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샷
2018.02.11 21:36

[33.4MB/LostCastle] 패배를 인정합니다.

조회 수 9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대표 게임
스포일러 포함 여부 스포일러가 없습니다.

 

Zac Brown Band - Jump Right In

 

 

 

 

 

대략 1년 정도의 긴 시간 동안 친구들과 정규적으로 코옵 게임 모임을 가져보게 되었는데

드디어 어제 시간부로 끝이 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렇게까지 오래 동안 이어나갈 생각은 없었으나, 

친구나 저나 게임을 붙잡았으면 끝을 보는 유형이라 완벽한 엔딩을 위해 게임을 오랫동안 붙잡게

되면서 일주일에 두 번 모여 게임을 하는것이 습관화 되어버렸죠. 재밌었던 시간이었습니다. ㅋ

 

다만 그 끝맺음이 말끔하지 못해 맘에 걸리기도 합니다. 친구들과 불화라던지

시간이 맞질 않아 더 이상 게임을 못한다던지의 문제는 아니고, 마지막에 같이

했었던 게임을 결국 클리어 하지 못했기 때문이었죠. 정기 코옵모임의 마지막을

함께했던 게임은 Lost Castle 인데, 코옵 모드시 급상승하는 난이도에 버티지 못하고

진엔딩 최종보스만을 남겨둔채 모두 하차하게 되었습니다. 맨 마지막은 싱글로

깨는 것이 이롭다는 의견이 만장일치로 나왔기 때문입니다. ㅋㅋ

 

 

 

 

 

1518350737_4aa2629e1a10e32809151ecafd1f8

 

중국의 대학생 3명 뭉쳐 내놓은 빗뎀업 게임, Lost Castle.

출시 당시엔 2인 코옵 게임이었으나, 2017.12.01 부로 4인 코옵을 지원하게 됨

 

 

 

 

 1518350738_26309cb2e78d2a55d05885fb36b9e

 

지역 내 적들을 처리하고, 보상 상자에서 나오는

보급품과 무기로 캐릭터의 생존력을 끌어올리며 진행

 

 

 

 

 

1518350739_d5ce54216e69c77b8e11137bfaace

 

방 순서와 구성, 보상과 아이템 발견, 무기 및 방어구의 인챈트, 포션효과, 보너스 방 출현 등

대부분의 것들이 일정한 틀 내에서 무작위로 선택되어 나오며, 이는 다회차의 재미를 잃지 않게 해줌

 

 

 

 

 1518350736_ec326c1774a5f50cc463849d6154a

 

1518350736_ea9d24d1ba862cc435d65fea04023

 

각종 보스를 처치하면서 해당 보스의 방어템, 무기를 해금하며

플레이어가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종류를 늘려가는 것이 가능.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는 여러 무기들의 능력이 리트라이의 지루함을 덜어주는 편.

 

 

 

 

 

1518350739_1ebafbc884af467e87a2416d53149

 

한 게임을 마친 뒤 얻어온 포인트로 렙업이 가능한데, 그 덕에 플레이어의 실력 상승과 경험 축적,

그리고 수치상으로도 성장된 캐릭터를 통하여 게임 클리어의 가능성을 높혀나갈 수 있...

 

 

 

 

 

1518350739_2853f58b53c6d90534ef5bd42cd12

 

 ...지만 코옵에선 진엔딩 클리어를 목표로 삼지 않는게 정신건강에 좋은 편.

 

 

 

 

 

 1518350735_6d6865655bc8e794f65375d79d85f

 

싱글플레이로 클리어를 도전하는 건 크게 어렵지 않으나 코옵에선 적군의 체력상승,

특정보스전의 변화 때문에 게임 시작전에 미리 게임오버를 예약해두게 됨

 

 

 

 

 

 1518350737_1d1e6d3c09aaef18d2fb80471b68c

 

코옵과 싱글의 차이점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

해당 보스의 경우 싱글에선 한 놈 밖에 나오지 않지만

코옵에선 두 놈이 나와 플레이어에게 충격과 공포를 선사

 

 

 

 

 

 

1518350735_d0a16d5fe1c6bfaf77b99de41673c

 

1518350735_b7c08a64883a23486611f3183dc6e

1518350736_fd639738a754510a4abe000832164

 

1518350736_2feaaf18fbb2009cad3a4fc6417d4

 

 

1518350736_3454299ce2e4b652e1cbe3536f8bd

 

1518350736_59ce9b9be708e0680025a8bbe1ad2

 

 

 

1518350737_5e63891bd85aaa963159c36cfd8f6

 

1518350737_ff9c32f813dc0a14dbed14ce00b49

 

1518350737_2414c0c3071f0c6663867a01c8e2e

 

 

 

1518350737_d1c4d7ba7a603996aeeb241b01a9f

 

1518350737_d9467f1a4e11d2ede3333c4cdf823

 

1518350737_8fbbdb79ab0a233ca39c2ad3ceebf

 

1518350737_d1bf33b83efc3371fb92a2004935a

 

1518350737_bcb1b5af04aba9c690c6bf2820fd5

 

 

1518350737_bf316e5d2496bda24b504d86999c6

 

1518350738_70a3d0b3f906f8dbd1a4d8499d2b9

 

1518350738_5d8e2ae9bb8f98b0f21b9cf3f0bfe

 

1518350738_5f036de361af343e46a98d0ea3cc3

1518350738_a1df6023c621a36f33a9fe6a2f20f

 

1518350738_dd8527017e0bc6019fc12b334a57e

 

 

1518350738_ce87a6cc9227be44d8e9526656995

 

1518350738_a4cf41fa13510cd68b8b9c90b01bd

 

1518350738_44bef22426a6d3e684aa99203261b

 

 

1518350739_50be638fb5548fde87cebff0c63c9

1518350739_e71a673edeaf15742fbecc99cefcc

 

1518350739_c274da6369681bfea63f7ca6e1d52

 

 

1518350739_4602657140633c31f21a4a69c2762

 

1518350739_8cf8733dce6db562951dbdeaee09c

 

 

1518350736_d0da2f67f5827ecc04af505146c3c

1518350736_b06c3642b448dd337fee26e5828e8

 

1518350736_957a0e7365056f87a55f7981a7935

 

 

 

1518350739_b71a999f0963cf6fa8c567db232e1

 

 

 

이 게임은 과거 오락실 게임과 비슷하게 한 번 죽으면 그 게임은 거기서 끝이 나버리지만,

레벨 시스템과 다회차가 준비되어 있어 적지 않은 시간을 들여야 진엔딩을 볼 수 있는

게임입니다. 진엔딩을 포기할 경우 수시간 내로 게임의 끝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옵 상태에서 진엔딩을 본다고 하면 이야기가 달라지는데 

일단 싱글과 코옵의 난이도 차이가 상당히 큰 편인데다 진엔딩을 보기 위해선

'악몽'(매우 위협적인 몹 추가 배치, 적들의 공격력 상승) 모드를 켜둔 채 특정 조건을

만족하며 게임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그렇지 않아도 어려운 게임이 더 힘들어져 

수많은 게임오버를 각오해야만 합니다.

 

물론 피격 피해증가는 코옵에서 캐릭터 육성과 패턴과 꼼수 숙지로 어느정도 극복할 수 있고

추가되는 몹들은 다굴빵으로 해결이 가능하여, 아주 큰 문제는 아닙니다. 진짜 문제는 

진엔딩 전의 보스인데, 보스전 시 바닥에 터지는 장판기의 갯수가 생존한 플레이어의 인원수에

비례하는데, 이때문에 3명이서 보스를 잡으려고 하면 발 내려놓기 무섭게 터지는 장판기에

정신혼란이 걸리게 되고 결국 파티가 터지게 되고 말아버리죠. 깬다고 하더라도 회복 아이템을

모두 소진했다면 거의 게임오버나 다름이 없어집니다. 그 뒤도 만만찮게 어렵기 때문입니다.

 

여튼 그런 이유로 저희는 각오한 만큼의 게임오버를 맛봤고, 결국은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다들 엔딩은 각자 따로 보는걸로 하기로 하고 말이죠. ㅋ

사진이 많아서 다음 글에 나머지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Who's MisutGaru

profile

,. 6KXEW-NTXVE-06L 나머지 두 글자는 비밀 쪽지로. ㅋ

 

회원정보 보기       스크랩 보기       저장함 보기      작성 글 보기     친구 보기     쪽지함 보기      포인트 내역     작성 댓글 보기    


회원정보 조회/수정


아이디 *

 

* 이름

steamNameCard.php?member_srl=48606690

 

card.php?id=76561198022836664


  1. [33.4MB/LostCastle] 패배를 인정합니다.

  2. [47.1MB/Titanfall2] 아쉬움을 흘려보내며

  3. 간만의 폴아웃3

  4. [46.1MB/Titanfall2] 잠깐 해볼까, 잠깐만 ...

  5. [32.7MB] 간만에 레포데

  6. [47.9MB] Titanfall2 프론티어 디펜스 모드 ...

  7. [33.7MB] 1. Link to Pilot 2. Uphold the M...

  8. [26.5MB/Titanfall2] Welcome Back, Pilot

  9. [26.8MB] Gears of War 4(PC) 싱글 스샷정리...

  10. [27.8MB] Gears of War 4(PC) 싱글 스샷정리

  11. [9.8MB] HALO 5 싱글 스샷정리

  12. [41.4MB] Forza Horizon3 스샷정리

  13. [17MB] Imagine somewhere calm. Imagine so...

  14. [49.7MB] 더 어두워진 세상, 그리고 얼어붙...

  15. [22MB/COD:IW] Screw It, Let's Go To Void

  16. [34MB/COD:IW] Fair Winds and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774 Next
/ 7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