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7형
2017.10.27 19:12

BenQ EW277HDR

조회 수 4929 추천 수 3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1 . 소개

DSC_1652.jpg

 

AMVA+ Panel, FHD(1920x1080) 해상도, HDR/B.I.+ 테크놀러지 지원 27형 모니터 BenQ EW277HDR

 

27형(68.6cm) 크기의 화면, FHD(1920x1080) 해상도로 컨텐츠/게임 화면을 감상할 수 있고 화면의 휘도(밝기)와 색온도를 자동으로 변화시켜주는 B.I.+(Brightness Intelligence Plus), 고대비 명암 HDR(High Dynamic Range) 테크놀러지를 활용할 수 있는 모니터가 글로벌 디스플레이 브랜드 벤큐(BenQ, http://www.benq.co.kr)의 신작으로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BenQ EW277HDR, 디지털 시네마 규격(DCI-P3)에 맞춰진 색상과 함께 선택이 가능한 sRGB, Rec. 709 등의 색 표준을 지원하며 시력보호를 위한 플리커프리(Flicker Free) 및 Low Blue Light를 함께 지원하고 있는 이 모니터는 벤큐의 EW 시리즈로 선보여지는 엔터테인먼트 특화 모니터 신작입니다.

 

DSC_1661.jpg

 

슬림 베젤(Bezel)에서 높은 화면 몰입도를 기대할 수 있는 BenQ EW277HDR입니다. 본체의 화면부(Diplay)를 제외한 하단 베젤 및 받침대에는 무광의 짙은 그레이(Gray) 색상이 적용되어 있고, 유광 소재의 스탠드는 틸트(Tilt) 스탠딩이 가능한 구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주요 인터페이스는 화면 우측 하단에 마련되어 있는 6개의 일반 버튼과 HDR/B.I.+ 핫키를 활용할 수 있고 입력 포트는 제품 뒷면을 통해 HDMI 2.0(x2), D-SUB(x1), 오디오 단자 및 전원 입력부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본체 뒷면 하단에는 좌우측으로 4W(2Wx2ch) 내장 스피커가 제공되고 있으니 HDMI 포트를 통한 외부 IPTV, 콘솔 게임기, 노트북 등과의 연동이 가능하며 별도의 스피커 연결이 없이도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용 모니터라 할 수 있습니다.

 

DSC_1650.jpg

 

BenQ EW277HDR의 디스플레이에는 기본적으로 시력보호를 위한 플리커 프리(Flicker Free)가 적용되어 있으며 디스플레이 설정(OSD)에서는 유해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의 Low Blue Light를 4가지 타입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디스플레이 옵션(Brightness, Contrast, Gamma, Color Temperature 등...)과 더불어 특유의 Picture Mode를 통한 Standard, Game, Photo, sRGB, Rec. 709, ECO 등의 모드 적용이 가능한 모니터이며 차별화된 기능으로 주변 환경에 따라 화면의 휘도(밝기)와 색온도가 변화되는 B.I.+(Brightness Intelligence Plus)를 추가할 수 있고 일반 화면보다 밝고 어두움의 대비(역동적인 표현)를 가능케 하는 HDR(High Dynamic Range)를 지원하는 것 또한 특징이므로 컨텐츠, 게임을 위한 다채로운 화면 연출 및 시력보호에 강점을 보일 신작이라 하겠습니다.

 

DSC_1643.jpg

 

디자인, 표기 스펙(DB)를 기준으로 소개해드린 BenQ EW277HDR입니다. 글로벌 디스플레이 브랜드 벤큐(BenQ)가 2017년 4분기를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엔터테인먼트 특화 모니터, 27형(68.6cm)의 크기에서 FHD(1920x1080) 해상도로 컨텐츠/게임 화면을 감상할 수 있으며 특유의 B.I.+(Brightness Intelligence Plsu) 및 HDR(High Dynamic Range), 장르 최적화를 위한 Picture Mode를 하나의 모니터로 누려볼 수 있는 특징이 있으니 이를 염두에 두시며 플레이웨어즈(PLAYWARES)의 디스플레이 테스트, 부가기능 소개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Specification : BenQ EW277HDR

 

2017-10-27_121941.png

▲제품 DB, 벤큐(BenQ) 코리아

 

리뷰 목차

  • profile

    리뷰 고맙습니다.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우선 선추천 후감상합니다.

     

    BenQ EW277HDR의 휘도, 명암비, 감마, 소비전력, 결과 리뷰항목을 살펴보면

    한 대의 결과이긴 하지만 좋은 특성과 부가적인 기능을 동시에 가진 모니터라고 판단됩니다.

    이미 해외정보를 통해 알고 있었고, 어도비 지원 27" 모델과 함께 관심이 갑니다.

    벤큐의 이 모델과 27인치 주력 모니터의 가장 큰 장점은 True 8비트입니다. 

     

    벤큐의 신작인 BenQ EW277HDR은 2017. 10. 28. 기준으로

    아마존-미국, 프랑스, 이태리, 독일, 스페인에 출시되었으나

    중남미와 영국, 일본은 아직 미출시입니다.

    대한민국은 유럽, 미국보다 느리지만 그래도 빠르게 출시된다고 봐야 하는데

    전세계 주요 국가와 비슷한 시기에 벤큐의 신작을 곧 만나게 되어 반가운 마음입니다.

     

    전면에 배치된 OSD는 접근성이 떨어지지 않아 단점으로 보이지 않는데

    벤큐는 디자인의 전반적인 방향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해야 할 시점입니다.

    디자인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하면 글이 길어지므로 간단히 언급하고 넘어갑니다.

    단순함과 단조로움은 다릅니다. 단순하게 디자인을 한다고 했지만, 마침내 군더더기가 되었습니다.

    이런 문제를 겪는 기업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비용을 더 지불하고 군더더기를 다듬어야 합니다.

    오래 전, 저는 어떤 기업의 제품디자인이 가진 문제점을 담당자에게 알려준 적이 있는데

    전문분야라서 그런지 기업 담당자는 잘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기업은 디자인을 보는 안목 또한 높아야 합니다. 

    그리고 진리를 얻으려면 디자인과 예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디자이너에게 비용을 지불하십시오.

     

    ----------------------------------------------------------------------------

     

    리뷰

    종종 소비자들은 여러 벤치사이트의 리뷰를 보고 모니터를 구입하는데

    리뷰와 다르다고 합니다. 바로 서비스 문제와 패널의 신뢰성 문제입니다.

    이 이야기는 특정 기업에게 하는 말이 아니라는 것을 여러분에게 미리 알려드리며

    국내에서 유통되는 모든 모니터 제조사에 해당됩니다. 

     

    플레이웨어즈에 리뷰를 의뢰하는 기업은 글로벌기업과 중견기업을 떠나

    세계 유수의 모니터 제조사들입니다.

     

    첫 번째, 소비자들은 불량이라고 하는데 제조사는 정상이라고 합니다.

    (불량 기준의 재정립이 필요함 / 소비자법 강화 / 제조사는 전문가와 소통)

    두 번째, 고가의 전문가용 Adobe RGB 모니터의 서비스 기준이 

    1920 27인치 일반모니터보다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매우 심각함)

    세 번째, 테스트 모니터를 랜덤 무작위로 제공받으시겠지만, 랜덤에 신경 더 쓰시길

    리뷰 모니터는 플레이웨어즈가 직접 구입, 차후 제조사에서 보상 받는 방법도

    (노파심도 있지만 의구심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플레이웨어즈의 모니터 리뷰를 수 년 이상

    정독한 소비자로서 리뷰 패널의 균일도가 나쁘다거나 불량이라고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 패널의 불량률과 불량 패널에 대한 학문적인 호기심 때문으로 오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플레이웨어즈가 백색균일도 테스트 수치에서 간접적으로 불량을 언급한 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정확도

    고가의 작업용 모니터를 벤치사이트 리뷰 보고 구입하신 분들 중에

    불만을 토로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패널에 붉은 기운이 광범위하거나 백색균일도가 몹시 떨어지고

    불량화소가 너무 많은데 교환 범위 안에 들어가지 못하거나

    전문가용 모델의 경우, 전문작업이 거의 불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제조사나 유통사는 정상이라고 주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실)

    * 불만족스러운 소비자보다 만족하는 소비자가 더 많습니다.

    * 불만족 소비자들 일부는 교환 또는 환불이 이루어졌다고 보고하였습니다.

     

    유통사의 서비스가 원활하게 이루어진다면

    그런 불만족스러운 경우가 온라인에 올라오지 않겠지만 

    가끔 소비자들이 비정상으로 보이는 제품의 불량 판정을 받지 못하거나

    서비스의 속도가 일반적인 서비스 속도에 못 미쳐서 

    온라인에 신속한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문가 모니터의 생명 : 백색균일도

    물론 문제 있는 고가의 제품 경우 

    서비스센터에서 교환, 환불이 이루어졌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매끄럽게 보이지는 않지만)

    그리고 모든 제품이 다 불량이지는 않겠지만

    실제로 우리나라의 서비스 기준은 고객의 눈높이를 

    따라오지 못합니다. 특정 소비자가 까다롭다거나 전문가라는 이유가

    일부 불만의 원인이라고 판단하는 유통사도 있는데

    이번 글의 요지는 작업이 안되는 기준의 백색균일도 불량과 등급이 낮은 패널 문제입니다.

    * 이번 글은 복수의 전문가모니터 제조사에 백색균일도 불량의 기준을 문의한 내용이 포함됩니다.  

     

    저는 대한민국에서 유통되는 글로벌기업의 전문가용 제품이라면 

    제조사가 당연히 불량의 기준을 정확히 판단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런 저의 생각과 다르게 백색균일도가 몹시 떨어지는 등급의 패널이 

    서비스 센터에서 AS 거부당하는 경우를 보았습니다.

     

    비단 특정 제조사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전문가용 모니터 제조사들의 

    불량 기준이 소비자의 사용환경과 다르게 적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궁극적으로는 소비자법과 손해배상법이 강화되면 이런 문제는 

    자연스럽게 사라질 것입니다만, 현재는 그렇지 못합니다.

     

    비판적인 시선

    과연 이런 서비스 부문과 AS 기준을 리뷰사이트가 담을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전문 리뷰는 제품의 내용은 물론이고, 소비자가 원하는 것도 담을 필요가 있는데

    그렇지 않으면 충실한 보고서에 지나지 않습니다.

    리뷰의 사전적인 의미에는 논평, 비평, 보고서 등 비판적인 내용도 포함됩니다. 

    불량 몇 개가 일반화의 오류를 범해서는 안 되는 것처럼

    좋은 평가를 받은 하나의 테스트가 일반화되어서도 안 됩니다. 

     

    문의 : 정상과 불량의 구분

    그리고 마지막으로 할 문의는 과연 백색균일도가 떨어지는 

    패널이 제조사 기준으로 정상이 나오는지 궁금하여 예를 들어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제조사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일반적인 기준(델타 2 이하)을 적용하여

    불량과 등급 외 패널을 판단하여 주시면 됩니다.

    * 2 이하는 2를 포함합니다. 

     

    예1) 2560x1440 해상도 27인치 ; 전문가급 Adobe RGB

    전체화면을 가로로 4등분 냈을 때, 1/4보다 적은 부분에서

    붉은 색(농도 : 마젠타 6%)이 감돈다. 

    Magenat 6%.png

     

    예2) 2560x1440 해상도 27인치 ; 전문가급 Adobe RGB

    전체화면 중, 오직 아래에서만 2Cm 범위 안에서 

    붉은 색(농도 : 마젠타 10%)이 올라온다.

    Magenat 10%-2.png

     

    예1)예2)를 보시고

    플레이웨어즈는 상기의 두 예)가 정상 패널인지

    불량 또는 등급이 떨어지는 패널인지 

    또는 전문가가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작업을 할 때 문제가 없는지 판단을 해주십시오. 

    * 전제; 상기 두 예)는 보드의 문제와 상관 없는 순수한 패널의 백색균일도 문제입니다.

    * 전문가의 판단이 필요한 경우에 전문가에게 도움을 요청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상기 두 예)의 Adobe RGB 모니터 두 대가 

    소비자 불만으로 제조사의 서비스센터에 입고된다면 

    제조사가 정상 범위 안에 들어가는 델타 값으로 정상판정할 수

    수 있는지, 플레이웨어즈의 계측기나 일반적인 계측기로 테스트 할 때 

    상기 패널의 붉은 기운(일명 ; 핑크쉬프트 현상)이 제조사 기준 델타값 안에

    포함될 수 있는지 알려주십시오. (제조사 기준 델타값 ; 전문가 모니터 델타값 2 이하)

    * 2 이하는 2를 포함합니다.

    * 상기는 약 10%의 불만족 고객 내에서 아주 적은 %를 차지하는 일부 패널의 백색균일도 문제 

    중 하나를 실제 증상보다 완화하여 연출한 두 가지 예)이고 전체의 경우가 아님을 밝힙니다.  

     

    시간 내어 작성한 문의와 내용이니 되도록 충분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마치며

    어떻게 보면, 소비자가 불리한 서비스 환경을 스스로 만들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모든 전자제품은 아니지만 전자제품의 AS기간은 우리나라보다 해외가 더 긴 경우가 많습니다.

    전자제품의 서비스 품질도 해외가 더 우수하다고 하는데 직접 확인하지는 못 했습니다.

    다만, 해외나 선진국은 소비자 피해 손해배상법이 우리의 상상을 초월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기업 위주의 법, 기업 위주의 정책, 많은 것이 기업 우선이고 기업만 좋습니다.

    패널 생산 선두 다투는 우리 x기업은 자국보다 소득 높은 미국이 항상 더 싸고, 일본도 싼데 

    단 한 번도 우리 x기업의 전문가용 모니터 판매가격이 해외보다 저렴했던 적이 없습니다. 

    (만약 저의 가격 분석이 틀렸다면 자료를 주세요. 확인하여 정정하겠습니다.)

    모니터의 AS기간이 길다고 홍보하는 데가 많은데 기본 패널의 특성이 좋지 않다면 

    AS기간이 10년인들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그건 그냥 불필요한 만족일 뿐이지요.

    이런 일은 혼자서 해결할 문제가 아니지만, 현실이 몹시 곤란하다면 혼자서라도 저항해야 하지요.

    그래서 불합리한 서비스를 당한 분들이 여기저기에서 불만을 호소하시는 것이겠지요.

    국내외 모니터 제조사들이 한국에서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는 것은 

    환영할 일이지만, 국내외 모니터 업체들은 기존의 서비스 인식을 혁신해야 합니다.

    (기업들이 스스로 그렇게 할지 의문입니다. 지금의 현실을 보면)

    소비자가 아무리 좋은 이야기를 해줘도 기업이 필요성을 못 느끼고

    무엇이 문제인지 못 알아들으면 어찌 할 도리가 없습니다.

    알아서 잘 하거나 법으로 강제하는 수밖에.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소비자원의 위상 강화와 

    소비자보호법(징벌적 손해배상)에 관심을 가지셔야 하는데

    소비자원에 강제 권한 부여하고, 징벌적 손해배상은 입법을 체계화하여 신속하게 도입해야 합니다.

    '내 일이 아니니까, 먹고 살기도 바쁜데 그게 나와 무슨 상관이야! 나중에 생각하지 뭐!

    아이고, 안타까운 일이 벌어졌네, 나는 괜찮은데 왜 저럴까, 역시 나는 금손이야!' 

    이런 생각으로 일관하시는 분도 있을 것이고, 내 일처럼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요.

    앞으로 언제 여러분 앞에 이와 유사한 일이 닥칠지 모릅니다.

    그때는 혼자 소리 높여 외치시겠지만 누가 관심이나 가지겠어요!

  • profile
    breezenoon 2017-11-15
    서비스의 정확도는 플레이웨어즈에서 판단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동일한 단순 불량에 대한 서비스는 어느정도 가능하긴 하겠으나 모든 모니터 + 불량 기준 패널을 가지고 서비스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 합니다.

    백색균일도 테스트는 플레이웨어즈 기준으로 이루어지며, 실제로 팩토리 캘리브레이션 리포트 결과와는 차이를 보입니다.
    이는 테스트 장비나 환경, 측정 위치가 완벽하게 동일하지 않기 때문으로 판단됩니다.
    같은 모델이라도 모든 패널이 동일한 캘리브레이션 값이나 동일한 균일도를 가질 수 없습니다. (물론 우연의 일치라는 것은 언제나 존재합니다.)
    일반적으로 전문가용 모니터가 일반 모니터 제품보다 균일도가 우수한 결과를 보였으며, 샘플에 따라 편차가 있을 수 있으므로 한대의 샘플을 가지고 전체를 완벽하게 규정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다만 전반적인 특성이 우수하다는 것은 테스트 결과가 포함된 리뷰를 통해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대당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까지 하는 모니터를 일일이 여러대 구입하고 제조사에게 보상을 요구하는 것은 업체와의 협의가 없이 진행하는 것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업체에서 이 조건을 받아들이겠다고 하면 플레이웨어즈에서도 수용할 의사가 있습니다.)

    예1 및 예2 이미지의 경우 상당히 극단적인 경우이고 이미지로 표시했기 때문에 더더욱 진하게 표시되어 있어... 전문가용이라는 타이틀이 붙은 제품이라면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충분히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실제 결과물과 화면이 일치해야 하는 경우 업무에 지장이 발생할 소지도 있어 보입니다.

    전문가용 모니터에 불량 또는 등외 제품 패널을 사용해서는 전문가용 모니터의 기준에 맞춰 생산이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불량 패널로 이 기준을 맞출 정도의 기술력이 있다면 그 회사의 기술력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에 적어주신 것 처럼 10%의 불만족 고객(어떤 기준으로 얻은 데이터인지 저희쪽에서 파악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내에서 아주 적은 %를 차지하는 일부 고객이라고 표기한 만큼 해당 상황은 다소 극단적이므로 증상을 정확하게 재현하고 설명한다면 충분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대부분의 전문가용 모니터는 팩토리 캘리브레이션 리포트를 동봉할 정도로 별도의 캘리브레이션이나 품질 관리를 하고 있는 만큼 그 과정에서 발견되지 않은 품질 문제는 회사 내부 기준을 만족하여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었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충분한 답변을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추가적인 문의가 있으시면 공지 -> 요청/건의에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 profile
    eyeone 2017-11-16

    우선 친절한 답변과 비판적인 시선을 이해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리며 깊은 양해 또한 구합니다.

    서비스의 정확도와 AS 문제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모니터 제조사들에 하는 비판적인 입장이었는데
    소비자는 서비스 부문과 AS 기준이 현실과 달라서 비판적인 시선에서 언급하게 되었습니다.

     

    리뷰 모니터 랜덤 언급은 다소 주제 넘어 보이는데 소비자는 비판적인 시선이 더 담겼으면 좋겠다는 의미였습니다.

    이 부분은 이미 많은 이야기 해드렸고, 저도 breezenoon님도 서로 양해하고 넘어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모니터 랜덤 구입 문제는 소비자의 이상적인 문제제기라서 breezenoon님 말씀처럼 현실성이 부족해 보입니다.

    그러나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직접적으로 와닿는 표현이 필요합니다. 장단점도 더 선명하게 알려주시고.

    플레이웨어즈는 리뷰의 자유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래서 소비자들이 적극 참조할 것입니다.

     

    특정 모니터를 구입하기 전에 관심을 있었던 제가 업로드한 두 이미지는 최초 AS 거부당한 분의
    실제 사진을 완화하여 재현한 이미지인데 제가 오늘 breezenoon의 답변을 보고 그분에게 다시 사실확인을
    요청하였습니다. 이전 사진은 마젠타 10%로 표현되였지만, 현재는 6%로 낮추어 다시 업로드하였습니다. 

    그리고 마젠타 5%로 낮추어 AS 거부당하신 분에게 몇 퍼센트의 농도인지 사실관계 확인 요청하였습니다.

    제가 실제사진을 표현한다고 마젠타 10%로 올렸는데 사실 이미지로 만든 후에는 사실관계 확인을 못 했습니다.

    하지만 실제 문제의 패널은 좌측 화면의 1/4에 붉은 기운이 있었을 뿐만 아니라

    우측화면에도 특정 색상이 끼여보이는 현상이 존재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우측은 사진으로 잘 확인이 안 되었기 때문에 배제하고, 좌측 화면만 재현한 것입니다.)

     

    불만족 약 10% 부분은 아마존.com에서 같은 기종 모니터의 불만족을 %로 나타낸 것인데 

    그중 백색균일도가 나쁜 패널은 아시는대로 약 10% 내에서 아주 적은 %를 차지하고 있다고 알려드렸습니다.

    최초 AS 거부당한 소비자는 결론적으로 제품 교환 또는 환불이 진행된 것으로 압니다. 

    그런데 그 소비자는 두 번이나 같은 종류의 백색균일도 증상이 두 번 연속 발생했다고 합니다.

    전체적인 불만족 10% 안에서 아주 적은 %를 차지하는 백색균일도 불량 증상임을 감안할 때 

    그분에게는 아주 높은 확률, 100%의 확률이었습니다. 말씀대로 회사는 기술적으로 정립된 기준이 있습니다.

    때문에 왜 기술적인 기준이 실제 백색균일도가 나쁜 증상에 적용되지 않았나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어떤 이유 때문에 기술적인 기준이 상기 증상에 적용되지 않았는지 현재 저는 파악하고 있습니다. (늦게 알게된)

    이 이야기는 따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여기까지는 궁금하셨던 부분에 대한 설명이었는데 

    다음은 학문적인 호기심에서 생겨난 의문점입니다. 

     

    학문적인 호기심
    궁금한 내용은 10% ~ 5%의 마젠타 기운이 존재하는 패널이 제조사가 광고하는 델타값(2미만)에
    포함될 수 있는지였습니다. 즉, 백색균일도를 측정하는 기기가 패널의 붉은 기운을 읽을 수 있느냐가 궁금합니다.

    모니터 유통사는 붉은 기운의 패널을 측정할 때 어떤 측정기기를 사용했는지 모르겠지만, 읽지 못한 것은 확실합니다.

    예를 들면 모니터 유통사는 백색균일도 측정 시, 소프트웨어 툴을 사용했을 수도 있습니다. (배제하지 않아야)
    백색균일도 측정기기가 마젠타 기운을 못 읽는다면 마젠타가 10%든 5%든 패널은 정상이라는 결과가 나오겠지요.
    전문가와 일반인 모두 패널의 색상이 왜곡돼 나온다고 판단한다고 해도. (breezenoon님 말씀대로 기준의 문제)

    이 백색균일도와 델타값에 대한 기술적인 문의는 사실관계가 확인되는 대로 공지-요청/건의에 올리겠습니다.
    사실관계 답변이 빨리 올지 늦게 올지는 모르겠습니다.

  • ?
    젤핀 2017-11-01
    이거 11월에 나오나요?
  • profile
    겨운 2017-11-02
    부가기능과
    댓글 보니 트루8비트가 장점이지만
    나머진 일반적인데 27인치 치고 예정가격이 별로네요.
  • profile
    bananat 2017-11-13
    오 이쁘당. 저런 컨셉이면 32인치~로 나와야 할것 같은데

  1. NEW

    필립스 356M IPS 엠비글로우 무결점

    AH-IPS Panel, FHD 해상도, Ambiglow LED 탑재, 35형 대화면 슬림 모니터 필립스 356M IPS 엠비글로우 무결점 35형(87.9cm)으로 상당한 화면 크기를 자랑하며 기본 구조에 더해진 측면(하단 제외) 9.9mm의 슬림 베젤 디자인, 본체 밑면에 부착된 Ambiglow LED에 주목해 볼 수 있는 모니터가 글로벌 브랜드 필립스(PHILIPS)...
    Date2017.11.21 Category28형 이상 Bybreezenoon Views776 Votes16
    Read More
  2. Update

    ASUS ROG SWIFT PG27VQ

    TN Panel, WQHD 해상도, OverClocking 165Hz, NVIDIA G-SYNC 지원 27인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ASUS ROG SWIFT PG27VQ 1800R의 곡률을 지닌 27형(68.5cm) 크기의 커브드 디스플레이, WQHD(2560x1440) 해상도를 지원하는 화면에서 1ms 기준의 빠른 응답시간과 초당 최대 165개의 프레임을 표현하는 화면 주사율(Refresh Rat...
    Date2017.11.16 Category24~27형 Bybreezenoon Views1342 Votes4
    Read More
  3. LG 27GK750F

    TN Panel, FHD(1920x1080) 해상도, 네이티브 240Hz, AMD FreeSync 지원 27형 게이밍 모니터 LG 27GK750F FHD(1920x1080) 해상도의 27형(68.4cm) 화면을 기본으로 일반 모니터보다 더욱 빠르고 쾌적한 게이밍 환경 구현에 효과적인 성능/부가기능을 고르게 탑재한 모니터가 글로벌 브랜드 LG전자의 게이밍 모니터 신작으로 ...
    Date2017.11.14 Category24~27형 Bybreezenoon Views1958 Votes2
    Read More
  4. BenQ EW277HDR

    AMVA+ Panel, FHD(1920x1080) 해상도, HDR/B.I.+ 테크놀러지 지원 27형 모니터 BenQ EW277HDR 27형(68.6cm) 크기의 화면, FHD(1920x1080) 해상도로 컨텐츠/게임 화면을 감상할 수 있고 화면의 휘도(밝기)와 색온도를 자동으로 변화시켜주는 B.I.+(Brightness Intelligence Plus), 고대비 명암 HDR(High Dynamic Range) 테크...
    Date2017.10.27 Category24~27형 Bybreezenoon Views4929 Votes3
    Read More
  5. 알파스캔 AOC i1601 USB C 시력보호 휴대용 무결점

    IPS Panel, FHD(1920x1080) 해상도, 16형(15.6형) USB Type-C 지원 휴대용 모니터 알파스캔 AOC i1601 USB C 시력보호 휴대용 무결점 15.6형(39.49cm)의 크기, FHD(1920x1080) 해상도의 화면으로 오피스, 웹 서핑, 컨텐츠 감상 및 게임 화면의 감상이 가능한 휴대용(서브용) 모니터가 국내 디스플레이 브랜드 알파스캔 디스...
    Date2017.10.23 Category23형 이하 Bybreezenoon Views1844 Votes19
    Read More
  6. 알파스캔 AOC 2490 IPS DP 무결점

    AH-IPS(Neo Blade) Panel, FHD(1920x1080) 해상도, 24형 초슬림 베젤 모니터 알파스캔 AOC 2490 IPS DP 무결점 FHD(1920x1080) 해상도를 지원하는 24형(60.47cm)의 디스플레이,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도 하단을 제외한 3면의 베젤(Bezel)이 얇은 3sided FRAMELESS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는 모니터가 국내 모니터 브랜드 알파...
    Date2017.10.21 Category24~27형 Bybreezenoon Views1216 Votes17
    Read More
  7. 알파스캔 AOC 2790 IPS DP 무결점

    AH-IPS(Neo Blade) Panel, FHD(1920x1080) 해상도, 27형 초슬림 베젤 모니터 알파스캔 AOC 2790 IPS DP 무결점 27형(68.6cm)의 크기, FHD(1920x1080) 해상도를 지원하는 화면으로 오피스, 웹 서핑, 컨텐츠 감상, 게임 화면을 지원하는 모니터가 국내 디스플레이 브랜드 알파스캔 디스플레이(http://www.alphascan.co.kr/)를...
    Date2017.10.16 Category24~27형 Bybreezenoon Views2398 Votes17
    Read More
  8. ASUS ROG SWIFT PG348Q CURVED 무결점

    IPS Panel, WQHD(3440x1440) 해상도, 주사율 100Hz / NVIDIA G-Sync 지원 34형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ASUS ROG SWIFT PG348Q CURVED 무결점 21:9 비율 WQHD(3440x1440) 해상도를 지원하는 34형(86.7cm)의 대화면과 3800R의 곡률을 적용한 디자인으로 높은 몰입감과 멀티태스킹은 물론, 화면 중앙과 가장자리를 일정한 초점...
    Date2017.10.12 Category28형 이상 Bybreezenoon Views2979 Votes4
    Read More
  9. BenQ EX3200R 아이케어 무결점

    VA Panel, FHD(1920x1080) 해상도, 144Hz 주사율 & AMD FreeSync 지원 32형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BenQ EX3200R 아이케어 무결점 32형(80.1cm)의 대화면에 1800R의 커브드(곡률) 디자인이 적용되어 화면 중앙과 가장자리를 일정한 초점으로 바라볼 수 있는 모니터가 글로벌 디스플레이 브랜드 벤큐(BenQ, https://www.b...
    Date2017.09.30 Category28형 이상 Bybreezenoon Views3262 Votes3
    Read More
  10. 필립스 243S IPS 시력보호 피벗 높낮이 무결점

    AH-IPS Panel, 24형, FHD(1920x1080) 해상도, 다기능 스탠드 지원 시력보호 모니터 필립스 243S IPS 시력보호 피벗 높낮이 무결점 24형(60.5cm)의 화면 크기에서 FHD(1920x1080) 해상도를 지원하며 기능적으로 화면의 미세한 깜빡임을 제어하는 플리커프리(Flicker Free), 색 손실을 최소화 한 상태로 유해 블루라이트 화면...
    Date2017.09.15 Category24~27형 Bybreezenoon Views2897 Votes19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2 Next
/ 32