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하다 문제가 생겼는데..(나사와 너트가 함께헛돔)

PC질문 숭당당 2017.06.27 02:31

새로 케이스 사서 조립했습니다. 전에 메인보드 고정시킬때 쓰던 나사가 육각나사여서 맞겠지 하고 그냥 넣었는데 다른 나사를 썻어야 되더라구요..

억지로 조이는바람에 너트랑 억지로 결합되서 어중간하게 조여져서 더이상 조여지지도, 풀러지지도 않는 상황입니다.

조이거나 풀으려고 하면 밑에 너트가 함께 돌아가서 안풀어집니다.

너트째로 풀면 되겠다 싶어서, 보드 들어올리면서 드라이버로 돌려도 너트랑 나사가 함께 돌고 풀어지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플라이어로 메인보드 밑의 공간에 넣어서 너트가 돌지않게 고정시키고 드라이버로 한번 돌려보려고 했는데 플라이어가

기판 밑의 핀같은 것에 걸린건지 굵어서 안들어가는건지 잘 안되네요..

다른 방법은 생각이 안나고 그냥 플라이어 같은 얇고 긴것으로 밑에 너트를 안돌게 잡아서 고정시키고 드라이버로 돌려서 위에 나사만 빼보려고 하는데, 이 방법이 효율이 있을까요?

1. 아래 플라이어보다 (제일 굷은 부분이 1cm) 얇고 너트 안움직이게 고정시킬만한 플라이어를 구할 수 있을까요?

   공구 잘아시는분이나 기술자 있으시면 추천바랍니다.

2. 기타 다른 방법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그리고 플라이어 전체 길이가 16.2cm 정도 되는데 저것보단 작아야 기판 옆 케이스 빈공간에 들어갈꺼같습니다.

 

 문제의 나사

undefined

 

뒷부분

20170623_211220.jpg

 

플라이어 굵기

20170623_214226.jpg

 

undefined

답변등록

현재 답변들 1
파란바다 2017.06.27 10:17

메인보드 고정 볼트들을 다 풀고 너트와 함깨도는 볼트를 풀면 메인보드에 연결된 육각 너트도 같이 돌기 때문에 볼트와 너트가 메인보드에 붙어 있는 채로 케이스와 분리가 될겁니다. 

그렇게 메인보드를 케이스와 분리한 상태에서 플라이어와 드라이버로 분리해주시면 됩니다.

억지로 플라이어를 넣으시면 기판 손상이 우려됩니다. 폭도 나오지 않구요.

나사선이 맞물려서 케이스에 붙어 있는 상태로 분리는 어려워 보입니다. 힘을 꽤나 주셔야 하는데 뒤로 플라이어도 들어가지 않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