 

비조준 상태에선 캐릭터가 화면 중앙에 고정된채로 화면이 움직이는데

그러다보니 조준하지 않으면 정면에 있는 적에게 어디를 사격하는지 잘 보이지 않았네요.

한손 무기일 경우 큰 상관은 없으나 양손 무기일 경우 좀 문제가 생기더군요.

쌍수 무기들은 조준이 안되니까요. 또한 모션들이 구분하기가 조금 어려운 편이라

내가 칼질을 한 뒤 현재 후딜 타이밍에 놓여 있는지, 내가 킬스트릭을 꺼내서 던지려고

준비 중인지  잘 구분이 가질 않아 많은 불편을 겪어야 했습니다. 이런걸 보고 왜 다음편에

3인칭 대전이 사라졌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ㅋ

 

하여튼, 봇전을 통해 오랜만에 MW2를 다시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이후 정품 서버로 돌아와

멀티를 뛰어보는데 여전히 500~1000명 되는 인원들이 있다보니 매칭이 안잡히진

않아서 팀데매를 몇 판 뛰어볼 수 있었네요. 역시 맘편한 스팀 서버가 편했습니다. ㅋ

혹여나 이 글을 보시고 프리섭에 솔깃하시는 분들은 없길 바랍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개선점은 상당히 솔깃하지만 업데이트를 딥웹에서 다운받아

상당히 찝찝한 면이 있으며, 가장 중요한 멀티인원이 별로 없기에

때문에 위험을 감수하면서 해볼 가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서버 브라우저를 지원하지만 유저 부족과 높은 핑 문제 때문에

국내에선 뭘 해볼 수 없습니다. 가족같은 Medal of Honor: Warfighter 와

비슷한 환경입니다. (사실 방 하나 정도 더 많습니다. ㅋ)

 

저도 이제 삭제하고 오랜만에 모던2 멀티나 잠깐 해보려고 합니다.

제발 유탄 뿜뿜들은 없길 바라며 게임을 시작해 봐야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재미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XD


  1. [43MB/COD:BO3] 초차원 게임 블랙옵스

  2. [35.8MB/COD:BO3] 오니짱이 왜 거기서 나와?

  3. 블옵스랙2

  4. [50MB>/BF4] 머리를 비우기 위해. 생각이...

  5. 넵튠옵스3

  6. [38.4MB/Titanfall2] 목적지 아닌 정거장에 ...

  7. [43.5MB/COD:MW2] 리스폰 고수가 되어 돌아...

  8. [45MB] 3인칭 봇전 스샷정리 및 잡담

  9. [13.1MB/Zelda:BotW] 이곳에 담겨진 비밀의 ...

  10. [11.1MB/Zelda:BotW] 알려지지 않은 전설에 ...

  11. [12.7MB] Zelda:BotW 스샷 정리

  12. [GhostReconFS] 멍청한 유저와 엉성한 게임...

  13. [20.8MB/Bloodborne] 협력알바 그만하고 책...

  14. [39.1MB/GhostReconFS] 미래에서 즐기는 미...

  15. [COD:MW1R] 플레이어를 죽이는 솜씨가 뛰어...

  16. [34.9MB/LostCastle] 코옵-싱글 환승역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774 Next
/ 7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